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1979년생 나이 43세 배우 조우진이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스페셜 MC로 출연했습니다. 조우진의 등장에 미우새 어머니들 모멘져스는 생각보다 착하게 생겼다,악역 연기를 너무 잘한다 라며 팬심 가득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조우진 나이 프로필

출생 : 1979년 1월 16일 출생 나이 43세
고향 : 경상북도 대구시 중구
가족 : 아내, 슬하 1녀(딸)
신체 : 키 178cm, 몸무게 68kg, 혈액형 B형

학력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졸업) / 서울예술대학교 새로운 로고서울예술대학교 (연극학과 / 학사)

1999년 연극 마지막 포옹 데뷔 유본 컴퍼니 소속

유본 컴퍼니 소속 배우
조우진, 임화영, 신현빈, 조혁준, 원진아, 이원근, 김욱, 우도임, 방민아, 이채은


대한민국의 영화, 연극, 뮤지컬 남자배우로 빠르면서 정확한 발음과 중저음의 목소리가 매력적입니다.
네↘에↗~~




배우 조우진 무명생활


데뷔 23년 차 배우 조우진은 16년 간의 긴 무명 생활을 내부자들로 청산하게 된 이야기를 털어놓았는데요. 그러자 서장훈은 16년이면 올림픽이 네 번 열린 것이라고 16년이란 시간을 국가대표 출신 답게 비유 했습니다.




조우진 출연작 필모그라피

영화


껍데기 - 조신제
최종병기 활 - 청 전령장교
마마 - 부하 2(콧털)
나사못(단편영화)
원더풀 라디오 - 클럽주인
관능의 법칙 - 최 피디
내부자들 - 조 상무
방 안의 코끼리 - 도기도기(옴니버스 영화)
더 킹 - 태수수사관
원라인 - 원규철
보안관 - 선철
리얼 - 사도진
브이아이피 - 검찰청 검사
남한산성 - 정명수
부라더 - 이미봉
강철비 - 최명록
1987 - 박월길
창궐 - 박을룡
국가부도의 날 - 박대영
마약왕 - 조성강
어쩌다, 결혼 - 서과장
돈 - 한지철
봉오동 전투 - 마병구
강철비2: 정상회담 - 한국 잠수함 함장(목소리 출연)
도굴 - 존스박사
자산어보 - 별장
서복 - 안부장
발신제한 - 성규
킹 메이커 - 이실장
와계+인



드라마


2010년 산부인과
2011년 무사 백동수
2012년 마의 / 닥터 진
2013년 별에서 온 그대 / 잘 키운 딸 하나 / 결혼의 여신 / 돈의 화신 / 드라마 페스티벌-상놈탈출기 / 기황후
왕고무장 / 메디컬 탑팀 / 구가의 서 / 구암 허준 - 우공보 / 스캔들: 매우 충격적이고 부도덕한 사건 / 감자별 2013QR3 / 특수사건 전담반: TEN2
2014년 비밀의 문
2016년 도깨비 - 김도영 / 38 사기동대
2017년 드라마 스테이지-B주임과 러브레터 - 심병선/ 시카고 타자기
2018년 미스터 션샤인 - 임관수
2021년 해피니스 - 한태석




그는 16년간의 긴 무명생활을 청산하자마자 아내에게 바친 특별한 선물을 공개하며 순정남의 면모를 자랑했늠데요. 어머니들은 보면 볼수록 멋있다. 감동적이다라며 그의 반전 매력에 흠뻑 빠진 찬사를 보냈습니나.



조우진은 아내에게 항상 노잼이라고 타박을 받는다면서 학창시절에는 선생님의 성대모사로 친구들에게 인기가 있었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습니다.




조우진 아내 와이프

조우진은 지난 2018년 일반인 아내와 결혼했는데요. 결혼하기 전 조우진은 딸이 태어나기 전에 혼인신고를 마쳤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아내와는 10년 열애 끝에 결혼 했습니다.



캐릭터장인 조우진


그는 지금의 조우진을 세상에 알린 영화 내부자들 에서 극악무도한 악역에 몰입한 나머지 심장이 너무 뛰어 한밤중에 운전까지 멈춰던 기억을 전했는데요. 신동엽은 악역을 맡고 메소드 연기를 하면 못 되지는게 느껴지는데 착한 역할 맡는다고 착해지지는 않는다고 하더라 라며 웃음을 주었습니다.





영화 발신제한(조우진 첫 주연)


영화 발신제한이 극장 개봉일을 확정하고 베일을 벗게 되었습니다. 발신제한은 부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짜릿한 카체이싱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 타격감 , 속도감으로 올해 여름 극장가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힌
작품 인데요.




발신제한 배급사 CJ ENM은 발신제한의 개봉일을 오는 6월 23일로 확정하고, 주연 배우 조우진의 진심을 담은 극장 관람 켐페인 영상을 공개 하기도 했습니다.




영화 발신제한은 은행센터장 성규(조우진)가 아이들을 등교시키던 출근길 아침, 차에서 내리는 순간 폭탄이 터진다는 의문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받으면서 위기에 빠지게 되는 도심추격스릴러 작품 인데요.


조우진은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극장 대형 스크린을 통해 발신제한이 제공하는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스릴과 긴장감을 만끽하셨으면 좋겠다며 영화가 선사할 짜릿한 카체이싱과 도심추격스릴러의 재미가 극장의 대형 스크린을 만났을 때 더욱 배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발신제한은 영화 끝까지 간다 편집으로 2014년 청룡영화상 편집상을 수상한 김창주 편집감독의 첫 연출작으로, 배우 조우진을 비롯해 이재인, 진경, 김지호, 전석호, 그리고 히든 캐릭터 지창욱이 출연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조우진 사진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