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2021년 상반기 기대작으로 손 꼽히던 tvN 새 토일드라마 빈센조가 뜨거운 관심 속에 오늘 2월 20일 첫 방송되는데요. 방송이 끝난 직후에는 넷플릭스에 밤11시에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방송시간 : 토 일 드라마 밤 9:00시
방송기간 : 21년 2월 20일 부터
몇부작 : 20부작
방송채널 : tvN , NETFLIX
감독 : 김희원 (사랑의 불시착, 왕이 된 남자, 돈꽃)
작가 : 박재범 (열혈사제, 김과장 등을 집필)
원작 : 원작이 존재 하지 않는 순수 창작물
제작 : 스튜디오 드래곤, 로고스 필름


빈센조 뜻 의미


빈센조는 영어로 Vincenzo 이탈리아어로 빈센조가 아니라 빈첸초(빈체로~)로 발음이 되며 빈체로라는 성악노래도 있듯이 빈센조는 정복자, 승리자 라는 뜻이며 드라마에서 송중기의 이름이 빈센조 까사노 입니다.

빈센조 Vincenzo
이탈리아 남성 이름 (라틴동사 vincere에서 파생)
라틴어 인명인 Vincentius에서 유래하여 정복자, 승리자

까사노 Cassano
이탈리아 성[姓] 사전적 의미는 동사 cassare
[1.지우다 2.폐지하다 3.파기하다 4.제명하다, 해고하다]의 3인칭 복수

Consigliere 콘실리에리 란?

드라마 내 송중기의 빈센조 역활이 마피아의 냉철한 전략가이자 변호사인 콘실리에리로 소개되고 있는데요. 즉 한국인이 마피아 패밀리의 상담역(Consigliere) 출신이라는 설정 이지만 현실에선 이탈리아 혈통이 아니면 상담역은 고사하고 마피아 패밀리의 정규조직원조차 될 수 없습니다. 더욱이 상담역은 변호사 일수가 없습니다. (깡패가 변호사 일리 없기 때문)

영화 대부 속 독일계 아일랜드 혈통의 상담역이자 변호사 자격증을 갖고 있는 톰 헤이건에서 모티브를 따온 드라마로 빈센조의 배경 설정은 드라마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일단 이 드라마의 주인공 빈센조는 현실 속 마피아와 걸맞는 설정은 아닙니다.


빈센조 요약 줄거리


2021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빈센조는 조직의 배신으로 한국에 오게 된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가 베테랑 독종 변호사와 함께 악당의 방식으로 악당을 쓸어버리는 이야기를 그려낼 예정 입니다.

빈센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빈센조는 제작비 200억원이 투입된 대작 드라마로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등 탄탄한 캐스팅 라인업에 넷플릭스 동시 방영이 확정되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송중기 나이 85년생 37세 키 177cm
옥택연 나이 88년생 34세 키 185cm
전여빈 나이 89년생 33세 키 166cm

마피아의 냉혹한 전략가이자 변호사, 콘실리에리.


올해 영화 승리호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송중기가 이탈리아 출신의 마피아 변호사 빈센조로 돌아왔습니다. 지는 법을 모르는 탁월한 협상가 빈센조의 독한 승부가 시청자에게 커다란 쾌감과 짜릿함를 안겨줄 예정입니다.



배우 송중기
1985년 9월 19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37세
아스달 연대기, 태양의 후예

송중기는 아스달 연대기 이후 1년 4개월 만에 복귀하며, 현대극으로는 태양의 후예 이후 5년 만의 복귀작 입니다.



독설과 승부욕으로 중무장한 대한민국 최고 로펌 우상의 에이스 변호사.


멜로가 체질에서 보여준 안정적인 연기로 얼굴을 알린 전여빈은 독종 변호사 홍차영으로 분해 이미지 변신을 선보이는데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승소해 로펌 우상의 에이스 자리를 유지하던 악바리 변호사 홍차영은 악당들보다 더 악독한 빈센조와 얽히면서 새로운 유형의 다크 히로인으로 태어납니다.



배우 전여빈
1989년 7월 26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33세
멜로가 체질, 구해줘

홍차영의 제임스 본드가 되고 싶은 해외파 인턴 변호사.


홍차영 바라기 장준우는 어떤 캐릭터든지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인정 받은 옥택연이 맡았습니다. 일도 사랑도 직진하는 장준우는 로펌 우상의 해외파 인턴 변호사입니다.

사수 홍차영의 제임스 본드가 되고 싶은 장주우는 갑자기 등장한 빈센조를 견제하며 극의 재미를 끌어올려줄예정입니다.



배우 옥택연
1988년 12월 27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34세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구해줘>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taecyeonokay/



이밖에 유재명, 김여진, 곽동연, 조한철 등 탄탄한 조연진들이 더해져 재미를 줄 예정 입니다.


제작사 스튜디오 드래곤


빈센조를 시작으로 K드라마 를 논할 때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지난해 사랑의 불시착, 경이로운 소문, 스위트홈 등을 전세계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상위권에 줄줄이 안착시키며 국내 대표 콘텐츠 제작사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지난해 매출액은 5257억원으로 전년대비 12.2% 성장같은기간 영업이익은 491억원 기록하며 엄청난 성장률을 이뤘습니다.


연간 최고 실적을 기록한 스튜디오드래곤은 올해도 K드라마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2월 20일 첫방송하는 tvn 빈센조를 포함 2021년 제작 편수는 전년 대비 3편 늘어난 30편이 대기 중입니다.



넷플릭스 등 동영상서비스(OTT)로 향하는 작품도 9편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으로 빈센조를 시작으로, 좋아하면 울리는2, 나빌레라 등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