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한예리 韓藝璃 / Han Ye-ri


김예리(金藝利) 본관 김해 김씨
충북 제천이 고향이며 1984년 12월 23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38세 입니다. 신체 키 162cm, 몸무게 46kg 입니다.

배우이자 현역 무용수로 2011년 사람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함과 동시에 코리아라는 작품으로 상업영화계에 진출했습니다.

2005년 단편 영화 사과 데뷔작

학력
국립국악중학교 무용전공
국립국악고등학교 한국무용전공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한국무용과 예술사

영화 미나리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 청신호를 알리고 있는 미나리의 주연 배우 한예리가 예능, 라디오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영화 미나리

 


감독 정이삭
제작 브래드 피트
PLAN B Entertainment
수입배급 판씨네마

희망을 지켜내는 엄마 모니카 역을 맡은 한예리가 2021 골드 리스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이후 오스카 여우주연상 유력 후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美버라이어티 오스카 유력 후보 TOP5 선정


미나리 영화를 통해 희망을 지켜내는 엄마 모니카 역을 맡아 섬세한 연기를 보여준 한예리가 버라이어티 오스카 유력 후보 TOP 5에 선정 되었습니다.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트로피를 품에 안은 미나리 작품 그리고 그 주역 한예리가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 오스카 여우주연상 유력 후보 BEST5에 선정되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은 이야기 입니다.



골드 더비(Gold Derby)에서 미나리의 성공 열쇠는 한예리라고 극찬받은 것은 물론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와 콜라이더(Collider)에서는 오스카 여우주연상 예상 후보, 2020년 위대한 연기로 선정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이삭 감독은 배우 한예리는 영화의 심장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2021 골드 리스트 시상식에서는 여우주연상을 수상, 직접 노래를 부른 OST RAIN SONG 이 제93회 오스카 예비 후보의 주제가상 부분에 1차 노미네이트 되는 쾌거 까지 얻었습니다.


한예리 평가


눈빛, 감정 연기가 탁월했다는 평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미나리 배우들 모두 연기력이 좋지만, 특히 한예리 배우의 연기가 돋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윤여정 배우는, 비평가 상도 많이 받고
이미 연기력으로 화제가 됐지만 한예리 배우는 개봉 후 실관람객들 사이에서도 호평받고 있는 중입니다.

이동진 영화 평론가 평가



<미나리> OST 한예리 - Rain Song


제78회 골든글러브 외국어 영화상 수상을 비롯해 현재 77관왕, 166개 노미네이트를 기록 영화계 시상식을 휩쓸고 있는 화제의 영화 미나리의 주연 한예리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했는데요. 배우로 입문하게 된 사연부터 영화 미나리 에피소드 등을 풀어내며 미나리의 ost이자 현재 93회 아카데미 음악상, 주제가상 2개 부문에 1차 노미네이트 된 Rain Song과 언니네 이발관의 아름다운 것을 등을 완벽하게 소화해내고 미나리에서 자신의 캐릭터 모니카의 애창곡인 라나에로스포의 사랑해를 유희열과 함께 듀엣으로 선보이는 등 음악적 감각을 드러냈다는 후문 입니다.


유스케 출근길



한예리 엘르 화보



한예리 온앤오프

한예리가 즐겨보는 유튜버

첫번째는 입짧은 햇님
유튜브로 넘어오자마자 봤을 정도로 오랜 팬 인증


일주어터

웃찾사 코빅 출신 개그맨 유튜버라는데 한예리 너무 웃겨서 오열하면서 감상 ㅋㅋㅋ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