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브레이브걸스가 역주행을 하면서 함께 화제가 되는 인물이 바로 전멤버 하윤 인데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전 맴버 이자 트위치 스트리머 달려라하유니(하윤)가 은퇴 선언을 하며 브레이브걸스 탈퇴 이유에 대해서도 밝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하윤 나이 프로필

하윤 본명은 이하윤 이며, 활동명 달려라하유니 / 달하 입니다. 경상남도 진해시가 고향이며 1994년 8월 29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는 28살 입니다. 키는 166cm 혈액형은 O형 입니다. 여동생 이하린. 별명 골반좌

데뷔
2014년 슈티 앨범 (크리스마스 노래)
2016년 브레이브걸스 앨범 (변했어)

하윤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hayoon.y/





2014년 그룹 슈티로 데뷔한 하윤은 2016년 1월 브레이브걸스에 합류했습니다. 이후 변했어, 하이힐, 롤린활동까지 함께 했지만 2년간의 활동 이후 그룹에서 탈퇴했습니다.



이후 하윤은 달려라 하유니(달하)라는 이름으로 트위치,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 했으며 팔로워가 500만명에 달하는 영향력 있는 틱톡커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하윤 트위치 방송활동 중단

하윤은 트위치 게시판을 통해 앞으로 트위치 방송 활동은 중단하려고 한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하윤은 그동안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 동안 정도 많이 들었었는데 정말 가볍게 시작했던 방송이였는데 이렇게 소중한 시간들이 될 줄은 정말 몰랐다고 방송과 팬들에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어 앞으로 꿈꿔왔던 다른 길로 제 길을 개척해 나가려고 한다며 많이 기다리게 해서 미안하고 정말 더 멋지고 좋은 모습으로 여러분에게 보여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방송 활동 중단 이유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브레이브걸스 탈퇴 이유

이하윤은 지난 2016년 브레이브걸스에 새 멤버로 합류해 롤린 활동을 함께했으나 2018년 8월 탈퇴했는데요. 2017년 당시 막내 멤버로 활동하던 하윤의 소망이 역주행돌이 되고 싶다였는데요. 롤린이 역주행을 해서 음원 차트에 진입했으면 좋겠다라는 소망을 말했는데그 소망이 조금 늦게 이루어져 함께 하지 못해 너무 안타깝네요.


2018년 여름부터 출석 도장을 찍었던 국군TV 위문열차 공연에 불참하기 시작하면서 브레이브 걸스 팬카페에서 탈퇴가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왔고 뒤이어 8월 11일 발매되었던 롤린 NEW 버전의 뮤직비디오 티저에 하윤을 제외한 다른 4명의 모습만 등장하여 팬들은 정황상 탈퇴를 한 것으로 추정하기도 했습니다. 2019년 용감한형제의 인터뷰 당시 이하윤의 탈퇴를 공식적으로 확정 했으며 추가 멤버 영입 없이 4인조만 활동할 것을 밝혔습니다.



하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브레이브걸스 팀 탈퇴이유를 고백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윤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저의 브레이브걸스 탈퇴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고 해요라며 저는 사실 예전부터 갑상선 항진증이라는 호르몬병을 앓고 있었습니다라고 밝히며 건강상의 이유로 탈퇴를 했다고 전해왔습니다.



2017년 인터뷰 당시에는 팀원간 불화로 인해 탈퇴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는데요. 하윤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악화로 탈퇴해 아직도 치료중에 있다는 해명을 해으며 롤린의 역주행에 대해서도, 자신 역시 롤린이란 곡과 함께 동고동락했었기에 이제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된 것 같아 너무나도 기분이 좋았으며, 앞으로 있을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의 활동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전했습니다.

역주행 이후 하윤은 골반좌, 묶음좌, 탈퇴좌, 틱톡좌, 사투리좌 등의 별명이 붙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