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KBS 일일드라마 속아도 꿈결

다른 문화의 두 집안이 부모의 황혼 재혼으로 만나 하나의 가족이 되어가는 이야기을 담은 드라마로 2021년 3월 29일부터 누가 뭐래도의 후속으로 방영 합니다.


속아도 꿈결 몇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방송 시간 : 월~금요일 오후 8시 30분 ~ 9시
방송 기간 : 2021년 3월 29일 ~ 2021년 9월 10일
몇부작 : 120부작
연출 : 김정규 (가족끼리 왜 이래, 아이가 다섯, 생일편지 등)
극본 : 여명재 (크레바스)
음악 : 조윤정 (미스티, 선덕여왕, 하얀거탑탑, 내 남자의 여자 등을 담당)
출연 : 최정우, 박준금, 류진, 박탐희 주연


기획의도

부모 그늘 아래 복닥복닥 살 때는 미운 정 고운 정 그래도 내 부모, 내 형제 아끼며 살다가 제각기 가정 꾸리고 뿔뿔이 흩어지면 남보다 못한 세상.

어쩌다 만나 어색하면 다행이고 서로 심기나 건드리기 일쑤니, 차라리 안 보고 사는 게 낫지, 하는 집, 적지 않다.

속아도꿈결은 그런 가족들이 무엇을 놓치고 살아가는지 보여주는 이야기로 안 보고 사니 모르고, 모르니 갈수록 멀어져 이젠 남처럼 사는 금가네가 진짜 생판 남인 강가네를 만나 뒤늦게야 자꾸 보고 부대끼며 비로소 서로의 속내와 처지를 속속 알게 되는 드라마로 두 가정의 이야기를 통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갈 때 더 큰 행복을 만들어갈 수 있음을 전한다고 합니다.


박탐희 인물관계도

류진, 최정우, 박준금은 스탠바이 이후 8년 5개월 만에 재회했으며 최정우와 박준금은 같이 살래요 이후 3년 만에 재회한 작품입니다.

함은정은 역시 러블리 호러블리 이후 2년 5개월 만에 드라마에 출연하며, 박탐희는 황홀한 이웃 이후 무려 5년 9개월 만에 오랜만에 복귀하게 되는데요. 처음으로 KBS 일일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박탐희 나이 프로필

박탐희는 서울특별시 성동구에서 태어났으며 종교는 개신교(장로회) 입니다. 1977년 1월 1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45세 입니다.


박탐희는 그룹 업타운 3집 올라올라의 객원 보컬로 참여하면서 연예계에 데뷔을 했는데요. 업타운이 와해 되면서 배우의 뜻을 품고 연기자로 전향하였습니다. 2006년 주몽의 양설란역으로 대중들에게 알굴을 알린 노력형 배우 입니다. 2008년 6월 11일에 4살 연상의 사업가와 결혼해 현재 슬하에 1남 1녀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속아도꿈결 작품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연예계를 떠나있어야 했는데 연기를 해야겠다고 마으먹었을 때 처음으로 온 대본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속아도꿈결 등장인물 소개

강모란 / 박준금
65세, 모란헤어 운영
사람이 너무 좋은 친화력 甲 프로 오지라퍼.


금종화 / 최정우
71세, 인테리어 가게 운영
한 마디로 다혈질 구두쇠의 비호감 영감님.
운명 같은 사랑, 모란을 만나 희대의 사랑꾼으로 거듭난다.


금상백 / 류진
47세, 종화의 장남, 주부
인물 좋고 정 많고 잘 웃고 잘 울고 사람은 참 착하다. 착하지만 눈치 없고 줏대 없고 겁은 많으면서 또 팔랑귀라 가정경제 파탄 내고 죄인 신세가 됐다.


인영혜 / 박탐희
45세, 상백의 처, 물리치료사

머리 좋고 눈치 빠르고 자존심 센 똑쟁이.
내 새끼들 빼고 기본적으로 인간이란 존재 자체가 싫은, 철저한 개인주의자


금상구 / 임형준
45세, 종화의 차남, 방송국 PD
욕심 많고, 남 잘 되는 꼴 못 보고, 아주 심보가 못돼먹었는데. 무슨 사주를 타고났는지 기본적으로 운이 좋다.

오민희 / 윤해영
48세, 상구의 처, 배우
밝고 싹싹하고 애교 많고 잘 웃는다. 웃으면서 하는 말 가만 듣고 있으면 묘하게 열받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



금인서 / 옥진욱
20세, 영혜와 상백의 아들, 재수생
이란성쌍둥이 중 둘째.

금민아 / 김인이
20세, 영혜와 상백의 딸
영혜와 상백의 이란성쌍둥이 중 맏이. 1분 30초 일찍 태어난 게 벼슬이라 꼬박꼬박 인서 부려먹으며 누나 행세 톡톡히 한다.


한그루 / 왕지혜
36세, 모란의 장녀, 아랑출판사 편집장
일 잘하고 책임감 강하고 똑 부러진다.

한다발 / 함은정
34세, 모란의 차녀, 유도관 사범
씩씩하고 꼬인 데 없이 담백하다.


민가은 / 주아름
26세, 민솔의 고모, 아랑출판사 디자인팀 사원
순하고 이해심 많고 참을성도 많다

금상민 / 이태구
33세, 종화의 삼남, 미술작가 지망생
자존심 세고 강단은 있지만, 내성적이고 사회성 부족해 사람들과 잘 어울리진 못한다.


최지완(박재정) 아랑출판사 대표
현시운(주종혁) 북마케터

민솔(이고은) 다발의 딸
최이재(서우승) 지완의 아들

기유영(양소민) 재활의학과 의사
임헌(조한결) 유영의 아들




3월 29일 8시 30분 부터 방영되는 속아도꿈결, 총120부작으로 따뜻한 가족애를 보여준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