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마마무 휘인 재계약 안 한다. FA 대어 등장


그룹 마마무 휘인이 FA시장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휘인은 최근 마마무 소속사인 RBW와 재계약 하지 않고 각자의 길을 응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단 마마무 완전체 활동에 있어서는 2023년 가지 상호 협의 하에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개인 활동은 다른 회사에서 하고 그룹 활동은 RBW 이랑 재계약 (2023년 까지)


마마무 소속사 RBW 뜻

김도훈


알비더블유는 작곡가 김진우, 김도훈을 대표로, 한국 최고의 프로듀서들이 모여 설립한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알비더블유

대한민국의 작곡가 및 프로듀서. 현재 RBW[6]의 공동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대한민국의 작곡가 중 손에 꼽힐 정도로 히트곡을 다수 배출한 능력자인 김도훈은 별명이 히트곡 제조기
조영수, 박근태와 함께 대한민국의 발라드 르네상스 시대를 이끈 작곡가 중 한 명이며 2014년과 2016년에는 대한민국의 작곡가 전체 중에서 저작권 수입 1위를 기록 했습니다.

RBW
의미 Rainbow Bridge World

꿈이 실현되는 다리를 세계로 연결하겠다는 큰 의미처럼, 단순히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넘어서서 더 큰 비전을 찾아 도전을 하고 있다는 회사의 포부를 의미한다.


2021년 4월 7일, 오마이걸, B1A4, 온앤오프 등이 속한 WM엔터테인먼트의 지분 70%를 매입하여 인수합병했는데 이후 2021년 하반기 본격적인 상장을 준비 중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RBW 소속 가수들

마마무 - 솔라, 문별, 화사
VROMANCE - 박장현, 박현규, 이찬동, 이현석
원위 - 용훈, 강현, 하린, 동명, CyA
원어스 - RAVN,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
퍼플키스 - 박지은, 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
진주
D1VERSE
RB-INJ (스트링 세션 팀)





RBW 마마무 재계약 공식 발표


RBW 측은 휘인이 당사와 오랜 시간 다각도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왔으나 최종적으로 재계약을 체결하지 않기로 결정 했으며 당사와 전속 계약이 종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휘인의 선택을 십분 존중하며, 새로운 출발선에 있는 휘인에게 늘 행복과 행운이 따르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마마무를 향한 애정은 4인 모두 변함없기에 휘인은 당사와 2023년 12월까지 마마무 신보 제작 및 단독 콘서트 출연 등 일부 활동에 대해 원만한 연장 합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보내준 큰 사랑만큼 마마무의 음악은 계속될 것이며, 구체적인 향후 활동에 관한 내용은 추후 안내 드릴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마무 멤버 솔라, 문별, 화사 3인은 RBW와 재계약을 마쳤고, 휘인은 소속사와의 공식적인 계약은 종료되지만 마마무의 멤버로서는 활발한 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마마무 현재상황은?

정리하자면 소속사 무관 2023년까지 그룹활동 하며그룹 활동에 한해 재계약 체결 (전속계약X 부분 연장계약O)

요새는 소속사 달라도 그룹활동 하는 경우 종종 있어서 그런 식으로 개인활동은 새 소속사에서 / 그룹활동은 기존 소속사에서 할 듯으로 보입니다. 마마무활동이 2023년이 끝이라는 것은 아니고 그 이후는 그 때가서 논의하게 될것으로 보입니다.





휘인 10년 함께 한 소속사 떠나지만.. 마마무는 여러분 곁에 함께


소속사와의 전속 계약 종료 소식을 알린 마마무의 휘인은 자필 편지로 심경을 전했는데요. 6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손편지를 게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마마무 휘인입니다.
우리 무무들, 그리고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서 공식기사를 통해서 소식을 들으셨을 텐데요.

연습생 기간부터 10년이라는 시간을 함께 울고 웃으면서 천천히 이 자리까지 올라오게 해준 저희 고향과도 같은 RBW를 떠나 새로운 환경으로 나아갈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저의 인생에 있어서 처음 마주하는 일이다 보니 많이 낯설고 어렵기도 하고 여러 감정이 드는데요.

오랜 시간 함께하며 고생해주신 RBW 식구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제가 이렇게 넘치는 사랑을 받을 수 있었어요.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제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7년이라는 청춘을 함께 해 준 우리 무무들 정말 고맙고 앞으로 더 행복할 날들을 무무와 그리고 멤버들과 함께 하기 위해서 더 노력하고 열심히 활동하며 좋은 음악으로 보답할게요!

우리 마마무는 4명 모두가 늘 여러분들 곁에 함께할 거예요. 수많은 응원과 걱정, 격려의 말씀들 가슴 깊이 새기고 앞으로의 날들을 멋지고 씩씩하게 살아보겠습니다.

더 비상하는 휘인과 마마무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우리 무무들 사랑해요.



마마무

MAMAMOO 는 솔라, 문별, 휘인, 화사 로 이뤄진 4인조 걸그룹으로 2014년 6월 엠카운트다운에서 Mr.애매모호로 데뷔했습니다.

마마무 뜻

그룹 이름인 마마무(Mamamoo)는 세상에 태어난 아기들이 가장 먼저 옹알이하고 친숙하게 느끼는 엄마라는 의미의 단어 마마(Mama)처럼 전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하겠다는 뜻과 실제 의미인 그루브를 타는 노래 가사(스캣, Scat)




멤버별 나이 프로필


솔라 / 본명 김용선
생년월일은 1991년 2월 21일 올해 나이 31살
키 163cm, 팀 리더이자 보컬



문별 / 본명 문별이
1992년 12월 22일 출생 나이는 30살
키 165cm

메인 래퍼이자 퍼포먼스를 담당



화사 / 본명 안혜진
1995년 7월 23일 출생으로 나이 27세
키는 162cm

보컬,랩
휘인과 화사는 중학교 동창으로 중학생때부터 절친이며 함께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교복을 입고 전주 나들이를 하는 모습도 공개된 적이 있었습니다.



휘인 / 본명은 정휘인
생년월일은 1995년 4월 17 출생 나이 27살
보컬 퍼포먼스




히트곡
피아노맨, 음오아예, 넌 is 뭔들, 데칼코마니,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너나 해, 힙, 별이 빛나는 밤 등이 있으며 많은 곡으로 사랑받은 실력파 아이돌 가수 입니자. 대중성 있는 음악과 완벽한 라이브 실력, 화려한 무대 매너 등으로 믿듣맘무(믿고 듣는 마마무) 라는 수식어도 가지고 있습니다.



휘인의 앞날을 응원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