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드라마 요정 컴미 주인공으로 활약했던 전성초가 현재 영어 방송인 겸 통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며 라디오스타에서 근황을 밝히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성초 나이 프로필

전성초 (Sungcho Jeon)는 서울이 고향이며 1989년 9월 17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33세 입니다. 키 163cm 입니다. 방송을 통해 근황이 공개 되면서 결혼 유무에도 관심이 몰리는데요. 현재 결혼하지 않은 미혼 입니다.



학력
플로리다 주립대학교 지리학, 환경공학 전공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영 석사과정 재학

전성초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ungchojeon/






1993년에 데뷔한 이래 대교방송 송이야 놀자 등 각종 유아 프로그램과 비디오에서 출연했는데욬 아역배우 시절 요정 컴미로 이름을 알렸으며 아리랑TV 소속 영어 방송인 활동과 통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는 전성초


요정 컴미거 종방된 이후 18년만에 요정 컴미로 펭수TV에 출연 하며 펭수 회사의 제2홍보이사직을 맡기도 했습니다.



요정 컴미 이후 전성초가 유학 간 이유

전성초는 요정 컴미가 2년 동안 매일 방영되는 일일드라마였기 때문에 학교를 충실히 다니지 못한 학업에 대한 갈증 때문에 제대로 된 학교생활을 하고 싶었다라며 그때는 친구들도 제가 누군지 다 알기 때문에 평범한 학교생활은 불가능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전성초 말레이시아 시절


전성초는 말레이시아에서 기숙학교에 다니던 사촌 언니의 추천으로 요정컴미가 끝나자 마자 유학길에 올랐고 당시 당시 초등학교 5~6학년 때였는데 거기서는 나를 알아볼 사람이 없을 것 같았다라고 속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왕립학교에서 유학생활을 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유학 후 미국으로 대학교에 진학한 전성초는 수의사 꿈을 이루기 위해 생물학 전공을 했지만 뒤늦게 바늘 공포증이 있다는 것을 알고 결국 지리학과 환경학으로 전과 한 사연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전성초 아리랑TV

전성초는 대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원 가기 전까지 6~7년 정도 아이랑TV 방송 일을 했는데 당시 영화나 드라마의 해외 제작이나 해외 제작진이 한국에 들어왔을 때 통역할 기회가 많아 현장에서 통역하던 전성초는 전문적으로 통역을 배워야겠다는 필요성을 느껴 대학원(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 진학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성초는 지난 2012년부터 아리랑국제방송 미디어사업센터에 소속해 23살 나이에 조연출 겸 리포터로 활동 했습니다.






전성초 통 번역 작품

드라마 태양의 후예, 푸른 바다의 전설
영화 인천상륙작전, 넷플릭스 시리즈 센스8


전성초 송혜교

전성초의 첫 통역 작품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 였는데요. 그리스에서 한 달 반 정도 함께했으며 영화 싱글라이더 때도 호주에서 통역 활동을 했고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때도 스페인에서 한달 반 정도 함께했다고 전했습니다.


리암니슨 전성초


전성초는 영화 인천상륙작전때 리암 니슨 통역 담당도 했다고 밝혔는데요. 리암 니슨은 마치 옆집 할아버지처럼 온화하시더라라며 동굴 같은 목소리로 유명한데 말을 할 때마다 달링, 허니 라고 붙이시더라면서 통역하면서도 사르르 녹았다고 밝혔습니다.

배우 제자들도 있는데요. 전성초는 배우 분들이 영어를 배우고 싶을 때 연락이 오기도 한다며, 한효주 언니가 처음이었고 추자현 언니는 아직도 굉장히 열심히 하고 있고 아이유 씨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요정 컴미 뜻

라디오스타에서 김구라는 요정 컴미'가 무슨 뜻이냐. 컴 투 미냐고 물어 웃음을 주었고 이에 전성초는 저도 아직까지 그 컨셉을 잘 이해하지 못했다. 너무 미래지향적인 컨셉이다보니까 라고 전했는데요. 슈퍼컴 나라라는 사이버 세계가 있는데 그 나라의 공주였다. 거기에 버그라는 악당이 계속 공격해오고 그러니까 현실 세계로 도망쳐 온 그런 컨셉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요정컴미는 6개월 정도 촬영하는 것이었는데 인기에 힘입어 50부작이 476부작으로 2년 정도로 연장되었는데요. 요정컴미 홈페이지에 집 주소가 올라가 있어서 팬레터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정말 인기 많았던 요정컴미 전성초, 어릴 때 얼굴 그대로 아직 남아있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