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장나라 정용화 주연 KBS 새 수목 드라마 대박부동산은 안녕 나야의 후속으로 방영되고 있는 K오컬트물의 드라마인데요. 주요 줄거리는 공인중개사인 퇴마사(장마라)가 퇴마 전문 사기꾼(정용화)과 한 팀이 되어 흉가가 된 부동산에서 원귀나 지박령을 퇴치하고 기구한 사연들을 풀어주는 생활밀착형 퇴마 드라마로 기획되었습니다.


대박부동산 제작 관련 정보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오컬트 드라마
방송 시간 :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30분
방송 : 2021년 4월 14일 ~ 2021년 6월 3일 (예정)
방송 횟수 몇부작 : 16부작
제작 : 몬스터유니온 / 메이퀸픽쳐스
채널 : KBS2

제작진
CP 기민수(블러드, 굿 닥터, 오작교 형제들 등을 연출)
연출 : 박진석( 학교 2017, 맨몸의 소방관 등을 연출)
이웅희
극본 : 하수진, 이영화, 정연서
CG : 디지털아이디어
(알함브라궁전의추억, 도깨비, 호텔델루나, 부산행)

스트리밍 다시보기 : wavve / coupang play
웨이브,쿠팡플레이 에서 시청가능!


오컬트 뜻

occult 라틴어의 occultus 에서 유래한 단어로 신비학(神祕學) 또는 은비학(隱秘學)으로 번역되는데요.영어에서 오컬트의 뉘앙스는 신비스러워 이해하기 어렵다는 의미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신화, 전설, 민담 및 문헌으로 전승되는 영적 현상에 대해 탐구하고 그것에 원리가 있다고 여기며 그것을 이용하려는 믿음을 뜻합니다.



인물정보 인물관계도

장나라, 정용화, 강말금, 강홍석, 안길강, 허동원 外

홍지아 역 (장나라): 특전사에 밀리지 않는 무술 실력과 단호한 결단력을 가진 실력파 퇴마사.

장나라 나이 프로필

장나라 서울특별시 은평구 역촌동이 고향이며 1981년 3월 18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41세, 정말 엄청난 동안 미모 이네요. 신체 키 163cm, 몸무게 41kg 혈액형 A형, 신발사이즈 230mm 입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주호성, 어머니, 오빠 장성원이 있습니다.


오인범역 (정용화): 완벽한 미모와 꿀 떨어지는 목소리, 뛰어난 관찰력과 논리력에 근거한 빠른 판단력까지 갖춘 사기꾼.

정용화 나이 프로필

정용화(鄭容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이 고향이며 1989년 6월 22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33세 입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형이 있으며 신체 키179cm, 몸무게 68kg, 혈액형 A형 입니다.



주화정(강말금): 대박부동산의 사무장. 똑 부러진 성격에 프로페셔널한 태도와 엄친아 스펙까지 갖춘, 귀 따가운 내조의 여왕으로 홍지아의 퇴마를 서포트하고 퇴마된 주택 매매 등 실질적인 사업을 담당한다.

강말금 본명 강수혜 이며 부산이 고향입니다. 1979년 1월 3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43세. 장나라보다 두살이 많네요. 부산대학교 (국어국문학 / 학사) 를 나왔으며극단 수레무대 (2007~2009) 출신으로 2007년 연극 꼬메디아로 데뷔했습니다.


허지철(강홍석): 대박부동산의 실장. 인터넷 정보수집을 담당한다.


강혹석 나이 프로필

이름 본명 강홍석이며 1986년 2월 11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36세 입니다. 배우자 김예은과는 2016년 걀혼 했으며 슬하에 2009년생 딸이 있습니다. 2008년 영화 영화는 영화다로 데뷔 현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입니다.

학력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도학성(안길강): 국내 굴지의 건설사 도학건설의 회장.

김태진(허동원): 조폭 출신 나이트클럽 사장.

홍미진(백은혜): 홍지아의 엄마로, 어려운 사람을 보면 지나치지 못할 정도로 누구보다 인정 많은 퇴마사. 20년 전 퇴마 중 사망했다.

창화 모(백현주): 대박부동산 맞은편 '창화식당'을 운영 중이며 뛰어난 음식 솜씨를 가지고 있다. 부업으로는 하숙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십여 년 전 집을 나간 아들을 기다리는 중이다.

오성식(김대곤)

형식(최우성): 체대생이자 지아와 함께 악귀를 퇴마 하러 다니는 영매.


대박부동산 움짤 미리보기

새로운 K-오컬트물 답게 cg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것 같은데요. 이미 알함브라,도깨비,호텔델루나를 통해 실력이 입증된 디지털아이디어팀이 맡아서 그런지 CG퀄리티 좋고 소소하게 반응도 올라오고 있는데요. 장나라 엄청 강하게 나오고 정용화 연기도 나쁘지 않고 연출 센스 까지도 좋아 괜찮은 시청률이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귀신의종류
원귀 : 원한 때문에 원한이 서린 공간을 떠나지 못하는 귀신.
악귀 : 인간 생활에 재화, 불행 등 악영향을 미치는 귀신.
부유령 : 객사한 원귀로 한곳에 머물지 않고 정처없이 떠돌아다니는 영혼.
지박령 : 특정한 지역에 머물면서 저승으로 떠나지 못하는 귀신.

퇴마 아이템
향로 : 연기로 원혼을 부르는 필수템
죽통 : 소금이 들어있는 통을 퇴마시 없어서는 안 될 물품.
소금탄 : 타카와 함께 소금 장전, 귀신몰이 가능.
귀침 : 원귀를 찔러 저승으로 보내는 결정적인 무기. 평소엔 비녀처럼 사용

소금진 : 귀신이 도망가지 못하도록 소금으로 치는 결계.
빙의 퇴마 : 영매의 몸에 원귀를 가둔 다음 혼을 저승으로 보내는 원귀 퇴치 방법.
영매 : 태어날 때부터 귀신 들기 쉬운 사람. 퇴마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