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최종 TOP7 진출자 박창근, 김동현, 이솔로몬, 이병찬, 박장현, 고은성, 손진욱이 결승전 무대를 공개했습니다.





손진욱
방탄소년단 DNA 선곡

https://tv.kakao.com/v/424983483


백지영은 아쉽다며 다음과 같이 혹평을 했습니다. 정점을 찍어야 하는 결승전에서 아쉬운 면이 있다. 윤명선은 우승과 관계 없이 도전을 계속하셨으면 좋겠다며 좋은 무대였다고 호평을 보냈습니다.




고은성
거미 어른아이 선곡

뮤지컬 배우 이다 보니 가요에 그만큼 자신감이 부족해 고민하던 고은성은 대중 가수로서로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박장현
SG워너비의 살다가 선곡

https://tv.kakao.com/v/424984010


원곡자인 SG워너비 이석훈은 이 곡은 잘 부를 순 있지만, 감동을 주기 힘든 곡이라 걱정했는데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건 지금까지 들은 살다가 중 최고였다 라며극찬을 보냈습니다.



이병찬
정준일 첫눈 선곡

https://tv.kakao.com/v/424984141


김범수는 참가자 중 가장 뿌듯하고 놀랍다며 무대를 즐기는 가수로 거듭 성장하기를 바라며 응원하겠다 라고 발전 가능성을 칭찬했습니다.



이솔로몬
임재범 이 또한 지나가리라 선곡

https://tv.kakao.com/v/424984481


갑자기 돌아가진 아버지, 그리고 홀로 남매를 키우며 생계를 꾸려온 어머니를 위해 노래한 이솔로몬의 노래를 들은 이석훈은 어머니를 떠올리며 울컥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김동현
허각의 나를 사랑했던 사람아 선곡


https://tv.kakao.com/v/424984711


백지영은 김동현 에게 노래에 피로감이 없다. 처음부터 지금까지 김동현만큼 안정적인 스코어를 보여 준 참가자가 없다 라며 평가했습니다. 이석훈은 발성학적으로 탁월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감정도 좋아 대단한 재능을 가진 분이다 라고 극찬을 보냈습니다.




박창근
자작곡 엄마 선곡

https://tv.kakao.com/v/424985010


결승 1차전을 1위로 진출한 박창근은 아버지의 반대에도 늘 자신을 응원해준 어머니를 위해 노래를 열창했습니다.




최종우승자 박창근


국민가수 최종 파이널에서 박창근이 최종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인생곡 미션을 통해 각자 실력을 보여주었고순위 평가는 대국민 응원점수를 비롯해서 마스터총점, 관객점수, 실시간 문자투표를 모두 합산한 결과로 1위를 선정했습니다.




국민가수 우승자 가수 박창근 프로필 정보
올해 나이 50세, 어린사절 대구에서 자랐으며 대학교 신입생 시절에 수업 중에 듣게 된 정태춘의 아 대한민국 이라는 노래를 듣고, 처음으로 노래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구대학교 노래패에 소속되어 활동했으며, 음악보다 의식을 앞세우는 당시에 노래패의 분위기에 고민하던 중 어느날 홍보 문구에 이끌려 우연히 찾아간 공연장에서 보게 된 故 김광석에게 큰 영향을 받아 이후 대구지역 대학가를 중심으로 음악 활동 하며, 군 제대 이후에 가수의 길을 걷기로 결심해 1997년 첫 솔로 앨범을 발매 했습니다.


박창근 우승소감



박창근은 국민가수 우승 소감으로 시작할 때 많은 갈등도 있었지만, 제가 이 나이 먹도록 참 변변치 않았다, 자존심 하나로 음악을 하면서 주변을 힘들게 했다, 그런데 엄마는 늘 응원해 주었다 라고 말했고, 가수들이 노래 부를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고맙다면서 앞으로 정성껏 최선을 다해서 위로를 해달라고 하신 것 같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죽을 때까지 노래해서 올리겠다. TOP7 모두 마찬가지다 라며 더 열심히 노래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국민가수 최종 순위 결과



1위 박창근 3841점
2위 김동현 (3681.35점)
3위 이솔로몬(3435.97점)
4위 박장현(2649.15점)
5위 이병찬(2453.96점)
6위 고은성(1926.58점)
7위 손진욱(1790.19점)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