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빙상여제 이상화가 식객 허영만과 백반기행에 나섭니다. 백반기행 서울 태릉 편에서는 전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상화가 출연했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17회 태릉 편


    이상화는 8월 20일 오후 8시 방송되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태릉선수촌이 있는 서울 태릉으로 떠났습니다. 공개된 예고에서 허영만과 이상화는 갈비, 냉면, 생선구이 등 다양한 음식들을 맛보며 기행을 다니는데요. 이상화가 선수 시절 자주 방문했던 서울 태릉 선수촌 근처 맛집인 돼지갈비, 미나리 부대찌개집, 국물 닭갈비, 생선구이 쌈밥 식당을 찾았습니다.







    이상화와 허영만은 태릉 갈비와 닭갈비 맛집을 방문 했는데요. 이상화가 스케이팅을 시작한 계기는 다름 아닌 어떤 장소에 가고 싶어서였다고 하는데요. 학교 마치고 그곳에 간 오빠를 따라갔다가 스피드 스케이팅 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상화 하면 화제가 되는 국보급 허벅지에 대한 사연도 공개 되는데요. 허영만은 난 허벅지 굵은 사람이 제일 멋지더라 (허벅지) 얇았던 적이 없었을 거 아니에요 라고 묻자 이상화는 선생님. 저 고등학교 때 멸치였다니까요라고 부인 하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는데요.




    왠만함 여자 사람 허리 맞먹는 21인치 허벅지에 숨겨진 비밀과 함께 은퇴 후 버킷리스트와 옛날만큼 인기를 누리지 못하고 있는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에 대한 걱정도 털어놓는데요. 앞으로의 계획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피겨 그리고 요즘 골프에도 관심이 많아 보이는 이상화 선수 입니다.





    이상화 나이 프로필

    출생 : 1989년 2월 25일
    나이 : 33세
    고향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안동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키 165cm, 혈액형 A형


    학력
    은석초등학교 (졸업) / 휘경여자중학교 (졸업) /휘경여자고등학교 (졸업) /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 / 졸업)

    종목
    스피드 스케이팅스피드 스케이팅 500m

    소속사 : 본부이엔티
    종교 : 불교 (법명: 정토심)
    부모 : 아버지 이우근, 어머니 김인순
    형제 : 오빠 이상준
    배우자 : 강남(2019년 결혼~현재)


    1989년생인 이상화의 나이는 33세, 남편 강남은 35세 입니디. 지난 2019년 10월 강남과 웨딩마치를 올리며 결혼 했습니다. 2019년 3월 16일 가수 강남과 열애설이 난 이후 곧바로 인정했고 두 사람의 연애는 결혼을 전제로 하는 것임이 밝혀졌는데요.



    2019년 10월 12일 교제 1년 만에 결혼하였습니다. 강남의 반려견 강북이가 엄청나게 앵기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것 땜에 태진아에게 둘의 연애를 들켰다고 하네요. 이상화의 개인 차 자동차는 포르쉐 파나메라 입니다.




    선수 시절 이상화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500m 금메달,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500m 은메달을 획득했으며, 2019년 5월 공식 은퇴했습니다.



    같은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인 모태범과는 어릴적 부터 친하게 지내던 사이로 가족 같다고 하며 너무 친해서 열애설이 돌기도 했는데 본인은 즐겼다고 하며 실제 결혼 날짜 잡혔을때도 모태범에게 가장 먼저 이야기 했다고 하네요.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식당 위치

    태릉 선수촌 돼지갈비 갈빗집


    태능배밭갈비
    서울 중랑구 동일로 143길 30
    전화번호 02-973-9292
    영업시간은 11시30분~23시 까지


    처음에는 태능정이라는 상호호 장사를 시작 했으며 1985년부터 태능배밭갈비로 영업했습니다. 태릉에서 2천 평이 넘는 배밭에서 갈비집을 운영했고 1993년부터 지금의 위치에서 장사를 이어오고 있는 곳 으로 유명합니디.






    태릉 선수촌 국물 닭갈비


    서울 태릉 선수촌 맛집 국물 닭갈비 식당 위치와 상호명은 서울시 노원구 한글비석로36길 65에 위치한 원조닭갈비 입니다.


    원조닭갈비
    서울 노원구 한글비석로 36길 65
    02-952-4956


    원조닭갈비 역시 오랜 전통을 이어오며 단돈 5000원에 물닭갈비를 판매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소주 한 잔 하기 위해서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식당이 4호선 상계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 하고 있어 시간적인 여유가 되면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닭갈비 메뉴는 육계, 노계, 내장 이렇게 3가지로 맛볼 수 있습니다.



    태릉 선수촌 미나리 부대찌개집


    서울 태릉 선수촌 미나리 부대찌개집 식당 위치와 상호는 서울시 중랑구 공릉로 42에 위치한 묵동부대찌개 입니다.


    묵동부대지개
    서울 중랑구 공릉로 42
    전화번호 02-974-4866
    영업시간 10시~21시 까지


    37년간 태릉을 지켜온 부대찌개집으로 단일 메뉴 부대찌개는 뚜껑이 덮인 채로 등장 하는데요. 다른 곳에선 맛보기 힘든 특유의 육수와 미나리가 수북하게 들어갑니디.



    태릉 선수촌 생선구이 쌈밥


    맹돌이생선구이쌈밥
    서울 중랑구 용마산로 115길 59 2층
    02-491-8221


    생선구이를 쌈에 싸 먹는 생선구이 쌈밥 집도 태릉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생선 깨나 먹었다는 식객 허영만도 일식집 주방장 출신 사장님이 만든 특제 쌈장의 맛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디고 하네요. 쌈밥 종류에는 임연수쌈밥, 제육볶음쌈밥도 있어 만약 생선을 싫어하는 사람이 방문하더라도 부담 없이 맛있는 쌈밥을 먹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생선구이를 단품으로 주문을 할 수 있으며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등도 따로 맛볼 수 있습니다.




    이상화 피겨


    왼쪽부터 김규은/김해진/이상화/박소연/최다빈

    김규은(페어), 최다빈 => 평창올림픽 대표
    김해진, 박소연 => 소치올림픽 대표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