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성유리가 오랜만에 예능 나들이를 했습니다. 성유리가 맛남의광장에 출연하여 반전매력을 뽐냈는데요. 그녀의 나이와 프로필, 프로 골퍼 남편 안성현 과의 러브스토리 결혼 아기 등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성유리 나이 프로필

성유리는 창녕 서씨로 1981년 3월 3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41세 입니다. 키 168cm, 몸무게 46kg, 혈액형 O형 신발 사이즈 250mm 입니디.


성유리 가족 관계

성유리가 독일에서 태어난 이유는 아버지인 성종현 목사가 독일 튀빙겐대에서 박사학위 유학 중이었기 때문인데요. 튀빙겐대학에서 신약성서를 전공한 아버지는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신약학 교수로 재직하다가 정년퇴임했고 어머니는 독일에서 간호사였으나 일을 그만두었다고 합니다.


4살 때 독일에서 가족들과 귀국, 서울시 강동구에서 성장했으며 친오빠는 성균관대학교 의학과 출신의 삼성서울병원 부교수 입니다.




성유리 남편 안성현

성유리와 안성현은 2017년 극비리에 결혼 했는데요.프로 골퍼 출신 남편 안성현 씨는 1981년생으로 올해 41세 성유리와 동갑내기 부부 입니다.

안성현은 건국대학교 체육교육학과 출신의 프로골퍼인데요. 현재는 골프 강사로, 국가대표 상비군 코치도 맡았습니다.


성유리 남편 안성현은 2011년 SBS 골프아카데미 헤드프로 스포츠채널에 출연했으며 2014년부터는 우리나라 골프대표팀 상비군 코치를 맡고 있습니다.


당시 성유리는 손편지를 통해 팬들에게 결혼 소감을 밝혔는데요. 갑작스러운 결혼 소식에 많이 놀랐을 거다. 한 가정을 이루는 축복된 소식을 팬 여러분에게 제일 먼저 전해드렸어야 하는데 조용하게 경건하게 보내고 싶은 마음에 미리 전하지 못해서 미안하고 또 미안하다고 심경을 전했었습니다.


성유리는 4년간의 연애 끝에 2017년 5월 15일 결혼식을 조용하기 올렸는데요. 두 사람은 조용했던 연애처럼 결혼식도 화려한 결혼식 대신 차분하고 소박한 예배를 선택 멤버들도 초대하지 않은 채 직계 가족만 참석한채 결혼식을 치렀다고 하며 결혼비용을 모두 기부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현재 두사람 사이 슬하에 아이는 없습니다.




맛남의 광장 성유리

맛남의 광장 애서는 일본 수출길이 막히며 역대급 위기 상황에 놓인 완도 톳의 이야기가 그려지는데요. 몸에 좋은 영양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바다의 불로초라 불리는 완도 톳을 살리기 위해 나섰습니다.


톳을 홍보하기 위해 휴게소에서 만난 멤버들은 맛남카에 타고 있던 성유리를 보고 설레는 마음을 숨기지 못했는데요. 원조 요정 돌이라고 불리는 아이돌 1세대 핑클의 성유리가 맛남의 광장에 등장했습니다.



특히 김희철은 연예인 하길 잘했다라고 말하며 설렘을 감추지 못하며 찐 팬임을 인증했는데욬 핑클의 풀 스펠링인 Fine Killing Liberty 를 언급하며 성유리를 깜짝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핑클 뜻

파인 킬링 리버티 (영어)
피네 킬링 리버티 (영어 + 이탈리아어)
Fine Killing Liberty
자유를 억압하는 모든 것을 끝낸다는 의미



핑클 상징색 색깔

이효리 레드 / 79년생 43세
옥주현 블랙 / 80년생 42세
이진 블루 / 80년생 42세
성유리 화이트 / 81년생 41세

팬덤은 핑키이며 공식 색은 펄레드 입니다.



김희철은 핑클 멤버들의 상징색을 막힘없이 나열해 성유리와 농벤져스로부터 감탄과 함께 웃음을 자아내는데요.



이번 주 백야식당에서는 톳 골뱅이무침을 준비했다고 말하며 성유리는 메뉴 언급에서부터 멤버들의 큰 호응을 끌어내는데요. 재료를 능숙하게 손질하는 듯했던 성유리가 갑자기 불안한 눈빛과 함께 주머니에서 꺼낸 건 직접 써온 꾸깃꾸깃한 톳 골뱅이무침 레시피 였습니다ㅋㅋㅋ

이를 본 양세형은 성유리에게 레시피를 읽어주기 시작하고 마치 양세형의 아바타같이 그대로 따라 하는 성유리의 모습에 현장은 웃음바다가 되었다는 후문 입니다.
게스트 최초로 레시피를 커닝하는 등 반전의 허당미를 보여준 성유리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톳 골뱅이무침 재료 계량

톳나물 200g / 오이 1개 / 양파 1개 / 골뱅이 400g / 국수 4인분

[양념장 ]
고추장 5큰술, 고춧가루 3큰술, 진간장 2큰술, 참기름 2큰술, 식초 5큰술, 설탕 4큰술, 매실청 2큰술, 통깨 1큰술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