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유재석은 본관 강릉 유씨 이며, 서울특별시 성북구 수유동이 고향입니다. 1972년 8월 14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50세 입니다. 현 거주지 집 위치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입니다. 키 178cm 몸무게 61kg 혈액형 B형 신발사이즈 270mm 입니다.



유재석 묘금도 유 씨 유래

죽이다라는 뜻이 본 뜻이기에 성씨로 부르기 부적절 하다해서 (부가적 의미로 이기다, 승리하다라는 뜻) 파자(글자를 분해함)해서 卯 + 金 + 刀, 묘금도 유(류)씨라고 합니다.

족보의 대시조는 중국 한나라의 초대 황제 유방(劉邦) 한국엔 30만명 정도가 가지고 있는 성씨로 유명인으로는 배우 유동근, 유지태, 유준상, 유인나, 개그맨 유상무, 정치인 유승민이 가수 유나얼 이 있습니다.



가족관계 로는 아버지 (1943년생), 어머니 신창숙 (1947년생) 1남 2녀 중 첫째 입니다. 배우자 나경은과는 2008년 결혼 했으며 자녀 아들 유지호 (2010년 5월 1일생) 딸 유나은 (2018년 10월 19일생)을 슬하에 두고 있습니다.

학력
서울유현초등학교 (졸업) / 수유중학교 (졸업) / 용문고등학교 (졸업) /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 중퇴)

1991년 KBS 제1회 대학 개그제 (공채 7기) 로 데뷔 했으며 FNC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2021년 5월 5일에 데뷔 3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대한민국 방송계 역사에 전무한 16회 대상 수상을 기록, 국민MC라는 별명으로 전국민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나경은 나이 프로필

나경은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고향이며 1981년 6월 4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41세 입니다. 숭덕고등학교 / 연세대학교 (영문학, 사회학 / 학사) 를 나왔으며 2004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 했습니다.

무한도전을 계기로 하여 유재석과 인연을 맺어 2008년에 결혼 했고 뽀뽀뽀에서 23대 뽀미 언니로 활동하다가 첫 아들을 유지호군을 출산하며 육아를 위해 출연을 일시 중지 이후 에는 방송활동을 하지 않고 육아에만 전념하고 있습니다.



유재석이 관찰 예능을 안하는 이유

내가 너무 편하게 돈을 버는것은 아닌가? 라는 양심의 가책이 느껴진다고 .. 다른 사람이 그렇다는 건 아니라고함.


오늘자 유퀴즈 유재석 굿즈선물들💚

오늘자 유퀴즈 자기백 선물로 나왔던 유재석 데뷔 30주년 기념 굿즈 선물들

우산

남창희에게 절대 쓰고 다니지 말라고 신신당부 한 유재석 우산ㅋㅋㅋ 나쁘지 않은데요?ㅋㅋㅋ


퍼즐액자

질색팔색 ㅋㅋ

말을 잇지 못하는 왕코형ㅋㅋ


클러치



데뷔 30주년 전소민의 축하 편지

전소민이 지석진이랑 통화하다가 유재석 30주년 기념으로 유퀴즈 출연한다고 하니까 유재석한테 써준 편지
인데요. 팬들이 하고싶은 말이 다 담겨져 있는것 같네요.


유재석 데뷔 30주년 특집 유퀴즈 엔딩




유재석 미담 모음(극히 일부)

후배들을 살뜰하게 잘 챙겨주는 연예인으로도 유명 한데요. 오다가다 바쁜 와중에도 후배들 인사를 꼬박꼬박 받아주면서 한마디씩 덕담 건네고 용돈 챙겨주거나 식사값을 대신 내 주었다는 훈훈한 미담 에피소드는 셀 수가 없을 정도 인데요. 긴 무명 시절을 지낼 때 형이자 동기들에게 받은 애정과 격려를 후배에게 베풀어 주려는 마음으로 보이며 지인들의 결혼식 축의금 이야기가 나오면 액수와 관련해서 빠지지 않고 거론 됩니다.


김신영(놀러와)

과거 놀러와에 출연 당시 내가 얘기 한 마디를 못 했다. 그런데 촬영 후에 유재석이 씁쓸했지? 내가 너까지 챙기지 못 했다. 니가 못해서가 아니야. 내 부족이야 하더라.


안영미

안영미는 유재석 선배님께서 게스트분이 안 뽑으시면 저 나오게 하려고 계속 뽑게 해주시더라며 후배들을 챙겨주려고 했던 선배 유재석의 배려심에 대해 언급했는데욬 찬스만 뽑고 가면 끝나니까, 일부러 저를 띄워주시려고 신인개그우먼인데 개인기도 많고 성대모사도 잘한다고말해주셨다고 당시를 회고했는데요. 하지만당시 그녀는 성대모사가 없었고 즉석에서 가수 이수영 의 성대모사를 만들어 해야 했다고, 안영미는 그래도 유재석 선배는 쟤는 된다. 최고다 라고 격려까지 해주셨다며 후배를 세심하게 배려해줬던 유재석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혜리(런닝맨)

런닝맨에서 혜리를 보자마자 아이고, 혜리야. 얼마 만이야. 건강은 괜찮아? 라고 묻던 유재석, 아파서 활동을 쉬었던 후배에 대한 선배의 자세가 뭔지 보여주는 장면으로 혜리는 뇌수막염 판정을 받고 휴식을 취했었던 상태였고 유재석은 이를 미리 알고 물어봐 주었던 것으로 이에 혜리는 네네, 아이고 라고 답해 훈훈한 장면을 연출 했습니다.


태연(런닝맨)

태연이 모자가 없어서 손으로 햇빛 가리고 있자 유재석이 자기 모자빌려줌


이진호, 양세찬, 이용진

이진호는 유재석과 첫 만남에 대해 박승대 연예기획사 대표님의 결혼식 때 유재석 선배를 처음 봤는데 다음 일정이 있어 급하게 뛰어가는 와중에 그날 처음 봬서 인사를 드렸는데 유재석이 고기 사먹으라고 하시면서 30만 원을 용돈으로 주셨다 고 밝혔습니다.


유퀴즈 청년문간 기부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