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철인왕후 신혜선 모델 마스크 브랜드 불매운동 조선구마사 후폭풍

SBS 드라마 조선구마사가 심각한 역사 왜곡 및 동북공정 논란에 휩싸여 결국 사과와 결방에 들어간 가운데 지난 2월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철인왕후의 주연 배우 신혜선 에게도 불똥이 튀었습니다.


신혜선 나이 프로필

신혜선은 서울이 고향이며 1989년 8월 31일 출생으로 2021년 기준 33세 입니디. 신체 172cm 의 큰키와 혈액형은 O형 신발사이즈는 245mm 입니다.

KBS2 드라마 학교 2013 으로 데뷔했습니다.



헬스케어 전문기업 위머스트엠은 신혜선을 자사 마스크 브랜드의 모델로 발탁했는데요.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착한 마스크 기부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위머스트엠의 브랜드 철학과 신혜선 배우의 선한 이미지가 잘 부합한다고 생각해 모델 선정 이유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심각한 역사왜곡 논란을 문제 삼아 위머스트엠게시판에는 신혜선을 모델로 발탁한 것에 대해 모델 겨체를 요구하며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현재 SBS 드라마 조선구마사가 역사 왜곡 및 중국 문화 동북공정 논란에 휩싸이고 있는 가운데, 극본을 집필한 박계옥 작가의 전작인 철인왕후 역시 재조명 되었기 때문입니다.



철인왕후는 조선 철종 시대를 배경으로 한 퓨전 사극으로 조선왕조실록을 지라시로 칭하고 종묘제례약을 술자리 게임 노래로 소비하는 등 선 넘은 대사들과 역사적 실존 인물들을 비하 시켰다는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신혜선 작품 선택 이유


신혜선은 철인왕후 제작발표회에서 출연 계기를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하기도 했는데요. 대본이 너무 재밌게 읽혔고 리듬감도 있고 스릴도 있고, 재미도 있었다며 내가 안 하면 정말 후회할 것 같았다. 다른 배우가 하는 모습을 보면 내가 속상할 것 같았다 라고 철인왕후를 선택한 이유를 전했습니다.


해당 발언과 역사 왜곡 논란에 신혜선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것이 적절치 않았다는 누리꾼들의 반응이 이어지자 위머스트엠은 신혜선 마스크를 생산 중단한다는 입장을 내놓으며 신혜선 배우를 손절 했습니다.



3줄요약


1. 신혜선 마스크 생산보류
2. 신혜선 배우 광고모델로 선정한 이유는 굿네이버스 활동을 고려해 선택한것이다.
3. 논의 마치고 조만간 2차 입장문도 발표하겠다.



위머스트엠 회사 정보

경기도 양주시 소재 (주)경기종합약품은 지난 2019년 1월에 설립, 군부대에 의약품을 납품하는 업체로 기업을 운영, 2020년 9월 22일 2020년 수용자 자비구매 의약품 입찰 연간 12.564.383.000원 계약을 성사 시켰으며 현재는 군부대, 교정청 등 의약품을 납품과 동시에 내가 조선의 마스크다 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생산한 내조마 텐탈마스크와 내조마 비말차단마스크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머스트엠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위머스트엠 대표이사 이용준입니다.
먼저 모든 분들의 우리민족에 대한 애국심에 존경과 경의를 표합니다. 대한민국의 역사와 정체성을 지키기 위한 모든 분들의 관심에 대하여 회사의 임원들과 함께 회사의 대표로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비록 판타지 역사소설이지만 중국의 웹소설을 배경으로 하였다는 철인왕후의 역사왜곡으로 인하여 모든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친 것에 대하여 착한기업 위머스트엠의 대표이사로서 깊은 유감을 표명하여 드립니다.
하지만 당사는 지금까지 수익의 사회환원과 착한기업 착한기부로 빈민과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와 장애우를 위한 기부, 법무부와 각 기관에 기부를 이어가 지금까지 200만장이상의 마스크를 사회에 기부한 착한기업을 몸소 실천한 회사임을 알려 드립니다.

저희 회사에서 생산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100% 국내생산 제품이며 신혜선 마스크모델로 생산 중이던
1100만장의 마스크는 보류하여 여러분들의 의견을 검토한 후 생산 여부를 결정 하는 등 의견수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염려와 같이 동북공정이나 혐한정서에 휘말리지 않는 기업이며, 당사의 임원들은 누구보다도
애국, 애족의 정신을 가지고 국가와 민족을 사랑하고 사회에 헌신하는 봉사정신을 기본으로 회사를 설립하여 고객분들의 관심과 함께 발전하고 있습니다.
다만 당사에서 신혜선 배우를 선정하는 데 있어서 철인왕후등의 내용 등이 우리민족의 정통성을 왜곡하는 부분을심각하게 고려하지 못한 점은 회사의 대표로서 거듭 유감의 뜻을 전합니다.

당사는 이러한 상황에서도 모든 분들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착한기부와 사회봉사를 이어가려는
당사의 진실된 노력은 계속될 것입니다. 끝으로 이러한 우리 작은 이웃들의 고통과 신음소리를 외면하지 않는
착한기업으로 계속된 기부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응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신혜선 마스크모델을 선정할 때 신혜선씨의 굿네이버스 활동등을 고려하였고, 당사의 착한 기업의
정서와 부합되어 선정하게 된 것입니다.

회사에서도 대국적인 차원에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회의를 거쳐 방향을 정할 예정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시한번 여러분들의 우리 민족에 역사와 정통성에 대한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세계의 중심이 되는
대한민국의 착한 기업으로서 보답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철인왕후 신혜선 치킨광고 치킨플러스 철구치킨

철인왕후 캐릭터로 신혜선은 치킨플러스의 치킨광고를 진행했는데요. 치킨플러스는 치킨 떡볶이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 입니다. 신혜선이 광고 하는 해당 메뉴는 얼씨구맵닭, 해당 메뉴의 이름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