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배우 엄지원이 남편인 건축가 오영욱 씨와 결별했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개인 유튜브인 엄튜브를 통해 근황을 알리던 엄지원은 4월6일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그동안 유튜브를 통해 자연스러운 저의 일상을 보여드리면서 여러분과 참 많이 가까워진 거 같다. 그러면서 가끔 제 배우자에 대한 궁금어린 댓글도 있었는데 사실은 그 질문에 오랫동안 답을 하지 못했는데요. 함께 한 시간 감사했고 행복했지만, 저희 두 사람은 부부 보다는 친구로서의 관계가 서로에게 더 맞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남아 있는 시간들을 위해 헤어지는 것이 좋겠다고 이야기가 되었다고 말하며 이혼을 고백했습니다.

 

 

 

엄지원은 여전히 서로의 일을 응원하고 안부를 물으며 좋은 관계로 지내오고 있지만, 그분은 현재 베트남에, 저는 지금 서울에 떨어져 지낸 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으며 앞으로도 이 공간을 통해 여러분과 많은 이야기들을 나누고 싶은데 언제까지 침묵할 수는 없는 일인 거 같아 용기를 내어 글을 적어 본다고 밝혔습니다. 여러분들에게는 조금 갑작스러운 소식일 수 있지만 저에게는 조금 오래된 일이고 한 사람이자 배우 엄지원으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으니 부디 지금처럼 변함 없는 시선으로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을 줄였습니다. 이로써 엄지원은 결혼 7년여만에 파경 소식을 전했습니다.

 

 

 

남편 오영욱은 누구?

2012년 지인의 소개로 건축가이자 에세이 작가 오영욱을 만나 교제를 시작했으며 필명 오기사로도 알려져있는데요. 오영욱은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건축사무소 오기사 디자인을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두 사람이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 있음은 2013년 7월 언론 보도를 통해 세상에 알려졌으며 이듬해인 2014년 5월 27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엄지원과 건축가 오영욱씨 슬하에 아이는 없습니다. 또한 헤어진 후에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친구처럼 지내고 있으며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기에 법적으로 이혼은 아닙니다.

 

 

 

엄지원 나이 프로필

엄지원은 대구광역시가 고향이며 1977년 12월 25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45세 입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언니가 있습니다. 신체 키 170cm, 몸무게48kg, 혈액형A형 입니다.

 

학력

경화여자중학교(졸업) / 효성여자고등학교 (졸업) / 경북대학교 (지리학 / 학사)

 

 

 

 

1998년 MBC 시트콤 아니 벌써로 데뷔했으며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입니다. 2003년 개봉한 곽경택 감독의 영화 똥개에 정우성의 상대역으로 출연하며 해당 작품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해 같은 해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후보에 까지 올랐습니다. 그리고 최근 2020년 tvN 월화 드라마 산후조리원에서 오현진 역을 맡아 열연했는데요. 출산과 육아를 처음 직면하게 된 워킹맘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표현하면서 많은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좋은 연기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츌연작

영화

드라마

 

 

엄지원 유튜브 엄튜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혼을 고백하며 인생 2막을 맞은 엄지원

엄튜브 영상에는 배우 엄지원의 자연스러운 일상이 담겨있는데요. 누구에게나 밝게 인사를 건네는 긍정적인 면부터 동료 배우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까지 다채로운 영상들이 가득하빈다. 엄지원은 배우라는 직업을 가진 한 사람으로서, 자신의 일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깊이 있게 풀어내고 싶다고 하며 심각하지 않게, 재미있게, 즐겁게, 웃으면서 보다가, 보고 난 뒤에는 뭔가 마음에 남는 그런 채널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누군가 나에게 배우로서의 노하우를 미리 이야기해줬더라면 조금 더 빠르게 지금의 나를 만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 오랜 고민 끝에 엄튜브를 개설했다고 채널의 기획의도를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엄지원 유튜브 주소

 

배우 엄지원

배우 엄지원과 비키의 일상이야기

www.youtube.com

엄튜브의 영상은 매주 목요일 오후 9 공개됩니다.

 

 

 

엄지원 화보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