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트레드스톤은 맷 데이먼 주연 제이슨 본 시리즈의 세계관을 확장시켜 스핀오프로 제작된 드라마로 NBC 유니버설 산하 USA 네트워크 채널을 통해 방영되었는데요.



한국 배우로 한효주와 이종혁, 서정우 등이 출연했으며 한효주의 첫 헐리우드 진출작으로 주목받은 작품 입니다. 아쉽게도 시즌1이 시청률 부진으로 결말이 마무리되면서 시즌 2는 취소되었는데 2021년 6월 11일 OCN에서 밤 9시에 트레드스톤 시즌1을 방영 한다고 합니다.




OCN 미드 트레드스톤 예고편


트레드스톤 뜻

Operation Treadstone.

제이슨 본 영화 시리즈에서 나오는 비밀 조직. CIA의 비밀 계획 하에 창설된 암살 조직 으로 본거지는 뉴욕에 위치해 있다. 서류상 존재하지 않는 블랙 요원들을 이용해 표적을 사고사, 혹은 부하의 반란, 가족 불화 등으로 인한 우발적 살인 등으로 보이게끔 치밀하게 암살함으로써 암살 사실 자체를 은폐하는 것을 주된 활동으로 합니다.



미드 트레드스톤 줄거리

영화 본 시리즈, 스파이 제이슨 본을 만들어 낸 미국 중앙정보국(CIA) 산하 비밀 조직 기관 트레드스톤에 대한 이야기로 1973년대에 행해졌던 장기잠복요원 프로그램 Cicada(매미) 요원들이 현 시대에서 다시금 임무를 시작하게 되는 것을 파헤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애벌레인 상태로 땅 속에 숨어있다가 단 며칠간의 성체가 되는 격변을 위해 나오는 매미의 생태를 생각하면 트레스톤 Cicada 비밀 요원들의 정체성과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미드 트레드스톤 정보


몇부작 : 10부작
미국 방영 : 2019년 10월 15일~12월17일
한국 방영 : OCN 6월11일(금요일 ) 21시 부터
연출 : 라민 바흐라니
극본 : 브랜든 구에시오



출연진
제레미 어바인(랜돌프 벤틀리 역)
브라이언 J. 스미스(더그 맥케나 역)
오마 멧월리(맷 에드워드 역)
한효주(소윤 역)
에밀리아 슐레, 미쉘 포브스, 이종혁, 이진이


인물정보

한효주 ( 박소윤 역 )


한효주 ( 박소윤 역 )

한효주가 맡은 역은 비밀을 안고 있는 북한 피아니스트 박소윤 으로 잃었던 기억을 되찾으며 딜레마에 빠지는 역할 입니다.

한 가정의 평범한 어머니였으나 아들이 가져온 미국산 게임기를 작동시킨 후 잠들었던 본능(서양동요 Frère Jacques를 듣게되면 반 최면상태에 빠져 지령을 수행하게 된다)이 깨어나고, 이후 남편의 상사인 신 대좌를 만나며 위험에 빠지게 되는 캐릭터 입니다.



미드 트레드스톤에서 여자 캐릭터 중 액션씬이 제일 많은편인데요. 1년 동안 무술 훈련과 근력 운동에 매진했고 오전에는 발 차기, 칼 쓰기, 총 쏘기 등 드라마에 필요한 스턴트 기술을 배우고, 상대 배우와 합을 맞춰보고, 오후에는 체육관에서 근력 운동을 했다고 밝혔는에욬 그 외 시간에는 피아니스트 역할이라 피아노와 언어를 익히는 등 하루 7~8시간을 훈련하며 배우로써 뿐만 아니라 생활에도 활력을 찾게 되었다는 한효주. 내추럴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메이크업을 최소화하여 촬영을 했다고 하는데, 미모는 숨길수가 없네요.




이종혁 ( 신 대좌 역 )


이종혁 ( 신 대좌 역 )

이종혁이 맡은 역은 신 대좌라는 인물로, 북한의 군 장교로 소윤 남편의 상사이면서 수수께끼에 싸인 비밀스러운 인물 입니다. 의도적으로 소윤과 그녀의 가족에게 접근해 평화롭던 소윤의 삶을 뒤흔드는 인물 입니다.






트레드스톤 요약


제이슨 본 시리즈에서는 트레드 스톤이라는 비밀 조직 암살조직 으로써 인간에게 약물을 투여하여 인간을 초월하는 힘을 가진 존재를 만들어내는 조직이 결국 세상에 드러나게 되면서 해산이 된 상황에서 끝이 납니다.



하지만 스핀오프된 미드에서는 해산이 되었던 비밀조직의 멤버들을 다시 불러모으게 되고, 이렇게 모인 3명의 요원들이 펼치는 이야기가 바로 트레드스톤 입니다.

제이슨 본 시리즈의 리메이크가 아닌 스핀오프 드라마이기 때문에 제이슨 본이 주인공이 아니고 멧 데이먼은 그저 트레드스톤 1호일뿐, 다른 요원들도 어디엔가에서 잠자고 있었다는 전제하에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트레드스톤의 처음 배경은 1973년 소련의 영향아래 있던 동베를린, CIA 에서 메이즈너 라는 박사를 암살하기 위하여 CIA 남자가 투입되지만 오히려 소련의 CIA 라고 할 수 있는 KGB 에게 붙잡히게 되면서 메이즈너 박사로부터 온갖 실험을 받는 남자가 결국 탈출을 하게 되고, 여기서부터 이야기는 시작이 됩니다.

트레드스톤이라는 프로그램이 어떻게 다시 살아났으며 기억을 모두 잊은채 다시 깨어난 비밀요원들의 활약상이 그려집니다.



한효주 필모그라피


한효주는 2005년 논스톱 5로 데뷔 16년간 거의 쉬지 않고 작품을 이어왔는데요. 한효주의 첫사랑 이미지를 각인시킨 드라마 봄의 왈츠 (2006)



한효주를 국민 배우로 등극시킨 드라마는 찬란한 유산(2009)과 동이 (2010) 특히 60부작 사극 동이로 MBC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

첫 상업 영화 주연작 오직 그대만 (2011)
천만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2012) 반창꼬 (2012)감시자들 (2013) 쎄시봉(2015) 뷰티 인사이드 (2015) 해어화 (2015) 골든슬럼버 (2017) 인랑 (2018)



그리고 헐리우드 진출작인 트레드스톤.
최근 1년 동안 미디어에 거의 드러나지 않았지만 트레드스톤, 해적: 도깨비 깃발, 태양은 움직이지 않는다 까지 촬영했고, 곧 드라마 해피니스 에도 참여한다고 함는데요. 아파트에 퍼진 전염병을 소재로 아포칼립스를 다룬 이 드라마에서는 경찰 특공대 역할을 맡았습니다.




앞으로는 매체 에서 자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