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12월 20일 방송분
JTBC 싱어게인 시즌2 무명가수전 3회에서는 30호 가수로 한동근이 출연했습니다. 오디션 최강자조로 출연한 한동근 정말 오랜만이네요. 역주행된 노래 이 소설의 끝을 다세 써보려ㅙ가 사랑받고 연이어 다른 노래들도 호소력 짙은 감성으로 사랑받으며 저 역시도 한동근의 노래를 많이 들었던 터라 오랜만의 출연이 반가웠습니다.


싱어게인2 30호 가수 한동근


https://tv.kakao.com/v/334711509@my


평생 노래하고픈 30호 가수 서시

한동근은 나는 직업이 가수다 라고 자신을 소개했는데요.
오래 노래하고 싶은 마음에 제가 평생 동안 하고 싶은 일이 가수인 거 같아서 저렇게 적어봤다라고 설명을 했습니다. 제가 제일 사랑하는 일이고 이 음악으로 인생을 살고 싶다고 늘 꿈꿔오던 것들이었는데 오늘 이 무대가 끝나고 나서 어떤 결과가 있든지 간에 저는 평생 음악을 놓지 못할 것 같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동근 나이 프로필


이름 한동근
출생 1993년 5월 9일 (28세)
출생지 고향 경상북도 구미시
신체 키 175cm
데뷔 2014년 디지털 싱글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종교 개신교
소속 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 현 브랜뉴뮤직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그대라는 사치
미치고 싶다
여러곡의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던 가수 입니다.



위대한탄생 오디션 우승



2012년 11월,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 시즌 3에 참가하며 국내 예선에서 부른 이글스의 Desperado가 호평을 받아 음원으로까지 출시되는 등 프로그램 시작부터 우승 후보로 점쳐지며 인기몰이를 했는데요. 다음해인 2013년 3월 큰 이변 없이 우승을 차지 했습니다.



하지만 위대한탄생 시즌3 오디션 자체가 반응이 시원찮았던 당시 분위기 탓에 출연 당시는 물론 데뷔 후에도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https://youtu.be/udQlz3NA528

한동근 렛잇고



2014년 한국에서 엄청난 붐을 일으킨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였던 Let it go 로 한국 가수들이 커버 경쟁을 벌이던 때, 한동근의 소속사 역시이 열풍에 편승하며 유튜브에 한동근의 Let it go 커버를 올리게 되는데요. 한동근의 풋풋한 모습과 꽤 좋은 평가가 댓글에서도 나타납니다. 다만 겨울이 지나자 그마저도 잊혀지게 됩니다.




한동근 음주운전 논란


음주운전에 적발되며 물의를 빚었던 가수 한동근이 오랜만에 싱어게인 시즌2 무대에 올랐습니다. 한동근은 신성우의 서시를 선곡하며 폭발적인 가창력과 본인만의 스타일을 보여주며 기량을 선보였는데요. 하지만 그의 출연에 네티즌들은 싸늘한 시선을 보내며 갑논을박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한동근은 2018년 8월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인근 한 도로에서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이후 활동을 중단했고, 이 과정에서 음주운전에 취약한 뇌전증을 투병 중이라는 사실 역시 밝혀졌습니다.




음주운전 사건 개요
2018년 8월 30일 밤 11시경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동덕여자고등학교 인근의 한 도로에서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한동근.  음주가 거의 금기시되는 뇌전증 투병 중이라는 사실이 다시 화제가 되었는데요. 여러 차례 방송을 통해 뇌전증이 있다고 언급 하기도 했었슺니다.



2018년 9월 5일 경찰에서 추가 조사를 받게 되었고,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그의 활동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히며 자숙을 가졌습니다.






뇌전증 뜻


뇌전증(epilepsy)의 어원은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외부에서 악령에 의해 영혼이 사로잡힌다는 뜻으로 받아들여 져 왔습니다.

현대에 들어와서 이러한 뇌전증 발작 증상은 뇌파 등의 의과학 기기나 신경생리학의 발달로 인해 신경세포의 일시적이고 불규칙적인 이상흥분현상에 의하여 발생한다는 것이 밝혀졌고 이러한 현상을 억누르는 약물을 쓰거나 이러한 현상을 일으키는 병소를 제거하면 증상의 완화와 치료가 가능한 병으로 간주 되고 있습니다.





뇌전증 원인?

뇌전증 발작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은 무수히 많으나 연령에 따라 그 원인이 다를 수가 있고 그 원인을 찾아 선행원인을 교정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뇌전증의 원인은 유전, 교통사고로 인한 뇌손상, 미숙아, 분만 중 뇌손상, 분만 중에 아기의 뇌에 산소 공급이 안 되었을 경우, 뇌염이나 수막염을 앓고 그 후유증으로 뇌의 신경세포가 망가진 경우, 뇌가 형성되는 중에 문제가 있는 경우, 뇌종양, 뇌 혈관기형, 뇌내 기생충 등 원인이 밝혀진 경우도 있으나, 상당히 많은 수는 원인을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동근 근황



한동근의 근황으로는 최근 노래도 내고 유튜브 활동도 하며 예전처럼 평범히 지내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음주운전에 대한 논란도 많이 잦아들았다는 반응입니다.

https://youtu.be/EnDQdLSGR-4

한동근 신곡

한동근 디지털 싱글
10년 전의 나에게 (Letter To Myself 10 Years Ago) M/V




싱어게인 시즌2 에서 심사위원들은 침착한 분위기 속에서 심사를 이어갔는데요. 유희열은 본인의 잘못으로 실직을 하신 분이다라며 다시 직업을 구하고자 지원서를 낸 것이고, 저희들은 선후배가 아니라 면접관으로서 평가할 것이다 라고 냉정하지만 정확하게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이어 무대를 보고 음악을 평가할 거다. 싱어게인 출연 후 벌어질 냉혹한 현실 역시 본인이 감수해야 한다. 하지만 오늘 무대는 잘 하셨다 라고 격려도 잊지 않았습니다.





규현은 내가 항상 여기 서 있을게 걷다가 지친 네가 나를 볼 수 있게 이 부분이 나오는데 30호님(한동근)이 음악에게 하는 이야기 같기도 하고 음악이 30호님에게 하는 이야기 같기도 하면서 가사와 함께 그 눈빛과 여러 가지 상황들이 되게 어우러지면서 역시 여전히 잘 하시더라. 잘 들었다 라고 심사평을 남기며 한동근은 7어게인을 받으며 최종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번외

싱어게인2 라인업



1 엠블랙 천둥
3 주니퍼
4 신현희
6 곽동현
8 임세준
12 브로콜리너마저 윤덕원
14 파란 에이스
15 모노(김보희)
18 리아
19 프듀2 홍은기
22 울랄라세션
24 모세
25 리사
26 성우 이용신
29 아담 실체(박상철)
30 한동근
31 프듀2 보컬쌤 신유미
32 허규
34 보이스코리아 이나겸
37 브로맨스 박현규
38 너목보 양지
39 양현경
43 김현성
45 베스티 유지
47 백퍼센트 록현
48 안다은 49 페이지(이가은)
52 프듀1 김주나
54 미스트롯 정다경
55 HEDY
56 한이서
57 레인보우 조현영
58 슈스케1 길학미
59 루머스
62 1대 바나나걸 안수지
63 로맨틱펀치 배인혁
72 앤씨아
73 기프트 이주혁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