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요즘 가족 금쪽수업 프로그램

가족 관계에도 수업이 필요하다!
국영수 문제 잘 푸는 수업은 많은데
내 아이 키우는 수업,
좋은 부모가 되는 수업은 왜 없나요?
완벽한 가족을 만들기 위해
금쪽같은' 1타 강사(?)들이 모였다!
품격있는 강연과 따뜻한 상담까지
실제 사연과 경험이 살아 숨쉬는 명품 특강쇼!


다시보기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스트리밍 가능합니다.



요즘 가족 금쪽 수업에서는 우리나라 최초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가 부모가 해주어야 하는갓, 우리아이 사이코패스로 키우지 않는법에 대해 강연 합니다. 이수장 교수는 스마트폰 채팅을 통해서 낯선 남자에게 메시지를 받은 한 여학생이 우리 집에 피자 먹으러 올래? 라는 꼬임에 넘어가 끔찍한 성범죄의 피해자가 된 충격적인 실제 사건을 언급하면서 평범한 한 소녀의 인생이 어떻게 끔찍한 악몽으로 변하게 되었는지를 설명합니다.




이수정 교수 나이 학력


이수정 교수 나이 1964년생 올해 나이 58세
학력 연세대, 아이오와 대학교 출신으로 현재 대한민국의 사회심리학자 이자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 입니다.


학력

리라초등학교 (졸업)
동덕여자중학교 (졸업)
예일여자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심리학 / 학사)
연세대학교 (사회심리학 / 석사)
아이오와 대학교 (사회심리학 / 석사)
연세대학교 (사회심리학 / 박사)


현직

경기대학교 진성애교양대학 교양학부 교수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범죄심리학과 교수
법무부 감찰위원회 위원
여성의당 외부자문위원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 위원



요즘 가족 금쪽 수업

실제 딸을 키우고 있는 이윤지, 장영란, 김기두 등 수강생들은 숨을 죽인 채 내내 심각한 표정으로 수업을 경청하묘 요즘 범죄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금쪽 수업 이수정 교수는 20년 넘게 범죄심리학자로 지켜보면서 가장 끔찍한 사건은 아동학대 치사 사건이라며 어느 날 갑자기 죽는 아이는 없다는 주제로 아동학대의 원인과 가해자들의 특징 이나 이를 막기 위한 방법 등에 대해 강연합니다.


스마트폰 랜덤채팅 범죄


이수정 교수는 요즘 아이들이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낯선 사람과의 대화라고 강조했는데요. 수업 중 이수정 교수는 수강생들에게 랜덤 채팅 앱을 설치해 사용해볼 것을 즉석에서 요청했으며 스마트폰 채팅 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들어오는 쪽지의 엄청난 양과 자극적인 내용에 엄마 수강생 장영란은 지금 올린 지 1초밖에 안 된거 아니냐며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사이코패스로 키우지 않는방법


이수정 교수는 자녀를 사이코패스로 키우지 않는 방법으로 보통 만 2세에서 느리면 만 4세에 발달하는 이것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요. 어린 시절 이것이 길러지지 않으면 자칫 비명을 들어도 소름이 돋지 않는 사이코패스로 자랄 가능성이 있다는데요. 과연 이것은 무엇인지 또 어떤 방법으로 이것을 길러줄 수 있는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습니다.


수업에 앞서서 이수정 교수와 짧은 인연을 자랑하던 배우 김기두는 평소 드라마 즐겨보지 않냐고 질문했으며 이에 이수정 교수는 최근 배우 송중기가 나온 드라마 빈센조를 애청했다고 답해 친근한 반전 웃음을 안겼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