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Taste of Love의 타이틀곡 Alcohol-Free를 기점으로 활동을 재개한 정연이 건강 악화로 인해 활동을 다시 멈췄는데요. 두번째 활동 중단 소식에 트와이스 팬들은 정연의 건강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8월 18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JYP)는 공식입장을 내고 트와이스의 멤버 정연이 공황 및 심리적인 불안 장애 증상을 겪고 있다고 밝히며 그간 일정을 소화하며 회복을 위한 조치를 기울이고 있었으나 보다 전념할 시간을 갖는 게 적절한 조치라고 판단했다며 당분간 정연의 활동을 중단한다고 알려왔습니다.


      


    JYP는 정연이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갖고 회복할 수 있도록 여러 측면에서 최선의 조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며 팬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정연이 잘 회복하도록 마음을 모아주시길 이라고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앞서 정연은 지난해 10월 불안 증세를 호소하며 활동을 잠정 중단한 바 있었는데요. 당시 소속사 측은 정연이 멤버들과 상의한 끝에 활동을 잠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었고 트와이스는 8인조로 아이 캔트 스톱 미'활동을 했었습니다.



    이후 정연은 약 3개월 만인 올해 1월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무대를 통해 복귀했었은데요. 지난 6월 미니 10집 테이스트 오브 러브 타이틀곡 알콜-프리 무대에서도 밝은 모습을 보였던 정연이지만 건강 문제로 다시 휴식기에 돌입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인기가요 알콜 프리 무대중 통증을 느끼는 듯한 트와이스 정연



    불안장애 뜻

    불안장애는 다양한 형태의 비정상적, 병적인 불안과 공포로 인해 일상생활에 장애를 일으키는 정신 질환입니다. 전문가들은 어린 시절부터 경쟁에 노출되고,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서 스트레스를 마음껏 표출하기 어려운 분위기가 아이돌을 불안 장애에 취약하게 한다고 분석 하고 있는데요. 아이돌은 감정노동자로써, 속상하다고 표현하거나 화내기 어려워 감내해야 할 스트레스나 불안이 높다며 힘들다는 걸 감추고 있다 보니 파국적인 결과가 만들어진다 설명하고 있습니다.




    정연 나이 프로필

    본명 : 유정연 / 兪定延[훈음],Yoo Jeongyeon
    본관 : 기계 유씨
    출생 : 1996년 11월 1일
    나이 : 26세
    고향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신체 : 키 167cm 몸무게 49kg, 혈액형 O형, 230mm
    취미 : 먹방, 동영상 보기
    특기 : 핸드폰 게임
    좌우명 : 인생은 선택이다 (Life is about choices.)

    학력
    정자초등학교 (졸업) : 이목중학교 (졸업) / 압구정고등학교 (졸업)

    소속사 :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 TWICE / 리드보컬
    데뷔 : 2015년 TWICE 싱글 1집 THE STORY BEGINS

     

    트와이스 가족 언니 공승연


    아버지 유창준은 25년 경력의 한식 셰프이며, 언니 공승연이 우결에 출연했을 당시 271회, 272회에서 출연 한 적이 있었습니다. 함께 출연한 가상 남편에게 아버지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식사를 대접하는 내용이 방송되었습니다. 남양주시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다가 현재는 문을 닫은 상태 라고 합니다. 어머니, 언니 배우 공승연(1993년생), 유서연(1994년생), 삼촌 래퍼 Kyfish 입니다. 반려견 나난(푸들), 연탄(진돗개), 반려묘 밤(스코티쉬 폴드) 키우고 있습니다.


    시크해보이지만 오히려 집안에서는 애교쟁이 몫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히려 러블리해보이는 맏언니 공승연이 무뚝뚝한 편이고 막내(일반인 둘째 언니가 있다.) 정연이 살갑게 분위기를 띄우는 편이라고 밝힌바 있습니다.



      

    다음은 JYP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 입니다. 트와이스 멤버 정연 건강 상태 관련 안내 드립니다. 정연은 현재 공황 및 심리적인 불안 장애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그간 일정을 소화하며 회복을 위한 조치를 기울이고 있었으나, 아티스트의 건강은 가장 중요한 이슈인 만큼 전문 의료 기관의 소견을 포함하여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보다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적절한 조치라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본인 및 멤버들과 상의 하에 당분간 향후 일정에서 정연은 참석하지 않는 것을 안내 드립니다.정연이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회복할 수 있도록 소속사로서 여러가지 측면에서 최선의 조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팬분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정연이가 잘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트와이스 데뷔 나이순 정리


    나연 95년생 21살
    정연 모모 사나 96년생 20살
    지효 미나 97년생 19살(인데 빠른이라 20살로 침)
    다현 98년생 18살
    채영 쯔위 99년생 17살



    JYP 증권리포트 요약

    8월 18일자



    1. 스트레이키즈는 6번째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할 아티스트

    2. 23일 컴백하는 스트레이키즈의 앨범 선주문은 이미 83만장을 기록했으며 무난히 100만장을 넘길것으로 추정

    3. 데뷔 후 4년만의 밀리언셀러는 가장 빠른 추세다

    4. 2분기는 ITZY와 트와이스의 컴백으로 120만장이 총 팔렸다.

    5. 3분기는 스트레이키즈, ITZY의 컴백을 통해 JYP 창사 이래 최대의 실적이 나올 예정

    6. 새로 설립한 본부에서 데뷔하는 신인 걸그룹, DAY6를 데뷔시켰던 Studio J에서 새로운 보이밴드를, LOUD를 통해 새로 데뷔시킬 보이그룹까지 내년엔 총 3팀의 신인을 데뷔시킬 예정이다.

    7. 또한 내년에 일본(니지 보이그룹)과 중국에서 각각 한팀씩 보이그룹을 데뷔시킬 예정이다.

    8. JYP는 두나무의 자회사 지분 23.3%를 취득했는데 곧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시 IPO는 4천~5천억원 정도로 추정이고 JYP가 가진 지분은 대략 1천억원 정도의 가치가 될걸로 예측 하고 있다.






    JYP 신인 걸그룹



    JYP엔터테인먼트(JYP), YG엔터테인먼트(YG)에서 잇달아 새로운 걸그룹을 준비하며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JYP는 2022년 2월 신인 걸그룹을 론칭 할 계획 입니다. JYP는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ITZY 등을 만든 자타공인 걸그룹 명가 로도 유명한데요. 그만큼 이들이 ITZY 이후 3년만에 내놓는 걸그룹은 비주얼과 실력은 물론 JYP 걸그룹만의 고유 콘셉트까지 확고하게 갖추고 있을 거란 추측이 오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달 신인 걸그룹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공개하지 않은 상태에서 판매를 시작한 블라인드 패키지 조차 선주문량이 6만장을 넘겼을 정도로 걸그룹 명가에 대한 대중의 신뢰는 대단합니다. JYP는 지니 지우 규진 등 새 걸그룹에 합류할 멤버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분위기를 예열 시켜나갈 예정입니다.





    2021.07.08 - [연예 방송 소식] - 김희철 모모 결별 공개연애 1년 6개월 13살 나이 차이 프로필 정보

     

    김희철 모모 결별 공개연애 1년 6개월 13살 나이 차이 프로필 정보

    공개열애 1년 6개월 마침표 슈퍼주니어 트와이스 소속사 결별 맞다 공식 입장 목차 김희철 모모 결별 맞다 공식 입장 그룹 트와이스 모모(26세)가 슈퍼주니어 김희철(39세)과 공개연애 약 1년 6개

    doitreview.tistory.com

    2021.03.30 - [연예 방송 소식] - 온앤오프 김세정 트와이스 지효 나이 시골 고향 집 일상 공개

     

    온앤오프 김세정 트와이스 지효 나이 시골 고향 집 일상 공개

    가수 겸 배우오 활동 하고 있는 김세정이 고향집에 방문했습니다. 3월 30일 방송되는 tvN 온앤오프 에서는 새로운 앨범 워닝(Warning)으로 돌아온 김세정이 고향집에 방문해 OFF 일상을 공개하는데요

    doitreview.tistory.com

    2021.08.17 - [연예 방송 소식] - 타히티 지수 결혼 남편 필라테스 강사 근황 인스타그램 레전드 짤

     

    타히티 지수 결혼 남편 필라테스 강사 근황 인스타그램 레전드 짤

    목차 그룹 타히티 출신 지수가 비연예인 남편과 올 가을 결혼을 발표해 팬들로부터 축하를 받고 있습니다. 타히티지수는 지난 2012년 투나잇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했지만 지수는 공황장애와

    doitreview.tistory.com

    2021.06.13 - [연예 방송 소식] - 마마무 재계약 휘인 소속사 RBW 떠난다 솔라 화사 문별 멤버 나이

     

    마마무 재계약 휘인 소속사 RBW 떠난다 솔라 화사 문별 멤버 나이

    마마무 휘인 재계약 안 한다. FA 대어 등장 그룹 마마무 휘인이 FA시장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휘인은 최근 마마무 소속사인 RBW와 재계약 하지 않고 각자의 길을 응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

    doitreview.tistory.com

    2021.05.18 - [연예 방송 소식] - 여자친구 해체 소식 데뷔 6년만에 돌연 해체?

     

    여자친구 해체 소식 데뷔 6년만에 돌연 해체?

    그룹 여자친구(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가 데뷔 6년 만에 돌연 해체 된다는 소식 입니디. 여자친구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여자친구는 5월 22일 부로 쏘스뮤직과의 전속계약을 마무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