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rainIMG_2736.jpg


알아두면 쓸데있는 범죄 잡학사전 - 알쓸범잡
잡학박사들의 지식 대향연 알쓸신잡이 [범죄] 심화편으로 돌아왔습니다. 범죄, 우리 주변의 이야기, 우리 일상에서 멀고도 가까운 범죄를 새롭고 다양한 시각으로 마주하는 알아두면 쓸데있는 범죄 잡학사전 알쓸범잡


범죄심리, 법, 과학, 영화
각 분야의 잡학박사들이 풀어내는 범죄의 모든 것!

tvN 2021.04.04 (일) 오후 10:50 첫방송
출연 : 윤종신 박지선 정재민 김상욱 장항준


MC 윤종신 나이 프로필

알쓸신잡의 유희열의 역할을 맡게 되며 공교롭게도 두 사람 모두 음악인 입니다. 예명 가명으로 신경필, 탁영, 풍운아등을 사용했으며 경상남도 진해시가 고향입니다.


1969년 10월 15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53세 입니다.
본관 칠원 윤씨 이며 신체 키 167cm 몸무게 60kg 혈액형 A형 입니다. 테니스 선수 였던 전미라 씨와 2006 결혼 했습니다. 윤종신 보다도 키가 큽니다.

아들 윤라익(2007년 11월 12일생) 딸 윤라임(2009년 9월 14일생), 딸 윤라오(2010년 12월 13일생) 1남2녀를 슬하에 두고 있습니다.

학력
서울광장초등학교 (졸업) / 대원국제중학교 (졸업)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스페인어과 / 졸업) /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국어국문학 / 학사)

미스틱스토리 소속사의 대표 프로듀서이며 그룹 신치림, Team89 활동도 겸했습니다. 1990년 7월 15일015B 정규 1집 텅빈 거리에서 객원보컬로 데뷔했습니다.

윤종신 인스타그램 주소

https://instagram.com/yoonjongshin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나이 프로필


냉철한 카리스마로 범인의 심리를 꿰뚫는 범죄심리학자 박지선의 출생일은 1979년 1월 28일로 2021년 기준 올해 나이 44세 입니다.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사회심리학과 교수 입니다.

학력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학사(복수전공) / 리버풀 대학교 범죄수사심리학 석사 / 서울대학교 대학원 사회심리학 석사 / John Jay College of Criminal Justice, City / University of New York, USA 심리학 박사

경력
경찰대학 행정학과 교수
한국형사정책연구원 범죄연구센터 부연구위원


유 퀴즈 온 더 블럭 52회에 출연했는데요. 출연 동기는 웃는 모습도 좀 보여주고 싶었고 카메라 조명빨 좀 받아보고 싶어서 라고 밝혔는데요. 제작진이 황급하게 조명을 쨍하게 키오주자 매우 만족해했다는 후문, 삶의 낙이 뭐냐는 질문에는 우리 남편이라고 수줍게 얘기하는 모습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표창원 전 교수, 이수정 교수와 함께 대한민국의 프로파일링계를 이끄는 범죄심리학 전문가호 경찰대학 행정학과 교수였다가 2015년에 숙명여자대학교로 옮겨 사회심리학과 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과학박사 김상욱 나이 프로필

유일한 알쓸신잡 경력직으로 과학을 통해 범죄를 바라보는 과학박사 김상욱은 1970년생으로 2021년 기준 올해 나이 52세 입니다. 현재는 경희대학교 이과대학 물리학과 교수로 재임하고 있습니다.


학력
문일고등학교 (졸업) / 한국과학기술원 (물리학 / 학사) / 한국과학기술원 (물리학 / 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물리학 / 박사)

경력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물리교육과 교수
서울대학교 BK 조교수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방문연구원
KAIST 박사후연구원
포항공과대학교 박사후연구원
미국 하버드 대학교 위촉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소 위촉연구원


엄청난 밀덕이어서인지 전쟁사에 관해서 풍부한 지식을 보인다. 때문에 알쓸신잡에서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주도하여 얘기를 나누거나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과학 관련이 아닌 이쪽 관련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김상욱은 유일하게 알쓸신잡 출연진 중 알쓸범잡에 출연하는데요.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대한민국의 물리학자로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금요일 금요일 밤에 - 신기한 과학나라 등 방송출연을 통해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있는 과학자 이기도 합니다. 책 4차원의 세계를 읽으며 양자역학에 대해 더 알고자 하여 양자역학의 세계라는 책을 수없이 읽었다고 하는데요. 양자 정보 엔진을 처음 제안한 과학자이기도 합니다.



영화박사 장항준 나이 프로필

 

대한민국 최고의 법의학 드라마 싸인 부터미스터리 스릴러 기억의 밤까지, 한국의 아가사 크리스티의 남편이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영화박사 장항준은 1969년 9월 17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53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직업은 前 대학 교수, 영화 감독, 작가, 배우로 활동 중입니다. 배우자 김은희와는 1998년 결혼 했으며 슬하 1녀를 두고 있습니다. 2002년 영화 라이터를 켜라로 데뷔했습니다.

학력
휘문고등학교 (졸업) /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 전문학사)


아내 김은희와는 예능작가 시절 3년 후배 부사수로 만났으며 예능에 나올 때 항상 아내 이야기를 많이 하고 스스로 아내에게 사랑받고 산다고 자부할 정도이며 금슬도 좋은걸로도 유명한데요. 싸인, 유령, 쓰리 데이즈, 시그널까지 한국 드라마에 보기 힘든 전문적인 분야의 소재를 가지고 스릴과 서스펜스가 넘치는 각본을 써냅니다. 마이너한 인생들이 벌이는 찌질한 소동극이 장항준의 장기인지라 싸인 이후 각자의 작업에 전념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자신의 작품인 라이터를 켜라의 친구 역 아내의 작품유령의 건물주인 역, 친구의 작품 뜨거운 것이 좋아, 선녀가 필요해 할 것 없이 카메오 출연을 자주 하는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법학박사 정재민 나이 프로필

 

판사를 거쳐 법무심의관까지,지구상 모든 범죄와 법을 총망라한 법학박사 정재민은 46세 입니다.

경력
판사, 전 독도법률자문관, 유엔국제형사재판소 재판연구관, 방위사업청 군함 팀장, 제7육군보병사단 군검시, 국제법학시, 국방부 정책실 법무관, 베스트셀러 저자 그리고 법무부 법무심의관 까지!


제42회 사법시험 합격
2006년 판사로 임용된 정재민 심의관은 2009년 한일간의 독도 소송을 다룬 독도 인 더 헤이그란 소설을 펴냈고 이 소설을 읽은 당시 김성환 외교부 장관은 법원에 요청해 정재민 심의관을 외교부 독도법률자문관으로 스카웃했는데요. 오직 정재민 심의관을 위해 신설된 자리였다고 합니다.


 

2년간의 외교부 생활을 마친 정재민 심의관은 다시 법원으로 돌아와 이듬해 사법시험을 보고 싶지 않았지만, 아픈 어머니의 기대를 저버릴 수 없었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소설로 1억원 고료의 세계문학상 대상을 수상하는가 하면 자신의 혼밥 이야기를 담은 혼밥 판사라는 책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만44세의 나이에 다른사람들은 살아보지 못한 여러 개의 인생을 살고있는 정재민 법무부 법무심의관은 인생은 짧은데 후회없이 사는 듯 살아보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알쓸범잡의 연출을 맡은 양정우 PD는 범죄의 시작과 끝도 결국은 사람 그리고 삶이라고 생각한다며 알쓸범잡을 통해 인문학적으로 범죄에 접근하고 정의 실현에 한 발짝 더 다가서는 것이 최종 목표라는 기획의도를 밝혔습니다. tvN 알쓸범잡은 오는 4월 4일 밤 10시 50분 첫 방송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