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MBC예능 아무튼출근을 통해 우리은행 은행원으로 등장해 인기를 끌면서 인플루언서로 활동 하던 이소연 씨가 과거 학폭을 인정 하고 사과문을 게재 했는데요. 피해자에게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으로 역고소를 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아무튼 출근 이소연 누구?


95년생 으로 올해 나이 28살인 이소연 씨는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은행으로 취업 하여 9년동안 우리은행 본점 연금사업부 애서 근무를 했었는데요. 연봉은 약 6천만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은행 퇴사후 삼성증권으로 이직 했다는 소식도 있지만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를 통해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했었습니다. 결혼도 했었지만 이혼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네요. 영상을 통해서 보면 알겠지만 일을 너무 똑부러지게 잘하시고 멋있었던 분인데 과거 학폭 문제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아무튼 출근 학폭 논란 우리은행 은행원 이소연 인스타 사과문 올려


이소연은 지난해 방송 되었던 MBC 예능프로그램 아무튼 출근에 출연해 핫한 인기를 얻었는데요. 이소연의 학폭 의혹은 유튜버 구제역이 폭로 했습니다.



구제역은 이소연이 본인의 학교폭력 가해 사실을 폭로한 피해자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했고 검사는 피해자의 폭로를 공공연한 사실로 판단해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약식 기소 처분을 내렸다고 전했습니다. 구제역은 본인의 추악한 과거를 숨기고 싶어 고소, 고발을했던 이소연은 국가가 공인한 국가 공인 학폭 가해자가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소연은 당시 페이스북에 애들 다 모아서 피해자를 찾아가자. 내가 연수원에 있는 걸 다행이라 생각해 등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이소연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은 절대 피해자분께 한 말이 아니며, 연수원에 있을 당시 제 동생을 때렸던 친구에게 한 말이었다며 제가 피해자분께 그렇게 글을 쓸 이유가 없다 그일은 제가 부끄러운 일이기 때문이라고 해명 하기도 했는데요.



이소연은 학창 시절에 미성년자이기에 법적 조치가 아닌 부모님과 동반하여 변상 및 사과를 하고 학교 측에 조치도 받았다고 공개했는데요. 우리은행 입사 후 직장 내에서도 회사 유튜브 댓글이나 민원에 대해 해결하라는 요청을 받았었다며 피해자분께 다시 한번 사과하고 앞으로 회사 내 유튜브나 대외 활동을 줄여 나가겠다. 회사에서 요청해서 그러니 댓글 좀 지워 줄 수 없겠냐고 부탁한 사실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고소장 사진을 공개하며 제가 조금 더 진심으로 사과를 하고 용서를 기다렸어야 됐는데 오랜 시간 허위사실들로 직장생활하며 마음이 많이 지쳐 변호사를 찾아가 상담을 받았다며 허위사실이든 과거 잘못이든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글을 내리기 위해선 고소를 진행해야 된다고 상담을 받았고 변호사분께 일임하여 고소를 진행했었다고 전했습니다.




돌이켜보면 10년 전 사건으로 직장에서 구설에 올라야되는 현실이 지쳐 피해자분 마음을 제대로 헤아리지 못했던 것 같다며 다시 한번 피해자분께 진심으로 사과 하고 어떠한 비난을 하시더라도 감내하고 용서를 구하며 살아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관련 없는 허위사실은 제발 멈춰달라고 전하면서 성매매를 알선 했다는 글은 터무니없는 글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티비보면서는 엄청 똑부러져보였는데.. 티비만 안나왔으면 아무 일 없이 잘 사셨을텐데 무슨일인가 싶네요.




학폭 폭로자 댓글


제 옷 훔치고 당당하시다라며 고등학교 때 제 옷 화장실에서 주웠다고 거짓말하고 중고나라 올려놓고 나는 고등학교 안 좋은 추억밖에 안 남았는데 옛날 일이라서 당당히 영상 올리냐고 폭로한 피해자는 그때 학교 교직원분들께 다 불려갔는데 은행 들어가서 좋으시겠다 라고 덧붙 이기도 했습니다. 피해자는 해당 댓글을 포함해 총 11개의 영상에 동일한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이소연 인스타 사과문 게재


https://youtu.be/LTo9VHPa5A8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