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1997년 연재된 글 윤인완 그림 양경일 만화 아일랜드원작 으로 하는 tvn 드라마 아일랜드가 2022년 방송을 위해 10월 촬영에 들어간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공식적으론 웹툰 2부를 원작으로 한다고 하는데요. 10월 초에 첫촬영을 시작해 내년 상반기 방영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OCN 라인업이었으나 tvN으로 편성 바뀌게 되었는데요. 시즌제로 제작되며 시즌1 10부작+시즌2 10부작 총 20부작 입니다.
윤인완, 양경일 작가의 동명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판타지 액션물인 아일랜드는 제주도를 배경으로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악에 대항해 싸워야하는 운명을 가진 인물들의 슬프고도 기이한 여정을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아일랜드 정보

아일랜드 팬아트



장르 : 판타지, 액션, 공포, 스릴러
방송 시간 : 미정
방송 기간 : 방송 예정 2022년
몇부작 : 20부작
제작 : 스튜디오드래곤 / ylab
채널 : tvN

감독 : 박배종
각본 : 장윤미 (영화 마담 뺑덕, 럭키, 힘을 내요, 미스터 리 등 집필)
원작 : 네이버 웹툰 윤인완/양경일 웹툰 아일랜드
제작비 : 200억
출연진 :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성준
스트리밍 : 티빙



아이랜드 제작사



아일랜드는 와이랩과 스튜디오드래곤이 사업협력계약 이후 결실을 맺는 첫 프로젝트로 독창적인 소재의 웹툰 오리지널 IP를 생산해 한국형 슈퍼히어로 유니버스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와이랩에서는 이번 아일랜드 드라마화에 원작자이기도 한 윤인완 작가가 직접 제작자로서도 참여해 드라마 실사화에 공을 들였으며, 여러 히트작품을 기획 제작한 스튜디오드래곤의 노하우가 더해질 예정 입니다.




출연진 소개

반 김남길


밀교 중 한 분파인 제주도 지장종에 속했던 주살승으로
천재적인 밀교승려, 현재는 파계승. 지장종의 주살승으로 키워져 세상의 종말을 대비해 악에 대적하지만, 인간과 어울릴 수 없는 비극적 존재로 길러짐. 반은 세상을 수호하기 위한 운명을 지닌 인물로, 자신을 버리면서까지 지켜야 할 가치가 무엇인지 고뇌하는 반인반요


이름이 외자인 반 이며 성은 알려지지 않았다. 주무기인 금강저와 밀교의 주술을 이용해 각종 요괴와 악령들을 상대하는 영능력자로, 과거 승려였지만 현재는 정처없이 제주도 곳곳을 떠돌아다니는 터라 머리도 길게 기르고 양복을 입고 다닌다.



김남길


1981년 3월 13일 출생 나이 41세

극단에 들어가 연기를 하다 지인의 추천으로 공채 시험을 보게 되어 2003년 MBC 공채 탤런트 31기에 수석으로 합격 했습니다. 단역부터 착실히 커리어를 쌓다가 배우로 데뷔한 케이스로 후 여러 드라마에서 착실하게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다가, 2009년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선과 악이 공존하는 비담을 연기하며 극중 최고 인기 캐릭터였던 미실과 호흡을 맞추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 열혈사제로 다시 한번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원미호 이다희


세계관 최고 재벌, 대한그룹 회장의 외동딸.
최악의 갑질사건을 일으키고 아버지에 의해
제주도 탐라고등학교에 윤리교사로 부임하게 됨
안하무인 같지만 어딘가 항상 슬픔이 보이는 캐릭터
제주도에 온 이후 일련의 요괴 귀신들과 부대끼는,
일생의 사건을 겪게 된다.


대한민국 재계 서열 1위인 대한그룹 회장의 장녀이자, 차기 회장으로써 막대한 재력을 가지고 있다. 성깔있고 싸가지 없는 성격의 소유자지만 필요한 때엔 정의감을 발휘하는 인물. 공식 설정에 따르면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슈퍼스트링 프로젝트를 진행시키고 주인공들을 모으는 자가 바로 원미호라고 한다.



이다희 나이 프로필


1985년 3월 15일 나이 37세
키 176cm , 몸무게 51kg
고향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2002년 슈퍼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2003년 드라마 천년지애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같은 시기 프로스펙스 광고 모델로 발탁되어 주목할 만한 신인 CF 모델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뷰티 인사이드 강사라 역으로 도회적이고 이지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많은 이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 2019년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는 차현(스칼렛) 역으로 열연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다희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dahee0315



요한 스켈프 차은우


본명은 강찬혁.
미국으로 입양된 한국계 미국인.
뉴욕 맨해튼 트리니트 성당의 신부이자
교황청 기적인정국 132번째 사도로
아직 천진난만하고 폼 잡기 좋아하는
귀여운 소년 느낌의 신부.
미국에서 자랐지만 고향의 말을 잊지 않기 위해
드라마로 한국어를 공부해 왔다.
발랄해 보이지만 뒤에는 어두운 과거가 있는 인물


풀 네임은 요한 스캘프. 한국 이름은 강찬혁. 어머니를 찾기 위해 한국에 왔다가 원미호를 만났다. 천주교의 구마사제로 야훼의 가호를 받아 악령들을 처단하는 초강력한 영능력자. 폭력적인 반과 달리 정의롭고 성실하며 이해심이 넓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태어나자마자 미국으로 해외 입양되었다가 버려졌다. 이뿐만 아니라 양부모란 것들은 처음부터 요한의 신장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신장만 적출하고 내던져졌고 이러한 요한을 한 신부가 주워 성당에서 키운다.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상처입고 버려져 마음을 닫은 채 지내던 요한. 그러던 중 자신에게 따뜻하게 대해주던 안나라는 이름의 한 또래 소녀가 악마에 빙의 당하는 사건이 벌어지고, 이 사건을 계기로 영능력을 터득하게 된다.



차은우 나이 프로필


본명 이동민 / 본관 경주 이씨 (慶州 李氏)
1997년 3월 30일 출생 25세

6인조 보이그룹 ASTRO의 멤버이자 팀내 서브보컬이며, 아스트로 팀 활동 외에는 연기 위주의 개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궁탄 성준


반과 함께 지장종에서 악을 물리치는 처단자로 길러졌지만 운명을 가르는 사건 이후로 반과 대립하게 됩니다.


제주도 재난 사태의 흑막. 반이 밀법술. 요한이 성서와 카톨릭 신앙을 기반으로 한 기적을 행한다면 궁탄은 여럿 초자연적 존재를 소환하거나 수하로써 부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성준 나이 프로필


방성준 (方成俊)
1990년 7월 10일 출생 나이 32세


모델 출신 배우로 187cm의 큰 키와 중저음의 목소리가 매력적인데요. 다작하는 배우로 장점이 많지만 목소리가 성숙한 배역에 잘 어울려 본인보다 나이 많은 역할을 주로 맡고 있습니다. 2013년 MBC 드라마 구가의 서의 곤 역과 2014년 tvN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 시즌3 연하남 주완 역으로 인지도를 올렸습니다.




아일랜드 스토리


아일랜드는 제주 설화를 바탕으로 한 판타지 퇴마물 이자 퇴마승려 반 이 각양각색의 요마들을 물리치는 스토리 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모르는 비밀을 가진 재벌 딸 원미호를 지키며, 죄를 지은 자는 벌을 받고, 선행을 쌓은 자는 구원을 얻는다는 단순하면서도 어려운 인과율 법칙을 이야기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