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드라마 언더커버는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스트리밍은 티빙에서 독점으로 방영하기 때문에 넷플렉스행은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원작은 영국 bbc 드라마 언더커버 이며 WAVVE에서 독점으로 공개되고 있습니다. 2015년 애인있어요 이후 2021년 6년만의 부부 재회하는 지진희 김현주의 케미 또한 기대되네요.

 

 

 

언더커버 뜻

언더커버의 뜻은 지역 사회 또는 조직 내 비밀 작업에 관여 하거나 관여하는 행위로 영어로 undercover / 경찰, 정부 등을 위해 비밀리 활동하는 위장, 잠입, 첩보활동 의미로 사용됩니다.

 

 

 

언더커버 정보

 

장르 : 액션, 스릴러, 멜로

방송 시간 :  금토 / 오후 11:00시

방송 기간 : 2021년 4월 23일 부터 2021년 6월 12일 (예정)

방송 횟수 몇부작 : 16부작

기획 제작사 : 스토리티비 / jtbc스튜디오

제작 : 배선해, 유철용, 김정미, 김형철

연출 : 송현욱 (뷰티 인사이드, 또오해영) 박소연

극본 : 백철현, 송자훈, 정혜은

원작 : BBC 드라마 언더커버

 

 

언더커버 인물관계도

 

 

지진희 : 한정현 / 이석규 역 (젊은 시절 연우진)

오랫동안 정체를 감추고 살아온 국정원 요원. 지금은 바이크샵 운영.

지진희 나이 71년생 51세

 

 

김현주 : 최연수 역 (젊은 시절 한선화)

최초의 공수처장이 된 인권변호사.

김현주 나이 77년생 45세입니다.

 

 

 

 

허준호 : 임형락 역 / 국정원 기획조정실장.

정만식 : 도영걸 역 (젊은 시절 박두식) / 국정원 기획조정실 알파팀장.

 

 

국가정보원

 

권해효 : 오필재 역 / 과거 한정현을 안기부 언더커버 요원으로 발탁시킨 남자. 현재는 렌터카 업체 운영.

주석태 : 박원종 역 / 국정원 금융본부장.

한고은 : 고윤주 역 (젊은 시절 박경리) / 90년대 전 국정원 언더커버 요원.

남성진 : 차민호 역 / 국정원 금융7팀장.

안세호 : 김광철 역 / 국정원 기획조정실 알파팀 요원.

서준 : 현필 역 / 국정원 기획조정실 알파팀 요원.

 

 

공수처 사람들

 

최대철 : 추동우 역 / 국정원 파견 검사.

이한위 : 배구택 역 / 최연수 변호사 사무소 사무장.

배윤경 : 송미선 역 / 3년차 최연수 변호사 사무소 직원.

박진우 : 구 반장 역 / 강력반장.

강영석 : 정철훈 역 / 광역수사대 사이버 수사대 출신의 강력반 형사.

 

 

연수 주변 인물

 

이승준 : 강충모 역 (젊은 시절 홍진기) / 청와대 비서실 민정수석.

최광일 : 황정호 역 / 인권변호사 최연수의 오랜 의뢰인.

손종학 : 유상동 역 / 검사 출신 3선 국회의원.

김수진 : 민상아 역 (젊은 시절 한보배) / 연수의 대학시절 절친이자 언론사의 정치부 선임기자.

 

 

정현/연수의 가족

 

유선호 : 한승구 역 / 정현과 연수의 아들.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다.

이재인 : 한승미 역 / 정현과 연수의 딸.

 

 

그 외 인물

 

송영규 : 곽문흠 역 / 서울지검장.

정인기

임형국 : 박두식 역 / 베일에 싸인 탈북자.

김혜진 : 여성의 역 / 국정원 금융 3팀 차민호 조사팀장 아내.

 

 

특별 출연

 

박근형 : 이만호 역 / 정현의 아버지.

김영대 : 김태열 역 / 전대협 의장.

 

 

 

JTBC가 부부의세계 이후 영국 드라마 리메이크작으로 드라마 왕국 타이틀에 도전합니다. 지난해 부부의 세계로 시청률과 화제성을 다 잡은 JTBC는 동명의 영국 드라마가 원작인 언더커버를 리메이크 했습니다. 지진희, 김현주 드으이 명품 배우들을 내세우며 긴장감 넘치는 언더커버 요원의 이야기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언더커버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살아온 남자 한정현(지진희)이 일련의 사건에 휘말리며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로 한정현은 안기부 요원이라는 정체를 오랫동안 감추고 살아오다가, 아내 최연수(김현주)가 공수처장 후보에 오르며 거센 폭풍에 휩쓸리며 깊이 묻어둔 오랜 비밀이 탄로 날 위기와 함께 아내를 막아서야 하는 위험한 미션에 마주하게 됩니다.

 

 

 

원작 언더커버

언더커버는 미국 사형수 루디 존슨의 오심을 파헤치려는 변호인 마야코비나와 언더커버 요원이던 과거를 감추기 위해 필사적인 남편 닉 존슨의 대립을 다룬 이야기 인데요. 흑인 인권 운동가 루디 존슨의 변호사로 활동하는 마야가 영국 최초 흑인 검찰 기소 국장에 오르며 20년 전 인권 운동 사건의 진실에 다가가게 됩니다. 당시 의도적으로 마야에게 접근했던 언더커버 요원 닉의 과거가 밝혀지며 평화롭던 가정에 위기가 들이닥치는데요.

 

마야가 평생을 쫓던 사건에 연루된 전직 언더커버 요원 닉.

원작 언더커버는 두 사람의 감정선을 중심으로 비밀을 파헤치려는 자와 지키려는 자의 필연적 갈등을 흡인력 있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마야 역을 맡은 소피 오코네도는 언더커버에서 20년 이상을 함께한 남편에 대한 신뢰, 배신감과 분노까지 얽힌 복합적인 감정을 표현해내었습니다. 소피 오코네도는 2004년 영화 호텔 르완다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고 2014년 토니 어워드 연극 부문 최우수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연기파 배우 입니다.

 

에드리안 레스터는 전직 언더커버 요원이자 마야를 위해 한 평생을 거짓으로 살아야만 했던 남편 닉으로 분했는데요. 영국 출신 배우로 영화 투모로우, 유포리아, 드라마 허슬 등에 출연해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배우 입니다.

 

 

원작 언더커버 다시보기

www.wavve.com/player/vod?programid=C3801_C38000000090&page=1

 

웨이브(wavve)

웨이브 (wavve) 재미의 파도를타다!

www.wavve.com

 

원작 언더커버 결말

언더커버는 2016년 영국 BBC 동명의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현재 원작은 현재 시즌1까지 방송되었는데요. 후속 시즌이 나오지 않은 만큼 송현욱 감독은 결론을 만들어 리메이크해야 하는 부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작은 남자 주인공이 정체를 들키고 난 후 아내에게 고백을 하면서 끝이 나는데요. 어떻게 거대한 세력과 싸울 것인가는 생략되어 있어 그 부분부터 이야기를 끌어나가야 하기 때문에 원작의 시즌 2,3 정도 라고 이해하면 될것 같습니다.

 

 

여자 주인공이 원작에서는 흑인 인권 운동을 하는 사람이기에 우리나라에 맞춰 80~90년대 인권 운동, 민주화 운동 같은 것을 생각해 자신의 신념을 위해 싸워왔던 캐릭터로 설정되었고, 지진희는 극중 안기부 요원 이석규라는 정체를 숨기고 평범한 가정의 아빠 한정현으로 살아가는데요. 그는 이름만 다르고 상황만 다를 뿐 한 인물이라 따로 구분을 짓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언더커버의 관전 포인트

언더커버의 관전 포인트는 지진희와 김현주의 케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두 사람은 파란만장 미스김 10억 만들기(2004년), 애인있어요(2015)에 이어 세 번째로 호흡을 맞추는 드라마 인데요. 25년을 살아온 부부처럼 보여야 하는 드라마 상황에 딱 맞는 배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정한 멜로신이 나올 때는 두사람이 직접 아이디를 많이 내서 재밌는 장면도 많다고 합니다.

 

 

 

원작과 리메이크작의 비교 역시 과전 포인트가 될 수 있을것 같은데요. 기본적인 설정은 비슷하고 우리니라 현실에 맞게 가다듬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