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SBS 최연소 아나운서 이자 SBS 24기 아나운서, 막내 아나운서 인 김수민 아나운서가 회사를 떠난다고 밝혔습니다. 1997년생으로 올해 나이 25살인 김수민 아니운서는 2018년 10월에 만 21세에 아나운서로 입사하여 SBS 역대 최연소 입사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동기는 김민형 아나운서 였습니다.


작년 부터 SBS 아나운서 들의 퇴사가 잦은데 무슨 일이 라도 있는것일까요? 간판 아나운서 라고 할 수 있는 뽀뽀녀 박선영 아나운서(2020년 2월 2일 퇴사), 장예원 아나운서(2020년 8월 14일 퇴사), 김민형 아나운서(2020년 11월 퇴사), 배성재 아나운서(2021년 2월 퇴사) 등이 줄줄이 퇴사 또는 프리를 선언했는데요. 막내 아나운서인 김수민 아나운서도 퇴사하게 되면 남은 최혜림 아나운서, 정미선 아나운서, 주시은 아나운서 등의 혹사 강도가 더 높아지겠네요.



김수민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김수민은 서울특별시 강남구가 고향이며 1997년 4월 9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25세가 되었습니다. 키 163cm, 몸무게 42kg, 신발사이즈 230mm 입니다.
별명 으로 수망구(sns 아이디) 오예(오빠네 라디오 새로운 별명, 오늘도 예쁜이 or 오빠네 예쁜이) 등이 있습니다

김수민 인스타 주소
https://www.instagram.com/mangu.soo/

김수민 유튜브 주소

 

수망구TV

수망구가 망고링과 대화하는 곳. 말 걸어주어 늘 고맙고 사랑하여요.

www.youtube.com


학력
예원학교 미술과 (졸업) / 서울예술고등학교 미술과 (졸업) /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순수회화 전공 재학 중 (16학번으로 현재 SBS에 재직하면서 재학 중 이었습니다.)

2018년 미스 그랜드 코리아(DMZ세계평화홍보대사 선발대회)에 출전

원래 진로는 미술 계열임을 알 수 있는데요. 대학교 2학년 때 배낭여행에서 세상은 넓고, 몰랐던 직업이 많다는 걸 깨달았으며, 중 고등학생 시절 선생님이 기자나 아나운서를 해보라는 조언을 떠올리면서 아나운서로 진로를 정했다고 하네요.


 

 

 

 

SBS 입사

1997년생으로 올해 25세인 김수민 아나운서는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조형예술학을 전공하며, 2018년 공채 아나운서 자리에 당당히 1500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입사했는데요.



당시 22살의 나이로 입사해 SBS 역대 최연소 아나운서 타이틀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대학생 이였던 김수민 아나운서가 SBS 공채 시험에 응시할 수 있었던 이유는 SBS가 공채 응시 기준에서 학력 제한을 두고 있지 않기 때문이었습니다.

김수민 아나운서는 SBS 콘텐츠전략본부 아나운서팀에 소속되어 있다 5월 12일 사표를 제출했습니다.



김수민 출연작

김수민 아나운서 출연작
모닝와이드의 스포츠 코너 파워 스포츠
애니 갤러리
톡톡 정보 브런치
SBS 유튜브 채널
동물농장
본격 연예 한밤




김수민 아나운서 사의 표명

SBS 관계자는 김수민 아나운서가 지난달 회사에 사의를 표명했다며 아침 스포츠 뉴스를 비롯해 진행을 맡았던 프로그램은 지난달 말까지 출연했으며 현재는 퇴사하는 것으로 확정 되었고 마지막 동물농장 촬영만을 남겨두고 있다고 하네요. 관련 프로그램 후임자는 천천히 알아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퇴직 이유는?

김수민 아나운서의 퇴직은 타 아나운서 들과는 달리 프리 선언을 위한 절차가 아니 라고 전했는데요. 현재 재학중 이기도 하고 다른 분야에도 도전해 보기 위해 학업에 정진하고 싶다는 의사에 따라 퇴직을 신청했다고 합니다.

SBS 아나운서국의 관계자는 퇴사 사유는 개인 사정으로 말씀드리기 곤란하다 라고 말을 아끼기도 했습니다.



결국 둘다 퇴사한 SBS 18사번(24기)아나운서

김민형 (하늘색 원피스) 아나운서는 Mbc 계약직 출신으로 sbs 공채에 합격 했는데요. 서울여대 수특 언니로 유명하고 결혼하면서 작년 11월 퇴사 했습니다.



MBC가 혼란스러웠을 시잘 계약직 아나운서로 출발해 2018년에 당시 최연소로 들어왔던 김수민과 함께 스브스에 입사 했고 이후 입사 1년만에 SBS 8시뉴스 주말앵커 자리까지 발탁되었습니다. (MBC 계약직시절 뉴스투데이 진행경력 있음) 이후 각종 시사교양프로 MC까지 도맡아 진행했는데요. 피지컬도 좋고 외모 몸매도 좋아서 SBS 차세대 유망주로 손꼽히던 찰나 호반건설 장남하고 열애설이 나게되고 2020년 11월 퇴사 그리고 바로 다음달에 호반건설 장남과 결혼 했습니다.

김수민 아나운서

김수민은 한예종 출신에 최연소 아나운서로 알려지기도 하며 학업과 직장을 병행하며 정말 열심히 하는 아나운서로도 유명 했습니다.





김수민 아나운서의 일상 브이로그

정말 부지런한 스타일이라 뭘 해도 잘 할것 같은 김수민 아나운서, 정말 대단하네요.




펜트하우스 논란

김수민은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 스포일러 논란에 휩싸 이기도 했는데요. 2021년 1월 9일, 자신의 유튜브 브이로그를 통해 드라마 펜트하우스 II 에 특별 출연을 하게 된 것을 알린 뒤 대본 리딩을 하는 브이로그를 올렸는데요.

문제는 영상이 대본 내용을 그대로 읽은 뒤 그걸 빨리 감기한 것이었고 한네티즌이 영상의 배속을 낮추고 대사를 유추해내면서 시즌 2의 줄거리가 사전에 유출되는 대참사가 일어나는 일이 있었습니다.

사태가 심각해지자 유튜브에 올라온 모든 영상을 내리고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바꾸기도 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아직 방송되지 않은 드라마의 내용을 유출한 김수민 아나운서의 행동이 무책임 하다고 지적하기도 하는가 하면 일각에서는 빨리 감기 효과를 적용한 점으로 봤을 때 고의로 유출한 것은 아닐 것이라며 김수민을 옹호하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