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다음주 노는언니 예고편 등장했던 서보라미 선수
사인 심장마비 4월 결혼 후 임신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
노르딕스키 서보라미 선수


한국 여자 장애인 노르딕스키의 간판 이자 1호 선수인 서보라미 선수가 갑작스레 사망 하면서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서보라미 선수는 향년 35세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서보라미 나이 프로필

출생 : 1986년생 나이 36살
사망 : 2021년 7월 9일 향년 35세
고향 : 강원도
소속 : 창성건설

학력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사회체육과



서보라미 남편 결혼

서보라미 선수는 2021년 4월 17일 강원도 춘천스카이컨벤션웨딩에서 손인배씨와 열애 끝에 결혼하며 부부의 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신혼이며 임신 초기였는데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노르딕스키 뜻

노르딕 스키(Nordic ski)는 스키 부츠의 앞쪽은 바인딩에 고정되어 있고, 뒷꿈치는 스키에서 떨어지는 형태의 스키 입니다. 부츠 앞쪽부터 뒷쪽까지 스키에 고정하는 알파인 스키와는 다르며 경기 종목으로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텔레마크 스키가 포함되어 있어 크로스컨트리라 불리우기도 합니다.




7월 10일 대한 장애인 체육회의 발표에 따르면 서보라미는 지난 7월9일 밤 자신의 자택에서 갑자기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고인 서보라미는 지난 4월 결혼하여 사망 당시 임신 중이었던것으로 알려져 더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고인의 빈소는 강원도 원주의료원 장례식장 1층 4호실에 마련 되어 있습니다.



서보라미 선수 인생사


원래 서보라미 선수는 한국 무용수를 꿈꾸던 무용학도였다고 하는데요. 2004년인 고등학교 3학년 때 뜻하지 않게 계단 낙상 사고로 척추장애를 입으면서 하반신이 마비되었습니다.



이후 국내 1호 장애인 크로스컨트리 스키 선수로 이름을 알렸는데요. 2010년 밴쿠버 대회와 2014년 소치 대회, 2018년 평창 대회까지 총 3회 연속 동계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에 출전 했습니다.




문 대통령 서보라미 선수



2008년 크로스컨트리 스키 입문
2016년 장애인동계체전 2관왕
2017년 벙애인동계체전 3관왕

3회 연속 동계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 출전
2010년 밴쿠버 대회
2014년 소치 대회
2018년 평창 대회



서보라미 노는언니 출연


서보라미는 최근 E채널 스포츠 예능인 노는 언니 촬영까지 마치고 13일 방영을 앞둔 상황에서 사망 소식이 전해져 더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노는언니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설원을 가르는 철인, 패럴림픽 국가대표 서보라미. 노는 언니와 신나게 놀 준비 됐나라며 예고 글이 올라와 있으며 누리꾼들은 안타깝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댓글로 고인을 추모하고 있습니다.


노는언니 50화 예고 서보라미 선수 출연



서보라미 선수 크로스컨트리로 시작한 제2의 인생


2017년 비장애인 스키캠프에 참가하면서 스키의 세계에 입문한 서보라미 선수. 알파인스키를 거쳐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시착한 서보라미 선수는 2010년 벤쿠버 동계패럴림픽대회, 2014 소치 동계패럴림픽 대회에 이어 세 번째로 평창 동계패럴림픽 크로스컨트리 스키에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참가했습니다.



대한민국 1호 선수다 보니 처음 운동을 시작할 때에는 훈련 체계도 마땅히 잡혀 있지 않아 고생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끝에 장비 등 훈련 환경이 많이 개선되었고 2017년 새 감독이 온 뒤로 자세 교정에 중점을 두고 훈련하면서 기록도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크로스컨트리스키는 스키를 타고 오르막과 평지, 내리막길을 가는 종목으로 스키의 마라톤이라고도 불리움데요. 긴 코스에도 지치지 않는 체력과 인내, 그리고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경기를 운영하는 담력 등 강인하고 굳센 이들이 도전할 수 있는 운동 입니다.

2014년 소치 패럴림픽 때 한국인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서 얼짱 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던 서보라미 선수는 평창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개회식 에서 카스파 윌츠 코치와 성화 봉송를 하기도 했습니다.




노는언니 박세리 차 자동차 박승희 남편 나이 직업 제주도 버기카 레이싱 애월 카페 숙소 위치

노는언니 46화 에서는 박세리가 자가격리 완치 후 녹화에 참여했습니다. 복귀한 박세리와 새롭게 합류한 빙상 레전드 박승희가 함께한 제주도 여행기가 그려졌는데요. 제주도에 도착한 한유미

doitreview.tistory.com

노는언니 곽민정 문성곤 결혼 나이 키 프로필 정보

예능 노는언니에 출연하고 있는 피겨 스케이팅 코치 곽민정(28살)이 농구 선수 문성곤(29살 안양 KGC 인삼공사)이 오늘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곽민정과 문성곤은 서울 강남구 한 예식장에서 결혼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