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SBS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극본 박계옥, 연출 신경수)는 지난 22일 첫 방송을 시작했는데욬 태종(감우성)이 이성계의 환시를 보고 무고한 백성을 학살하는 장면을 연출하는가 하면, 충녕대군(훗날 세종, 장동윤)이 구마를 하러 온 요한 신부(달시 파켓)를 대접하는 장면에서 월병, 중국식 만두, 피단(삭힌 오리알) 등으로 구성된 중국식 잔칫상을 내놓는 모습으로 동북공정과 함께 역사왜곡으로 시청자들의 논란을 불러 일으키며 매국계옥사 라고도 불리우고 있습니다.




조선구마사 논란정리

도둑이미지 심는 작업 시작

중국에서 벌써 우리나라에 도둑이미지 심는 작업이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나라 망신이 따로없네요.



풍물놀이 역사왜곡 으로 농악무 관련 방송이 나왔는데요. 철저히 계획된 것이라 더 소름 이네요.


OST까지 논란


까도 까도 나오니 이쯤 되면 무서운 수준이네요. 어떤 목적의식을 가지고 만든 드라마인지 정체성이 확실해지메요. 수정한다는 말은 의미가 없고 확실하게 종영해야하고 작가는 우리나라에서 더 이상 글 안썼으면 좋겠네요. 정도가 지나치네요.


 

광고 철회한 업체 및 브랜드 광고주 리스트

3월24일 오전 기준
3월 24일 오후 5시 기준


조선구마사는 역사왜곡과 때문에 조선 역사를 의도적으로 왜곡했다는 여론의 지적을 받으며 시청자들은 조선구마사 방영 중단을 요청하고 있는데요. 논란이 커지자 건강 브랜드 호관원, 바디프랜드, 하이트진로 등이 조선구마사에 대한 제작 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추가로 삼성까지 합세하면서 롯데와 YG를 제외한 거의 모든 기업들이 참여를 완료한 상태 입니다.



첫 스타트 끊은 호관웡

 LG생활건강은 조선구마사 광고 편성을 취소했고, 안마의자 브랜드 코지마 역시 광고 취소를 결정했습니다.광고 브랜드 역시 속속 손절을 결정했거나,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LG생활건강은 오늘 이후로 광고 편성을 취소했다고 했고, 코지마는 코지마 브랜드 방향과는 무관하기 때문에 빠르게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제작진은 조선구마사가 역사를 왜곡했다는 주장에 대해 해명 했는데요. 당시 시대를 반영해 상상력을 가미하여 소품을 준비했다며 특별한 의도는 없었다고 밝히고 있으나 대중의 논란은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아이엘사이언스 광고 철회

 아이엘 사이언스 - 폴리니크,두피케어기 , 영탁이 광고모델로 있는 회사인 아이엘 사이언스 측도 조선구마사 광고 손절

하이트 진로 광고 철회


바디프렌드

블랙야크

불랙야크


이렇듯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해서인지 여러업체 들이 속속 참여하며 줄을 잇고 있는데요. 단순 광고회사들이 손절하는것도 타격이 크기 때문에 큰광고비도 중요하지만 지금 손절한 광고 회사들만 해도 방송사 입장에서도 타격이 무시못할 수준 일것으로 보이네요.



박계옥 작가 조선족 의혹

조선구마사 관계자 측은 박계옥 작가의 조선족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그어 얘기했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박계옥 작가가 조선족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박계옥 작가는 최근 tvN 철인왕후 를 집필했는데, 이 드라마는 중국 원작 작가의 혐한 논란이 알려지며 비난을 받았습니다. 또한 드라마에 조선왕조실록은 다 찌라시 등의 대사가 담겨 역사를 희화화 했다는 지적도 있았습니다.

이외에도 박계옥 작가는 리틀 차이나라는 작품을 집필하다 무산 된점, 다수 작품에 조선족이 등장한 것, 최근 중국 대형 콘텐츠 제작사 항저우쟈핑픽처스유한공사와 집필계약을 체결한 것을 언급하며 조선족 의혹을 제기 했습니다.

 

재밌어서..감우성 장동윤 조선구마사 선택한 이유도 논란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조선구마사 제작발표회에서 주연배우 감우성, 장동윤이 밝힌 작품 선택 계기에 대해 서도 지적이 나왔는데요.

감우성은 조선구마사에 대해 이런 장르의 영화나 드라마를 즐겨 보는데 직접 해본 적은 없었다며 재밌는 장르물을 해보고 싶었다. 대본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작품이 재밌어서 출연하고 싶었다고 말했으며, 장동윤은 흔히 접할 수 있는 소재가 아니라서 파격적이고 흔치 않은 기회라고 생각했다고 밝혔고 이러한 사실이 다시 화두에 오르고 있습니다.

김동준 인스타그램

가수 겸 배우 김동준은 동북공정의 빌미를 제공하고 역사를 왜곡한다는 논란에 휩싸인 SBS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의 본방사수 독려 게시글을 올렸다 논란에 바로 삭제 하기도 했습니다.




동북공정 역사왜곡 조선구마사 청원

 청원주소

역사왜곡 동북공정 드라마 < 조선구마사 >의 즉각 방영중지를 요청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조선구마사 재방송 방영하는 타사 케이블방송국 리스트 재방 중단 민원 주소

스카이
TEL : 02-2146-0700
FAX : 02-2146-0702
이메일 : help@skylifetv.co.kr


드라마h
070-8109-2526
사이트 들어가면 [고객문의] 글 쓸 수 있음
https://dramah.hyundaimedia.com/



드라맥스
02-3660-3700
시청자 게시판
http://dramax.ihq.co.kr/community/bbs_list.php?board_table=bbs_viewer_board

 

SBS 지상파 재허가 취소 청원

SBS의 지상파 재허가 취소를 촉구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SBS 조선구마사 공식입장



역사왜곡 드라마 폐지 안시키고 품고 가는 SBS도 책임에 자유로울수 없을텐데요. 입장문을 보면 논란이된 장면을 삭제하겠다, 기획의도는 이러하였다, 앞으로 문제가 될 장면 만들지않겠다 등.

철인왕후 때와 마찬가지로 종친회의 항의받자 풍양 조문에서 풍안 조문, 안동 김문 에서 안송 김문 으로 말장난식으로 바꿔놓기만하고 계속해서 조선왕실폄하, 왕 능욕 및 희화화 등 내용을 계속 방영했는데요. 그대로 무마 시키면서 방송을 지속할 의지로 해석 됩니다.



조선구마사 뜻 몇부작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정리

편성 : SBS / 웨이브 / 쿠팡플레이 방송시간 : 2021.03.22 부터 매주 월,화요일 오후 10:00 방송 몇부작 : 16부작 편성 연출 : 신경수( 육룡이 나르샤, 녹두꽃, 의문의 일승, 뿌리깊은 나무 등) 극본 박계옥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