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6월 28일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들의 명예를 훼손하는 악플러들에 대해 법적 대응 입장을 확실히 밝혔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멤버 유나에 대한 도를 넘는 악의적 댓글이 쏟아진 것에 대한 대응입니다.



앞서 유나(93년생 29세)는 6월 25일 네이버 NOW채널 예능프로그램 쁘캉스에 출연해 멤버들과 끝말잇기를 진행하던 중 진행을 맡은 유정이 이번 판은 5억점을 주겠다 라고 했고 현재까지 은지가 1등을 달리고 있다 라고 하자 유나는 내가 5조억점 받았는데 왜요? 내가 5조억점 받았다 라고 말한 것이 논란의 불씨가 되었는데요.

유나 나이
1993년 4월 6일 출생 나이 29세





이 5조억점 이라는 단어에 일부 네티즌은 악플을 쏟아내며 유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악플을 박제 했습니다.



유나 인스타스토리


해당 글에는 야이 씨XX아, 오조억? 오조억? 배고플 때는 XXXXX 배에 기름 좀 차니까 오조억 오조억, 단발좌로 활동 말고 그냥 숏컷 밀고 XXXX해라. 개가튼X 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유나 입장


악플 메시지 캡처와 함께 영상 링크를 첨부한 유나는 페미니즘이나 페미니스트 분들? 저는 사실 거기에 대해 생각을 안 해봤고 별로 관심이 없다고 밝힌 유나는 실제로 방송에서 오조오억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적이 없으며 5조억점을 받았다고 여러 번 말한것이 전부 입니다.



오조오억 뜻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유나가 언급한 5조억 이 남혐 용어로 사용되느 오조오억 과 비슷하다며 유나를 비난 하기 시작했습니다.

오조오억 은 온라인에서 아주 많음 을 뜻하는 신조어


2017년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 에서 한 팬이 무대 영상 밑에 우리 OO이 오늘도 십점 만점에 오조오억점이야라고 쓴 댓글에서 유행이 시작 되었고 이후로 광고, TV 프로그램에서도 오조오억 이라는 단어가 사용되기 시작했는데요.

일부 남초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오조오억’이 남성의 정자가 쓸데없이 5조5억개가 된다는 뜻 이라며 남혐 용어라 정의하고 있기도 합니다.




오조오억이 남혐 용어가 맞느냐 아니냐를 두고, 온라인에서는 여전히 의견이 엇갈리고 있기는 하비만 단지 숫자인 오조오억 이 왜 남혐 용어인지 이해가 안 간다는 반응이 대다수 이며 누군가 남녀 갈등 프레임을 씌운 게 아니냐는 의문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미니 5집 SUMMER QUEEN 썸머퀸 티저 이미지 공개

그룹 브레이브걸스(Brave Girls)가 미니 5집 SUMMER QUEEN 썸머퀸으로 컴백 합니다. 일정에 따라 컴백 티저 이미지가 공개 되었는데요. 저퀄이라고 팬들의 원성이 나오고 있습니다. 보정본이 오히려 화

doitreview.tistory.com

브레이브걸스 롤린 역주행 화제 군통령 멤버 나이 정보

유정 (남유정) 1991년생 31살 / 센터, 서브보컬 은지 (홍은지) 1992년생 30살 / 서브보컬, 메인래퍼 민영 (김민영) 1990년생 32살 / 메인보컬, 메인댄서 유나 (이유나) 1993년 29살 / 리드보컬, 리드래퍼 브

doitreview.tistory.com

브레이브걸스 전 멤버 하윤 나이 직접 밝힌 탈퇴 이유 트위치 방송 중단

브레이브걸스가 역주행을 하면서 함께 화제가 되는 인물이 바로 전멤버 하윤 인데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전 맴버 이자 트위치 스트리머 달려라하유니(하윤)가 은퇴 선언을 하며 브레이브걸스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