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빌게이츠 트위터로 공동성명 27년간 결혼생활 종료
빌앤드멀린다 게이츠 재단은 지속
빌 게이츠 자산 세계 4위 재산분할 어떻게 될까?

빌 게이츠(Bill Gates) 멀린다 게이츠(Melinda Gates)가 이혼을 발표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공동 창립자이자 전 CEO  빌 게이츠는 현지시간으로 3일 EST 오후 4시30분 트위터를 통해 자신과 아내 멀린다 게이츠가 결혼 27년 만에 헤어질 것이라는 공동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빌게이츠 트위터

빌게이츠 가족 사진

트위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계를 지속하려는 많은 노력과 장고 끝에 우리는 결혼생활을 끝내자는 결정을 내렸다. 지난 27년 동안 믿기 힘들 정도로 좋은 3명의 자녀를 키웠고 전세계 모든 이들이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돕는 재단도 세웠다. 우리는 이러한 임무에 대한 믿음을 계속해서 공유하고 재단에서 계속 함께 일하겠지만, 우리 인생의 다음 단계에서 부부로서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는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삶을 향해하기 시작할 것이고 우리 가족만의 사생활과 자유를 보장해주기를 요청한다.

 

 

 

빌게이츠 나이

빌게이츠는 1955년 10월 28일 생으로 65세이며 우리나라 나이로는 67세 입니다.

멀린다 게이츠는 1964년 8월 15일 생으로 56세 이며 우리나라 나이로는 58세 입니다.

 

 

 

멜린다 게이츠가 2018 아버지의 날에 공개한 자녀들과 가족 사진

빌게이츠와 멜린다게이츠 두 사람에게는 Jennifer (25세), Rory (21세), Phoebe (18세)의 세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제니퍼 게이츠는 공개 인스타그램 계정을 가진 유일한 자녀이며 월요일 오후 자신의 부모 이혼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그녀는 뉴스가 도전적 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의 지원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빌게이츠 부부의 만남

빌 게이츠는 1975  알렌과 공동으로 MS 마이크로소프트 창업해 2000년까지 최고경영자(CEO) 지내다가 회장으로 물러났는데요.이후 빌게이츠는 부인 멀린다와 2000 세운 비영리조직 빌앤멀린다 재단을 시작했으며  세계의 이니셔티브를 위해 자선 단체에  500 달러(한화 56조)를 기부 하기도 했습니다.

 

 

빌 게이츠와 멜린다 게이츠는 1994년 하와이에서 새해 첫날 결혼했는데요. 첫 만남은 1987년 MS에서 마케팅매니저로 일하던 멀린다와 뉴욕의 무역 박람회에서 처음 만난 후 데이트를 시작 했다고하는데요. 멀린다 게이츠(Melinda Gates)는 1990년대 초 정보 제품 총괄 관리자로 임명되기 전 회사의 마케팅 부서에서 잠시 근무했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가족과의 시간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1996년에 회사를 떠났습니다. 

 

빌 게이츠는 2019년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빌스 브레인을 통해 멀린다는 정말 동등한 파트너 이자 낙천적이고 과학에 관심이 있다는 점에서 나와 많이 닮았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빌 게이츠 재산분할

빌게이츠는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순자산 1458억 달러(한화 약 164조7000억원)으로 세계에서 4번째로 부유한 부자 이기도 합니다. 현재까지는 어떤 방식으로 재산이 분할될지는 불분명한 상황이지만 빌 게이츠는 멜린다 게이츠와 결혼 생활을 하는 동안 계속해서 많은 부를 축적했으며 이 재산분할은 역사상 가장 큰 이혼 재산분할이 될것 같습니다.

 

제프 베조스와 맥켄지 스콧이 2019 이혼을 발표했을 , 재산분할로 380 달러(한화 약 42조)를 벌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여성이 되었으며, 이는 당시 부부가 보고 1370 달러(한화 약 153조) 순자산의 1/4 해당했었기에 멜린다 게이츠는 500억 이상을 분할받을수 있을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