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걸그룹 있지(ITZY)의 리아(22)로부터 학창시절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해 리아의 소속사(JYP)로부터 피소(고소)된 동창생이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는 소식입니다. 이로써 리아의 학폭을 경찰이 인정한 셈이 되어버렸는데요.




리아 나이 프로필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5인조 걸그룹 ITZY의 멤버. 예지와 함께 그룹 맏언니, 팀내 최단신이지만 비율이 좋은편입니다.


본명 : 최지수(崔智壽 / Choi Jisu)
출생 : 2000년 7월 21일 출생 나이 22세
고향 : 경기도 부천시 출신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에서 성장
가족 : 부모님, 남동생 최준수(2004년생)

신체 : 키 162cm 몸무게 43kg, 혈액형 AB형, 신발사이즈 240mm





학력
인천신송초등학교 (졸업) /신송중학교 (전학) /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 제주 (전학) / 신송중학교 (졸업)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 졸업)

소속사 :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 ITZY 메인보컬
2019년 ITZY 디지털 싱글 1집 IT'z Different 데뷔





리아 동창생 무혐의 처분


인천 연수경찰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피소(고소)된 리아의 동창생 A(20대 여자)씨에 대해 혐의없음 으로 불송치 결정했다고 6월 13일 밝혔습니다.



리아 학폭 의혹


A씨는 지난 2월 인터넷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00년생 유명 여자 아이돌 학교 폭력 피해자입니다 라는 제목의 글을 올라며 리아는 돈을 빌린 뒤 갚지 않거나, 이유없이 친구를 왕따시켰다고 주장했는데요.


당시 리아를 찾아가 친구를 괴롭히는 이유 물었다가 그 무리들로부터 폭언과 욕설을 들어 트라우마가 생겼다고 호소 하고 있습니다.





피해자글 전문

신송중학교





JYP 리아 동창생 고소


리아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입장문을 내고 악성 댓글과 허위 사실유포로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 강력한 법적 대응 하겠다고 밝히며 리아의 동창생 A씨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습니다.



경찰 무혐의 판단


경찰은 A씨가 커뮤니티에 게재한 학교폭력 폭로글이 허위로 꾸며낸 글이라는 증거가 부족하다고 판단해 리아를 비방할 목적이 아니었다고 판단, A씨에 대해 무혐의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는데요.




경찰은 A 씨와 리아 측 모두를 불러 조사를 했고, A씨가 허위사실이 아닌 자신의 경험을 근거해 글을 썼다고판단, 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명예훼손 혐의를 적용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리하면 진술에 일관성이 있어서 허위사실이라고 판단 안했다는 이야기 같네요.

A씨는 당시를 생각하면 여전히 정신적으로 힘들다며 진정한 사과를 바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검경 수사권 조정으로 올해부터 경찰은 범죄 혐의가 인정되지 않는다고 판단한 사건은 검찰에 보내지 않는 불송치 결정을 한 뒤 자체적으로 종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경찰이 입건한 모든 사건을 기소나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무혐의 이후 JYP 공식입장


그룹 ITZY(있지) 멤버 리아 소속사 측이 리아의 학교폭력 의혹을 제기한 동창생 A씨의 명예훼손 혐의 없음 결정을 받은 것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ITZY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입장

보도를 통해 결과를 접했고 관련해 경과를 파악 중이다. 하지만 결과를 그대로 받아들이기 어렵다. 경과가 좀 더 명확하게 파악되면 어떻게 대응할지 결정하겠다


리아 움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