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카카오 모빌리티 류긍선 대표는 한국철도 코레일 에서 제공하는 기차 서비스에 대해 예매와 발권이 가능한 카카오 T 기차 서비스를 출시 했습니다. 지난해 1월 한국철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차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온것이 드디어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카카오 T 기차 서비스는 한국철도에서 운영하는 모든 종류의 일반 열차에 대해 예매부터 결제, 발권까지 전 과정이 가능하고, 카카오 T 시외버스, 카카오 T 택시 등의 서비스까지 유기적으로 연동해 범 광역권 이동 수단을 모두 아우르는 MaaS(Mobility as a Service)형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카카오 T 기차에서는 출발 도착지만 입력하면 기차역 안내부터 전체 이동에 대한 최적의 경로까지 자동으로 추천받고 바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차역이나 노선별 정보를 몰라도 최종 목적지 입력만으로 최적의 기차 노선을 안내받아 예매하고 결제할 수 있으며 기차와 시외버스 간 환승 정보는 물론 기차 이용 전후의 출발지와 목적지 간 이동 수단까지 한번에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T 택시, 카카오내비를 연동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실제 이용자의 , 도착지와 기차역 이동을 원활하게 지원하며 카카오내비에 구축된 빅데이터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출발지와 기차역 예상 소요 시간을 제공, 기차 출발시각에 늦지 않도록 대중교통 정보는 물론, 카카오 T 택시 호출이 가능한 카카오톡 알림도 제공합니다.

 

별도의 장소 입력 없이 카카오톡으로 제공되는 링크만 클릭하면 바로 택시를 호출할 있으며, 기차 탑승 예상 도착 시간에 맞춰 최종 목적지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있도록 동일한 안내가 제공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