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100회를 맞이해 무언가의 현실판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100회 동안 유 퀴즈의 BGM(배경음악)을 가장 많이 책임진 아이유 자기님을 시작으로 체스 드라마의 현실판인 최연소 체스 국가대표 김유빈 자기님, 어린이들의 영원한 최애 캐릭터 뽀로로의 성우 이선 자기님, 영화 협상의 자문을 맡은 국내 1호 위기 협상 전문가 이종화 자기님이 출연 합니다.


100회 방송에 앞서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소감도 눈길을 끄는데요.대단히 고맙습니다 라는 인사로 말문을 연 큰 자기 유재석은 8회로 시작했던 유 퀴즈가 자기님들 덕분에 100회를 맞이했다. 굉장히 의미 있다라며, 이 모든 것은 일상을 저희와 함께해주시는 시민 여러분과 유 퀴즈를 찾아주시는 특별한 손님들, 제작진, 그리고 저희를 늘 응원해주시는 자기님들 덕분이 아닐까 싶다라는 마음을 전했습니다.

아기자기 조세호 역시 100회는 정말 경이로운 숫자다라고 놀라워하는가 하면, 광화문에서 진행됐던 첫날 녹화가 생각이 난다라며 유 퀴즈 추억 여행에 빠졌다는 후문 입니다.


아이유

먼저 가수 아이유가 유 퀴즈를 찾았는데요. 그간 유 퀴즈 BGM 배경음악으로 등장했던 자신의 노래를 언급하며 애청자임을 고백한 아이유 자기님은 솔직한 매력을 발산하며 유재석, 조세호와 대화를 나눕니다.


열심히 달려온 20대의 마지막을 맞이한 가수 아이유이자 배우 이지은, 그리고 인간 이지은의 인생에 대한 가치관과 현재 고민, 앞으로의 계획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다고 기대가 됩니다.


아이유 나이 프로필

아이유는 서울특별시 광진구가 고향이며 본명 이지은 (李知恩, Lee Ji-eun) 입니다. 1993년 5월 16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29세 입니다. 본관은 전주 이씨 이며 신체 키 161.8cm 몸무게 44.9kg 혈액형 O형 신발가리즈 225mm 입니다. 예명 아이유 뜻은 음악으로 너와 내가 하나가 된다 라는 뜻 입니다.

가족
아버지 이진국, 어머니 김미삼, 남동생 이종훈(1997년생)

학력
서울양남초등학교 (졸업) / 언주중학교 (졸업) / 동덕여자고등학교 (졸업)

현재 이담엔터테인먼트 소속 (로엔 엔터테인먼트 (본사) → 로엔트리 (레이블) → 페이브 엔터테인먼트 (자회사) → 카카오M (본사) → 이담 엔터테인먼트)


체스 국가대표 김유빈

김유빈의 나이 18세

미국 체스 드라마 퀸스 겜빗의 현실판인 최연소 체스 국가대표 김유빈 자기님은 타고난 승부사 기질로 6살 때 체스를 시작해 9살에 유소년 국가대표로 선발, 다음해에 아시안게임, 15살에는 최연소 예비 마스터 WCM(Woman Candidate Master) 타이틀을 따내기까지 체스 영재가 걸어온 길을 밝힙니다. 각종 세계대회에서 어른들을 상대로 당당히 자신의 경기를 펼친 경험담은 물론, 체스 드라마와 현실 체스 경기의 차이점도 소개합니다.


뽀로로 성우 이선

성우 이선은 1952년생으로 올해 나이 50세 입니다.
1992년 KBS 23기 공채 성우

어린이들의 영원한 대통령 뽀로로 본캐 성우 이선 자기님도 출연했는데요. 무려 18년 동안 뽀로로 목소리를 연기한 이선 자기님은 캐릭터를 향한 각별한 애정을 밝히며 눈시울을 붉힌기도 했는데요. 아이들의 동심 지킴이인 동시에 육아 고민 해결사로 등극하게 된 에피소드도 유쾌한 입담으로 전해 흥미를 더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재석 대학 선배로써 폭로하는 20살 유재석의 대학 생활도 폭소를 안긴다고 합니다.


협상 전문가 이종화 대표

협상 전문가 이종화 나이 58세 입니다.

영화 협상의 자문을 맡기도 한 국내 1호 위기 협상 전문가 이종화 자기님은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현실판 협상의 세계를 알려주며 인질극 등의 대치 상황에서 대화로 사람을 구해야 하는 협상의 순간, 절대 말하면 안 되는 3대 금기어(진정해라, 이해한다, 내려와라) 치열한 감정 줄다리기 속 중요한 협상의 기술을 자세히 말하며 흥미를 유발합니다. 무려 20시간 동안 계속된 극한의 협상을 비롯해 녹화 현장의 모두를 놀라게 만든 협상 사건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