두잇리뷰

배우 겸 감독인 추상미(72년생 50세)가 12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 할 예정입니다. 추상미의 복귀작은 웨이브(wavve)의 오리지널 드라마인 트레이서 입니다. 추상미가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은 지난 2009년 7월에 정영된 SBS 수목드라마 시티홀 이후 12년 만에 출연이라 더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드라마 트레이서

연출 : 이승영 (보이스2, 특수사건전담반 TEN)
작가 : 김현정
출연: 임시완, 손현주, 추상미

타고난 깡과 거칠 것 없는 돌아이 기질을 소유한 주인공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보수적인 국세청을 무대로 활약하는 이야기로 2021년 6월 촬영 예정 입니다.

손현주가 서울지방국세청장 인태준 역, 임시완이 서울청 조사5국 2과 1팀장 황동주 역, 추상미는 국세청 본청 차장 민여정 역을 검토 중인것으로 알려졌으며 민여정은 극 중 전 인태준의 정적으로, 국세청 내 최초의 여성 고위직에 오른 입지전적 인물로 호기롭고 정의로운 면을 가진 캐릭터로 분합니다.

트레이서는 김현정 작가가 대본을 쓰고 이승영 PD가 연출하며 제작사는 크레이브웍스 입니다.


추상미 필모그라피 출연작품

1994년 연극 로리타로 데뷔했던 추상미는 영화 접속, 생활의 발견, 누구나 비밀은 있다, 썬데이서울, 열세살 수아

드라마 해바라기, 초대, 사랑하세요, 노란손수건, 무인시대, 변호사들, 사랑과 야망, 8월에 내리는 눈, 내 여자, 시티홀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미모와 연기력을 겸비한 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복귀하는 트레이서에서 추상미가 그려낼 새로운 연기 변신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영화감독 추상미

연극배우인 아버지 故추송웅을 존경해 배우가 된 추상미는 20년의 세월을 여배우로 보냈고 이후 영화 감독으로 출사표를 던지기도 했는데요. 영화 분장실, 영향 아래의 여자, 폴란드로 간 아이들 등을 연출해 영화감독으로도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추상미 남편, 자녀 아들

추상미는 2007년 뮤지컬 배우 이석준과 결혼하고, 2011년 득남했는데요. 4년 만에 어렵게 만난 아이였던 커라 추상미는 아들에게 집착했고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산후우울증을 겪었다고 합니다. 추상미는 그때 북한 꽃제비 다큐멘터리를 보게 되고 펑펑 눈물을 흘리며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된었고 이후 폴란드 전쟁 고아 이야기를 접하게 되어 영화까지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추상미 이석준은 2002년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 남녀 주인공을 맡아 인연이 되었고 추상미 남편 이석준 직업은 뮤지컬배우 겸 연극배우로 1972년 8월 5일 출생, 추상미와 동갑입니다. (추상미가 1973년 생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MBC every1 비디오스타 137회에서 김주혁과 동갑이라고 밝혔으며 1972년생 배우 김민희가 추상미와 동갑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