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흥국생명 배구단, 쌍둥이 선수등록 철회


여자 배구 흥국생명 구담이 학교 폭력 가해 의혹을 받고 있는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자매에 대한 선수 등록을 최종 포기하며 이재영 이다영 선수는 자유의 몸이 되었습니다.



뉴스매체에 따르면 흥국생명은 선수등록 마감일인 오늘 6월 30일일 이재영 이다영 두 선수를 등록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선수 측에 최종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재영 이다영 나이 연봉 프로필

이재영
전주 출생으로 1996년 10월 15일 올해 나이 26세
키 179cm, 스파이크 3.18m

연봉 6억

이다영
전주 출생으로 1996년 10월 15일 올해 나이 26세
키 179cm

연봉 4억

 

 

흥국생명 공식 입장문

흥국생명 입장문 전문

안녕하십니까. 흥국생명 배구단 구단주 박춘원입니다.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학교 폭력과 관련하여 배구를 사랑하시는 팬들께 실망을 끼친데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학교 폭력은 사회에서 근절되어야 할 잘못된 관행으로 구단 선수가 학교 폭력에 연루되어 물의를 일으킨데 대해 구단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송구스럽습니다.

구단은 지난 2월 두 선수의 학교 폭력 사건과 관련하여요 무기한 출전 정지를 시킨 바 있습니다. 구단은 학교 폭력은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되어서는 안 된다고 깊이 인식하고 두 선수의 진심 어린 반성과 사과, 피해자들과의 원만한 화해를 기대하였으나 현 상황은 그렇지 못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구단은 두 선수가 현재 선수로서의 활동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미등록하기로 하였습니다. 배구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께 염려를 끼친데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자유의 몸이 된 이재영 이다영


흥국생명이 선수 보유권을 포기함에 따라 이재영, 이다영 선수는 앞으로 자유계약(FA) 신분이 되고, 구단이 내렸던 무기한 출장 정지 징계도 적용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제 중요한것은 다른 팀이 데려가는냐 하는것이 겠네요.



이재영 이다영 자매 복귀 반대 시위


흥국생명 김여일 단장은 최근 배구연맹 이사회에서 이재영 이다용 두 선수에 대한 등록 의사를 밝힌 바 있으나, 피해를 주장한 이들의 인터뷰가 언론에 나가며 여론이 악화 되었고 이에 부담을 느껴 선수 등록을 최종 철회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재영, 이다영은 지난 2월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되며, 흥국생명 구단으로부터 무기한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습니다.




FA 신분이 된 이재영 이다영 자매 두 선수는 앞으로 흥국생명을 포함한 7개 구단과 자유롭게 협상할 수 있으며, 새 시즌 3라운드까지 새 팀으로의 이적도 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두 선수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은 상황이어서 계약할 구단이 나타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영 이다영 복귀 무산 정리


오늘 저녁 6시까지가 프로배구 선수 등록 기간이었지만 흥국생명이 최종적으로 선수등록 포기하면수 이재영, 이다영은 자유계약신분의 몸이 되었습니다.

Q. 다른 팀이 데려갈 수 있나?

기사에서도 나왔듯이 21-22시즌 3라운드까지는 계약할 수 있지만 다른 팀이 주워가기는 힘들것으로 보읍니다. 여론 눈치 제일 안 보던 흥국이 포기할 정도면 리스크가 매우 크다는 분위기



Q. 해외이적 가능한가?

일단 해외이적을 하려면 한국 및 해외 배구협회의 국제이적동의서를 받아야 하는데, 대한배구협회는 이미 동의서를 발급하지 않겠다고 수차례 밝혔습니다.

또 한 가지 방법은 에이전트 고용 후 국제배구연맹에 제소해서 동의서를 발급해야 하면 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일단 기사는 이렇게 났지만 흥국생명 및 다른 구단 역시 마지막 까지 관심을 가져봐야 할 것 같네요. 배구팬들의 관심으로 복귀를 막을수 있었네요.




2021.06.12 - [연예 방송 소식] - 이다영 그리스 리그 PAOK 이적 소식 충격 배구협회 상황

 

이다영 그리스 리그 PAOK 이적 소식 충격 배구협회 상황

학교폭력 논란으로 국가대표 자격이 무기한 정지된 이다영(26세)의 그리스 리그 입단소식이 화제 입니다. 하지만 배구협회는 규정상 이적이 쉽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스리그 1부 PAOK

doitreview.tistory.com

2021.04.06 - [최신 이슈 뉴스] - 배구선수 이재영 이다영 근황 나이 학폭 피해자 고소?

 

배구선수 이재영 이다영 근황 나이 학폭 피해자 고소?

이재영, 이다영은 4월 5일 흥국생명 구단 관계자와 만나 학교폭력 논란에 대한 법적대응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재영, 이다영으로부터 학교폭력을 당했다는 사람을 고소하겠다는 이유는 무엇일

doitreview.tistory.com

2021.03.17 - [연예 방송 소식] - 배구선수 양효진 결혼 나이 블로퀸 연봉 정보

 

배구선수 양효진 결혼 나이 블로퀸 연봉 정보

양효진이 일반인 남편과 4월 18일 결혼식을 올릴 예정입니다. 여자 프로배구 현대건설의 간판 선수인 양효진(32)은 일반인인 남편과 수 년 간의 열애 끝에 웨딩마치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양효진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