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경이로운소문 배우 최광일


    최근 엄청난 화제를 모으며 인기리에 종영항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완전체 악귀이자 신명휘 시장 역을 맡아 열연했던 배우 최광일이 OCN 예능프로그램 경이로운 귀환에 출연해 최민식에 대해 언급한 노홍철의 질문에 형을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민식 최광일 형제


    경이로운 소문 최광일이 배우 최민식의 친동생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며 직접 형에 대한 언급을 했는데요.
    최광일(71년생) 최민식(62년생)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9살차이가 납니다.


     

     


    경이로운귀환에서 노홍철은 식사 도중 최광일에게 드라마를 보던 도중에 친형이 최민식 임을 알게 됐다며 형제라면 유사한 매력이 있을 법 한데 너무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다고 말하며 개인적인 질문이라 실례가 될 수도 있지만, 형도 경이로운 소문을 봤는가. 뭐라고 하던가 라고 형인 최민식의 반응을 물었습니다.

     

     

     


    이에 최광일은 별 이야기는 안하고, 너 참 못되게 나오더라고 하더라고 담담하게 답했는데요. 이어 나도 뭐 형 나온 거 보고 그러면 잘 봤어. 되게 못 됐더라고 한다고 말해 웃음을 주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


     

     

     

    배우 최광일 나이 프로필

     


    최광일 배우는 1971년 6월 8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52세 입니다.

    키174cm, 몸무게 64kg 이며 4형제 중 3남

    큰형 최찬식, 작은형 최민식

    배우자 심유정, 딸 최윤정, 아들 최용 을 슬하에 두고 있습니다.
    배우 데뷔는 2001년 영화 와니와 준하 였으며 현재 가지컨텐츠 소속 배우 입니다.


     

    최광일 필모그라피


    1990년 극단 성좌에 입단하며 연기에 입문했다고 하는데요. 오랜 시간 연극 무대에 올랐으며 형인 최민식의 영향으로 연기를 시작한것이 아닌 연극 실비명에서 송영창을 연기를 본 이후로 배우가 되어야 겠다고 마음먹었다고 합니다.

     

     

     


    최광일은 오히려 가족들에게 연극 배우 입단 사실을 알리지 않도 시작해 형 최민식은 연극배우가 얼마나 힘든지 아냐며 걱정했다고 하는데요. 당시에는 최민식도 알려진 배우가 아니었기에 같은 길을 가겠다는 동생이 더욱 걱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2001년 에쿠우스 연극부문 신인상
    2009년에는 동아연극상 남자연기상

     

     

     


    연극무대에서 주로 활동하던 최광일 배우는 단역으로 많은 작품에 출연했지만 2010년대 후반에 들어서며 임팩트있는 캐릭터들을 통해 얼굴을 알렸습니다.

     

     

    배가본드

     


    배가본드에서는 국방부장관인 박만영
    라이프 장기이식센터장 장민기
    도도솔솔라라솔 선우준(이재욱)의 아버지 선우명
    이 외에 본 어게인, 머니게임, 포레스트,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영화 자백 등 한 해에만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강렬한 인상을 남긴 경이로운 소문의 신명휘 역활로 대중들에게 각인될만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차기작으로는 2021 4 16 방송 예정인 jtbc 언더커버에서 활약할 예정인데요. 드라마 언더커번 오랫동안 정체를 숨기고 살아온 안기부 요원과 정의를 위해 최초의 공수처장이 인권 변호사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