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간 떨어지는 동거 (2021) My Roommate is a Gumiho

tvN 수목드라마인 마우스의 뒤를 이어 수목 10시반 드라마로 편성된 간떨어진 동거, 중국의 스트리밍 업체인 아이치이의 첫 오리지널 제작 드라마 이기도 한데요. 2021년 5월 방영 예정으로 장기용, 이혜리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연출 : 남성우 감독 (백일의 낭군님, 킬잇, 꼰대인턴)
극본 : 백선우 최보림 (작가진은 혼술남녀, 김비서가 왜그럴까 집필)
원작 : 나 작가의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 (2017.08.03 ~ 2021.02.03)


장기용 나이 프로필

신우여
장기용

장기용은 울산광역시가 고향인데요. 1992년 8월 7일 출생으로 2021년 기준 30살 입니다. 신체 키 187cm 혈액형 B형 입니다.

학력
울산고등학교 (졸업) / 서경대학교 (재학, 공연예술학부 모델연기전공)

2012 S/S 서울 패션위크로 데뷔 했으며 YG엔터테인먼트, YG케이플러스 소속 모델 겸 배우 입니다.



이혜리 나이 프로필

이담
李惠利, Lee Hye-Ri 이혜리

이혜리는 경기도 광주가 고향이며 1994년 6월 9일 출생으로 2021년 기준 28살 입니다. 신체 키 167cm 몸무게 51.75kg, 혈액형AB형 입니다.

가족
아버지 이동현(1970년생), 어머니(1970년생), 여동생 이혜림(1996년생)

학력
삼리초등학교 (졸업) / 경화여자중학교 (전학) → 가락중학교 (졸업) / 잠실여자고등학교 (전학)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 졸업) /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 / 학사) / 상명대학교 상담대학원 (아동·청소년상담학 / 석사)

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 소속이며 2010년 걸스데이 싱글 2집 Girl's Day Party #2로 데뷔했습니다.


강한나 나이 프로필

양혜선

강한나는 서울이 고향이며 1989년 1월 30일 출생으로 2021년 기준 33세 입니다. 본관 진주 강씨 (晉州 姜氏)이며 신체 키 168cm, 혈액형 O형 입니다.

가족
부모님, 언니 2명
학력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 학사) / 중앙대학교 대학원 (연극학과 / 석사)

2009년 영화 마지막 귀갓길로 데뷔했으며 키이스트 소속 배우 입니다.

도재진 김도완
계선우 배인혁



줄거리 및 기획의도

999살의 구미호 신우여는 인간이 되기 위한 목표 하나만으로 수백 년 전부터 지금까지 살아왔고 이제 그 목표의 고지가 코앞으로 다가온 순간에 불의의 사고로 여대생 이담에게 여우구슬을 빼앗기는 황당한 일을 겪게 됩니다.

구슬이 이담의 몸 안에서 깨지기까지 남은 시간은 1년, 1년이 지나기 전 구슬을 꺼내지 못하면 이담은 죽게 되고 신우여 역시 인간이 되지 못하게 되는데요. 두사람은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동거를 하게 되며 좌충우돌 구미호와 쿨내 풀풀 나는 여대생이 함께 얼떨결에 동거를 하면서 펼쳐지는 로맨틱 판타지물 입니다.

요약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간 떨어지는 동거는 999살 구미호 신우여와 쿨내나는 요즘 여대생 이담이 얼떨결에 한집 살이를 하며, 펼쳐지는 977살 세대극복 로맨틱 코미디 입니다.


중국 OTT 아이치이


올해 상륙 예정인 중국 OTT 업체인 아이치이는 한국 콘텐츠에 거액의 투자를 이어갈 계획인데요. 지난해 편의점 샛별이등응 포함 30여편의 한국 드라마 판권을 구매하기도 하며 한국에 법무법인을 설립하며 한국 진출을 공식화 하기도 했습니다. 올해는 한국 콘텐츠 판권 확보에 더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인데요.


올해 아이치이는 국내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첫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스타트 했는데요. 동명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간떨어지는 동거라는 작품으로 아이치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단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입니다.

에이스토리와 스튜디오드래곤이 공동 제작한 하반기 최고 기대작 지리산 글로벌 판권 역시 아이치이가 확보했는데요 지리산은 킹덤'김은희 작가가 집필하고 배우 전지현이 출연을 확정해 화제가 된 작품으로 판권 구매액은 역대 최고치인 약 200억원 이상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