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30년차 배우 성동일이 KBS 2TV 대화의 희열에 풀연하여 자신의 30년 연기 인생을 돌아봅니다. 코믹이면 코믹, 정극이면 정극. 못하는 게 없는 배우 라는 수식어를 그진 성동일은 수많은 필모그래피 중에서도 꼽는 그의 인생 캐릭터를 이야기를 전합니다.



성동일 나이 프로필

출생 : 1967년 4월 27일
나이 : 55세
고향 : 경기도 인천시 북구
본관 : 창녕 성씨
신체 : 키 175cm 몸무게 78kg, A형

학력
서강중학교 (졸업) / 광성고등학교 (졸업 / 11회) / 유한대학교 (기계설계과 / 전문학사)

데뷔
1984년 연극으로 데뷔
1991년 SBS 1기 공채 탤런트


성동일 가족 와이프 성준 성빈 성율

성동일 아내 박경혜
유진과 성동일 삼남매
배우자
박경혜(1981년생)(2003년 결혼)
나이 41세

자녀
아들 성준(2006년 6월 9일생) 16세
딸 성빈(2008년 10월 12일생) 14세
딸 성율(2011년 8월 8일생) 11세


아내인 박경혜와는 2003년 결혼 하여 2006년 6월 9일에는 장남인 성준(현재 나이 16세)을 얻었으며, 2008년 10월 12일에는 장녀인 성빈(현재 나이 14세)을, 그리고 2011년 8월 8일에는 차녀인 성율(현재나이 10세)을 슬하에 두고 있는데요. 과거 집안이 어려웠을때 아내가 성동일에게 말하지 않고 감자탕 집에서 모르게 설거지를 했다고 전한 일화도 유명합니다.





성동일 하면 떠오르는 드라마 은실이, 추노, 응답하라시리즈에 대해 비하인드를 대방출 하는데요. 1998년 은실이 에서 빨간 양말 양정팔 역으로 첫 인기를 맛본 성동일은 극 초반 이름도 없는 단역 1로 3회만 출연하고 사라질 뻔 핬지만 특유의 감초 연기로 마지막회까지 살아남은 빨간 양말의 비결을 공개 합니디.




이러한 성동일은 인기를 얻어 빨간 양말의 뽕짝메들리 트로트 음반까지 대박을 친 화려한 과거를 고백 하기도 하는데요. 성동일은 인기가 대단했다며 고속도로는 다 내 것이었다며, 휴게소를 휩쓴 인기를 회상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당시 배우가 트로트 음반으로 돈을 번다며 좋지 못한 소리도 들었기에 성동일은 이에 대한 억울한 사연을 털어 놓습니다.




또한 성동일의 미친 존재감을 알린 추노와 응답하라 시리즈의 개딸과 아빠 시리즈도 빠질 수 없는데요. 성동일은 검은 치아를 트레이드마크로 한 추노꾼 악역 천지호의 탄생 비화와 장혁의 눈물샘을 폭발시킨 명장면 이야기 에피소드를 풀어놓습니다.




응답하라 시리즈로 이 세상 모든 개딸들의 아빠가 된 성동일은 욕을 가장 많이 하고도 사랑받은 드라마라며, 시청률이 0.2% 정도 나올 거라 기대했는데, 그렇게 뜰 줄은 몰랐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 몰래 도둑 촬영하듯 소화한 응답하라에 얽힌 사연 역시 공개 됩니다.



성준 성빈 성율 3남매 근황


성동일은 가족과 안내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성준, 성빈, 성율 3남매와 아내에 대한 근황을 공개합니다.



먼저 성동일은 중3이 된 선비 같은 아들 성준에 대해서는 공부하고 사교육 잘 받고 있다. 아직도 날 많이 안아준다며 첫째 아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는데요. 이어 아들과 닮았다는 소리를 들으면 기분이 좋다며, 자신의 어린 시절 모습을 준이를 통해 확인할 수밖에 없는 뭉클한 사연을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14살이 된 찐 개딸 성빈의 이야기가 나오자, 성동일은 역변 했다는 말로 궁금증을 자극 하는데요. 말괄량이 빈이가 발레에 푹 빠져 있고 열심히 배우는데, 잘 못한다고 진지하게 딸 디스를 하기도 합니다.


또 TV가 없어 아빠의 연예인 지인들이 집에 와도 누구인지 모른다는 3남매의 에피소드와 성동일은 BTS(방탄소년단) 뷔를 몰라서 선물 사주는 오빠 로 알고 있는 빈이의 유명한 일화에 태형이(뷔)가 빈릐 팬이다며 며칠 전에도 일본 공연 갔다가 선물을 잔뜩 보내줬는데 라며, 빈이의 반응을 공개해 웃음을 전합니다.




성동일은 가족, 특히 아내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성동일은 지금도 아내가 무릎 꿇으라면 꿇는다. 너무 고맙고 감사한 사람이라며, 성격 좋은 성동일 보다 괜찮은 남편, 괜찮은 아빠 라는 말읗 가장 듣고 싶다고 털어 놓았습니다.


성동일 움짤 출근짤 퇴근짤

출근짤
퇴근짤 물아일체





영화 [방법:재차의] 개봉 기념 tvN [방법] 연속 무료 스트리밍 🔥


드라마 줄거리
한자 이름, 사진, 소지품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저주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10대 소녀와 정의감 넘치는 사회부 기자가 IT 대기업 뒤에 숨어 있는 거대한 악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

7월 16일부터 종료 시까지 연속 스트리밍



바퀴달린집2 제주도 서귀포 바다초원 촬영지 트레일러 하우스 차 가격 정보  여진구 나이

바퀴 달린 집2 마지막 이야기 성동일 생일 파티 힐링 여운 남기며 종영 6월 18일 방송되는 tvN 바퀴 달린 집2 마지막 회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여진구와 함께 청정지역 제주도에서 대자연 속 유랑기

doitreview.tistory.com

바퀴달린집2 윤아 김병철 나이 촬영지 지리산 전망 캠핑장 천왕봉 캠핑

바퀴달린집2 에서는 소녀시대 윤아와 배우 김병철이 출연해 지리산캠핑장 에서의 유쾌한 캠핑에 나설 예정인데여. 윤아와 처음 만난다는 성동일과 김희원은 팬심과 설렘으로 가득 찬 모습으로

doitreview.tistory.com

바퀴달린집2 공효진 오정세 나이 촬영지 꼬지 김밥 찐빵 위치 게스트 라인업

배우 공효진과 오정세가 tvN 예능 바퀴 달린 집2에 세번째 손님으로 출연해 찐남매 케미를 보여주었습니다. 두사람은 작년 드라마 동백꽃 필무렵에서 함께 출연한 인연으로 촬영지인 포항을 다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