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MBC 간판 예능이었던 무한도전을 전편 고화질로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김태호 PD가 연출하고 유재석이 메인 MC를 맡았던 무한도전은 2006년부터 2018년까지 방송되면서 오랜 시간 시청자에게 사랑받았으며 지금까지도 온라인에서 다시금 회자 되고 있는 프로그램 인데요.





MBC M 채널(MBC MUSIC 현재 MBC M)은 5월 5일부터 6개월 동안 일반 화질로 남아있는 초창기 무한도전 236편을 고화질로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습니다.


MBC M 방영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
라디오스타
놀면 뭐하니?
무한도전
우리 결혼했어요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 마!(편집판)



무한도전 화질은 SD급으로 해상도가 34만 화소(720*480)로 HD의 200만 화소(1920*1080)에 비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대형 화면에서 시청 할때는 화질이 많이 뭉개지게 되는데요. 기존 SD급 영상에서 선명하지 않고 윤곽선이 뭉개지는 것들을 HD급으로 전환하게 되면 영상에서는 뚜렷하고 선명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C가 SKT와 공동으로 AI 영상화질개선기술을 선보였는데요. 기존 AI 딥러닝 기술은 사물 인식, 얼굴 인식 등 인식 분야에서 주로 활용되었지만, 이번 개발된 AI 영상화질개선기술은 MBC 콘텐츠 아카이브의 일반 화질 영상과 고화질 영상의 상관관계를 학습 시켜 이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일반 화질을 고화질로 개선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추격전 예능의 시초 돈가방을 갖고 튀어라
명수에게 12살 추억을 만들어 준 명수는 12살
바보 이미지의 정준하의 정총무
콩트.뮤지컬.영화까지 다양한 장르의 무한상사



무한도전 추천 레전드 특집



돈 가방을 갖고 튀어라


여드름 브레이크


꼬리잡기 - 나잡아봐라


의 좋은 형제 & 의 상한 형제


스피드 특집


무도 공개수배


MBC는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한류 드라마와 스테디셀러인 무한도전 의 초기 회차, 거침없이 하이킥 등을 먼저 HD급으로 전환해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며 아직 AI가 학습하지 못한 1980~90년대 아날로그 드라마까지 확대해 전원일기, 수사반장과 같은 명작 드라마들도 HD 화질로 재탄생해 다양한 채널과 VOD로 시청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무한도전으로 보는 2021년 현재

(없는게 없다는 무한도전 짤)



요즘도 연락하고 지낸다는 무한도전 멤버들

박명수 유튜브 할명수에서 공개 된 무한도전 멤버들 근황 소식



직장인 에게 필요한 무한도전 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