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배우 문채원이 오는 6월 27일 오후 9시5분 방송되는 미우새를 통해 오랜만에(6년만) 예능 프로그램에 출격 합니다. 문채원은 작년 드라마 악의꽃 종영 후 차기작을 선정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음달 7월 부터는 권상우와 로코(로맨틱코미디) 영화인 우리들은 자란다(히트맨 최원섭 감독 신작) 촬영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문채원 나이 프로필

문채원 / 文彩元 / Moon Chae-won
본관 : 남평 문씨
출생 : 1986년 11월 13일
나이 : 36세
신체 : 키 168cm 몸무게 48kg B형
MBTI : ISFJ
고향 : 대구직할시 (現 대구광역시)
가족관계 : 부모님, 남동생


학력
서울봉은초등학교 (졸업) / 청담중학교 (졸업) / 선화예술고등학교 (미술과 / 졸업) / 추계예술대학교 (서양화과 / 중퇴)

종교
가톨릭(세례명: 보나)

데뷔
2007년 SBS 드라마 달려라 고등어

소속사
namooactors 나무액터스


문채원 인스타

문채원 인스타 주소
https://www.instagram.com/moonchaewon_official



문채원 미우새 출연


긴장한 모습을 보인 문채원은 본인을 자타공인 애교장인 으로 만들어 준 런닝맨 에서의 레전드 애교를 선보이며 모벤져스는 물론 보는 이들을 무장해제 시켜버리는데요.


MC 서장훈은 깜빡하면 정말 건물 줄 뻔 했다며 역대급 사심 반응을 보여 스튜디오에 큰 웃음을 주었다는 후문입니다.




문채원은 미우새에서 임원희와 맞먹는 나홀로 궁상의 끝판왕 이라며 반전 짠내를 고백하기도 하는데요. 식탁 대신 바닥에 밥을 차리고, 예쁜 그릇 대신 반찬 통 채로 식사하는 것이 좋다며 현실 자취러다운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문채원 배우의 꿈


또한, 학창시절 미술학도를 꿈꾸다 갑자기 배우라는 직업을 선택하게 된 운명적인 계기도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문채원은 초등학생 때부터 드라마나 영화를 좋아해 연기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있었지만 연기자가 되겠다는 생각까진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문채원 학창시절


어릴 적엔 무용을 했으나 서울로 오기 전 큰 수술을 받고 미술로 진로를 바꿨고 선화예술고등학교 진학 후 성격도 활발해지고 그림도 열심히 배우던 중에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방황했고 연극영화과에 가겠다고 부모님 에게 우겨봤지만 안 먹혀서 할 수 없이 추계예술대학교 서양화과에 진학 했다가 한 학기 다니다 중퇴하고 스타케이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갔습니다.




문채원 드라마 영화 작품 필모그라피


문채원 달려라고등어
문채원 이민호


2007년 SBS 시트콤 달려라 고등어
달려라 고등어를 통해 데뷔한 문채원은 오디션 전날 밤 긴장을 풀려고 머리맡에 아로마 향초를 올려놨는데 그게 얼굴로 떨어져서 화상을 입고 머리카락이랑 눈썹이 타 버렸지만, 얼굴에 붕대 칭칭 감은 채로 오디션을 봐 합격했습니다. 당시 이민호 박보영과 출연했었고 작품은 조기종영 되었습니다.




2008년 SBS 사극 바람의 화원
기생 정향 역으로 출연, 문근영과 닷냥커플로 불리며 주목을 받았으며 국내 최초로 남자 없이 여여 커플이 베스트커플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2009년 찬란한 유산
문채원 본인도 찬란한 유산 작품이 자신의 이름을 대중들에게 알린 의미있는 작품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0년 엠에스팀 엔터테인먼트와 계약
아빠딸로 복귀



2011년 공주의 남자
이때부터 인지도가 급상승 하기 시작했는데요. 초반부 사극 연기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지만 후반부에서 절절한 감정연기로 세령앓이를 만들면서 25%에 달하는 시청률을 견인하고 KBS 연기대상 최우수연기상을 수상 했습니다.

2011년은 드라마 공주의 남자 , 영화 최종병기 활 모두 흥행에 성공 했습니다.



문채원 송중기


2012년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에 송중기와 출연 했으며 1인 2역과 같은 양면적 캐릭터인 서은기를 특유의 감정연기로 소화하면서 폭풍멜로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2013년 8월 주원과 굿 닥터에 출연. 아련한 멜로 주인공 캐릭터를 연기하다가 오랜만에 밝은 역할을 맡아 찰진 연기를 보여주었는데요. 자연스러운 생활 연기와 함께 흔치 않은 여자 펠로우 의사 역할을 완성하며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연말 KBS 시상식에서 3년 간 3관왕을 수상했습니다.(연기상, 인기상, 커플상)




오늘의연애


3년 간 드라마 출연은 없었고 2015년 오늘의 연애, 2016년 그날의 분위기 등을 촬영하고 개봉했습니다.




굿바이 미스터 블랙


2016년엔 이진욱과 함께 MBC 드라마 굿바이 미스터 블랙에 출연했지만 부진한 성적을 맞이했습니다.
2016년 10월에 나무엑터스로 이적



크리미널마인드


2017년 7월 말 tvN의 크리미널 마인드 국내 리메이크판이 방영되었지만 장르물 도전이라는 큰 장벽에 가로막혀 또 한번 연기력 논란에 휩싸 였고 드라마 자체의 평도 매우 좋지 않은채 종영했습니다.



2018년에 개봉한 영화 명당에서는 기생 초선 역을 맡아 한복이 잘 어울리는 사극 최적화 배우라는 말을 들었지만, 극중 분량이 매우 짧았습니다.



2018년 11월 5일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 주연으로 선옥남 역으로 출연, 드라마의 원작은 돌배 작가의 웹툰 계룡선녀전 이였고 방영 후 눈을 의심케 하는 수준의 허접한 CG, 몇몇 캐릭터의 캐붕, 쓸데없는 장면이 너무 많은 점 등의 문제로 인해 5%대로 시작한 시청률이 3%대로 종영했습니다.



2020년 tvN 드라마 악의 꽃에서 강력계 형사 차지원 역으로 이준기와 함께 출연했습니다.




2021년 아르헨티나 영화인 노키즈를 리메이크 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 우리들은 자란다에 출연을 확정 했으며 7월부터 촬영 예정입니다.



영화 우리들은 자란다 차기작 정보

연출 : 최원섭 감독(히트맨)
제작 : 무비락 (청년경찰, 지금 만나러 갑니다, 증인, 유열의 음악앨범)


배우 권상우와 문채원이 영화 히트맨 최원섭 감독의 신작 우리들은 자란다 에 함께 출연합니다. 우리들은 자란다는 고등학교 시절 첫사랑을 만난 남자가 의도치 않게 가정사를 비밀로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영화 입니다.

아르헨티나 아리엘 위노그래드 감독의 노키즈 한국 리메이크 작품으로 당초 한국영화 제목도 노키즈 로 진행됐으나 로맨틱 코미디에 더 초점을 맞추기 위해 우리들은 자란다로 제목을 바꾸었습니다.


권상우는 과거 밴드를 했다가 현재는 홀로 딸을 키우는 역할로 출연 하며 문채원은 권상우와 고등학교 졸업 이후 10년 후라는 시간이 흘러 다시 재회하는 인물을 맡았습니다. 드라마 악의 꽃 이후 차기작을 고르던 문채원이 스크린에 복귀하는 건 명당 이후 3년 만입니다.

권상우와 문채원이 호흡을 맞추는 우리들은 자란다는 7월부터 촬영에 들어갑니다.



문채원이 작품을 고르는 방법


문채원은 데뷔 전부터 드라마나 영화의 남자캐릭터를 되려 탐냈다고 밝혔는데요. 작품을 선택하는 기준에 있어서는 캐릭터의 적극성을 중요하게 본다고 전했습니다. 즉 문채원의 취향은 정통멜로 장르에 남자주인공 재질과 캐릭터의 적극성


공주의 남자


착한남자


굿닥터



악의꽃


하나같이 적극적인 문채원의 취향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