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개그맨 유재석 안테나 뮤직 유희열 소속사와 손잡다

     


    FNC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만료되는 유재석(50세)이 안테나 뮤직과 전속 계약한다는 소식입니다. 다수의 연예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유재석이 FNC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만료 되면 안테나 뮤직과 전속 계약 얘기를 이미 마쳤다고 전했습니다.



    유재석 나이 프로필


    유재석은 본관 강릉 유씨 이며, 서울특별시 성북구 수유동이 고향입니다. 1972년 8월 14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50세 입니다. 현 거주지 집 위치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이며 신체 사항으로는 키 178cm 몸무게 61kg 혈액형 B형 신발사이즈 270mm 입니다.



    가족관계 로는 아버지 (1943년생), 어머니 신창숙 (1947년생) 슬하에 1남 2녀 중 첫째 입니다. 배우자 나경은과는 2008년 결혼 하여 자녀 아들 유지호 (2010년 5월 1일생) 딸 유나은 (2018년 10월 19일생)을 슬하에 두고 있습니다.



    1991년 KBS 제1회 대학 개그제 (공채 7기) 로 한 유재석은 2021년 5월 5일에 데뷔 30주년을 맞이했으며 대한민국 방송계 역사에 전무한 16회 대상 수상을 기록, 국민MC라는 별명으로 전국민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안테나 뮤직 어떤 회사?


    유재석은 안테나 뮤직과 이미 모든 얘기를 끝낸 상황이지만 FNC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7월 15일 만료 됨으로 그 전까진 말을 아끼는 모양새 입니다. 유재석은 2015년까지 1인 기획사로 활동 했었고 이후 6년간 FNC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활동했습니다.

     


    안테나 뜻

    음악의 본질에 충실한 음악을 소개하자는 의미로 지붕 위 안테나의 전파처럼 좋은 음악을 널리 보내자는 뜻. 

     

     


    최근 안테나 뮤직은 변화를 맞이했는데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가 안테나의 지분 일부를 인수하는 계약해 안테나 뮤직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정식 명칭 : (주)안테나
    영문 명칭 : Antenna Music
    업종명 : 음반 공연 기획 연예매니지먼트
    대표 : 유희열
    기업 규모 : 중소기업
    상장 여부 : 비상장기업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37길 26 (신사동)

     

    안테나 사옥 위치

     

     

    안테나 소속 가수


    안테나 뮤직은 유희열이 대표를 맡고 있으며 정재형, 루시드폴, 페퍼톤스, 정승환, 권진아, 샘김, 적재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유재석은 유희열 정재형 등과 이미 친분이 깊오 새 소속사에 둥지를 틀지만 친숙한 분위기 속에서 지금처럼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간다는 입장입니다.

     

     


    좋은 사람 좋은 음악

    사장은 오래 전부터 유희열 매니저로 활동하던 정동인 으로, 사실상 유희열이 직접 만든 레이블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속 가수 대부분이 싱어송라이터로 다른 유명 기획사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속은 알찬 레이블로 유명합니다. 2021년 5월 12일, 카카오 엔터테인먼트가 안테나의 지분 일부를 인수해 본격적으로 내실을 다지고 있습니다.

    안테나 레이블
    유희열, 정재형, 루시드폴, 서동환, 신재평, 샘김, 박새별, 이진아, 권진아, 정승환, 이장원, 윤석철, 적재

     

    안테나 연혁

     

    1997 토이 뮤직 (Toy Music) 설립 

    2007 토이 뮤직 (Toy Music)에서 안테나 뮤직(Antenna Music)으로 회사명 변경

    2014 회사 로고 변경

    2015 안테나 뮤직(Antenna Music)에서 안테나(Antenna)로 회사명 변경

     

    회사의 시작은 1997년 설립한 토이뮤직. 루시드폴, 박새별을 영입하면서 2007년 안테나 뮤직으로 개명했습니다. 이후 페퍼톤스와 정재형을 차례로 영입했고 싱어송라이터 집단이 되었습니다. 유희열이 K팝 스타의 세번째 시즌 심사위원으로 출연 하며 오디션 참가자들의 합류로 회사의 규모가 상당히 커지고 확장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2015년 (주)안테나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2021 5 12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일부 지분을 인수했고 현재로선 19% 정도를 인수한 관계사 입니다.

     

     

     

     

    유재석이 안테나 사장이 되면 하고 싶은일

     

    유재석은 안테나 대표가 되어 유희열을 혹독하게 보컬 트레이닝 시킨다.

     

     

     

    유재석 왈 : 재형이 형은 좋은 말로 설득시켜서 안테나에서 내보내려고 (정재형 홀로서기)

    유희열 왈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난히 좋아하는 사장님)

     

     

     

     

    결국 유재석이 하고싶은것은 유희열 혹독한 트레이닝 & 정재형 방출 

    하지만 정재형은 평생계약서 썼다고 함 ㅋㅋㅋㅋ

    그동안 꾸준히 안테나를 언급한 유재석과 유희열 정재형 유쾌한 조합이 되겠네요.

     

     

     


    2021.06.20 - [연예 방송 소식] - 놀면뭐하니 나얼 나이 20년 만에 방송 출연 유재석 묘금도 유 씨 연예인 정보

     

    놀면뭐하니 나얼 나이 20년 만에 방송 출연 유재석 묘금도 유 씨 연예인 정보

    브아솔 나얼이 20년 만에 놀면 뭐하니를 통해 방송에 그것도 예능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유재석과의 특별한 인연이 공개되었는데요.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나얼이 20년 만에 방송

    doitreview.tistory.com

    2021.05.14 - [연예 방송 소식] - 57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대상 유재석 수상자 총정리 까지!

     

    57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대상 유재석 수상자 총정리 까지!

    유재석이 예능인 최초로 백상예술대상을 두번 수상했습니다. 배우 김희애(2회), 김혜자(4회)에 이어서 예능 분야로는 최초 2회 수상 기록을 세운것인데요. <유재석 백상예술대상 수상 기록> 2006

    doitreview.tistory.com

    2021.05.06 - [연예 방송 소식] - 유퀴즈 유재석 데뷔 30주년 미담 정리 와이프 나경은 나이

     

    유퀴즈 유재석 데뷔 30주년 미담 정리 와이프 나경은 나이

    유재석은 본관 강릉 유씨 이며, 서울특별시 성북구 수유동이 고향입니다. 1972년 8월 14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50세 입니다. 현 거주지 집 위치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입니다. 키 178cm 몸무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