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리뷰

목차

    킹덤 아신전 기본정보


    킹덤 아신전이 7월 23일 오후 4시 넷플릭스에 공개 되었는데요. 킹덤 스핀오프 스폐셜편인 킹덤 아신점은 단편 으로 러닝타임 1시간 33분(93분) 입니다.


    김은희 작가, 김성훈 감독


    킹덤 시즌1,2의 김성훈 감독과 김은희 작가가 그대로 참여했으며 제작사는 바람픽쳐스, BA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 공동제작 입니다.

    킹덤 아신전 Ashin
    몇부작 : 단편 프리퀄
    러닝타임 : 93분
    출연진 : 배우 김시아 (아역) / 전지현, 박병은, 김뢰하, 구교환 등
    일본어 더빙 (코바야시 사나에, 카와이다 나츠미(少))

    킹덤 아신전 기획의도


    킹덤 아신전은 시즌2에 잠깐 등장했던 아신(전지현)의 과거, 즉 생사역의 기원을 다루는 시즌1의 프리퀄임과 동시에 시즌3의 오프닝 이벤트 역할을 하는 작품으로 기획이 되었습니다. 즉 전지현의 과거 이야기 이자 시즌3의 시작 입니다.



    킹덤 아신전 간략 후기


    킹덤 아신전은 생사초가 조선에 들어오게 된 경위와 기원에 대해서 조명하면서 궁궐과 남방이 아닌 북방지역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 됩니다.



    극중 아역 김시아(어린 아신)가 서사를 쌓아 나가며 전지현은 복수를 단행 하는 전사로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후반부에는 의주에서 의원에게 생사초에 대해 설명하는 것으로 이전 시즌들과 연결고리 역할까지 하며 떡밥을 회수 합니다.



    이 밖에 군관 민치록을 연기한 박병은, 타합을 연기한 김뢰하, 파저위의 부족장 아이다간을 연기한 구교환도 안정된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초반에는 조선 군관, 번호부락, 파저위 간 관계와 아신의 서사를 쌓는 데 집중한 킹덤 아신전은 중반부터는 본격적으로 아신의 복수를 다루며 K좀비로 불리는 생시들의 적나라한 모습도 후반부에 등장해 크리처극으로서의 재미를 더합니다. 전반적으로 전체 시즌들이 다소 느긋한 전개를 보여준 것과 비교해 전지현 출연 이후 빠른 템포로 전개 됩니다.




    단편 1부작로 구성된 킹덤 아신전은 10부작의 시리즈에 비하면 다소 아쉽지만 곧 킹덤 주지훈(세자전) 킹덤시즌3 찾아올 예정입니다.

    킹덤 아신전 공개 직후의 평가는 좋게 말하면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 이고 나쁘게 말하면 기대치가 너무 높았던 작품 으로 말할 수 있는데요.

    핵심인 생사초에 관한 떡밥을 풀고 향후 중요 인물로 부각될 아신의 행적을 조명하면서 시즌3을 제작할 밑바탕을 확보하며 세계관을 넓히긴 했지만 그 외의 부분에 있어서는 아직 물음표.

    하지만 극중 아신을 생각하면 그저 아신 하고싶은거 다해..




    킹덤 아신전 용어 뜻 의미


    폐사군 뜻
    엄한 국법에 따라 백년 동안 사람이 들어가지 못했던 금지된 땅인 폐사군은 죽은 이도 살리는 영약(생사초)이 있다는 소문에 숲의 경계를 넘은 자들로부터 비극이 시작되게 됩니다.



    추파진 뜻
    여진족을 경계하는 조선 군관들의 병영, 추파진의 군졸들이 호랑이의 포효와 함께 몰살당한 여진족을 발견합니다.



    성저야인 뜻
    백년이 넘는 세월 동안 조선 땅에 살아왔지만 여진족도
    조선인도 아닌 멸시 받는 천한 부락민으로 백정생활을 하며 지내는데요. 조선에 대한 충정으로 위협이 되는 부족들을 정탐, 위험을 감수 하기도 합니다.

    4군 6진이라고 하여, 조선 세종 때 여진족을 몰아낸 뒤 압록강과 두만강 지역에 만든 군사 기지이자 행정구역이 있는데 폐사군, 성저야인 모두 있었던 명칭 입니다.



    파저위 뜻
    만주 벌판에 흩어져 살던 여진족 중 파저강 유역에 자리 잡은 전사들 입니다.

    아신과 아신 아버지가 이끄는 번호부락 주민들을 몰살시킨 장본인이며 파저위 한 무리가 금지된 땅에서 영약(생사초)을 캐려다 죽임을 당하다 아신 아버지가 호랑이에 몰살 당했다는 소문을 냅니다.



    성저야인 뜻
    성저야인 아신(전지현)의 아버지가 이끄는 조선 북녘의 가난한 부락으로 이후 부락 전체가 피와 비명으로 가득하게 됩니다.



    국시당 뜻
    번호부락 마을 뒷산에 위치한 제단으로, 국시당에서 어린 아신은 생사초의 기원이 그려진 오래된 벽화를 발견합니다.



    생사초 뜻
    죽은 자를 되살리는 풀로, 대가가 따르게 됩니다.






    킹덤 출연진 인물정보


    아신 / 전지현

    본명 : 왕지현 (王智賢)
    본관 : 개성 왕씨
    출생 : 1981년 10월 30일
    나이 : 41세
    고향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국적 : 대한민국
    거주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신체 : 키 173cm 몸무게 52kg 혈액형 B형

    가족
    아버지 왕정처, 어머니 묵창애, 오빠 왕상진(1976년생) 배우자 최준혁(2012년 결혼)

    자녀
    장남 최원우(2016년 2월 10일생)
    차남 최평우(2018년 1월 26일생)


    어린 아신 / 배우 김시아

    출생 : 2008년 5월 6일
    나이 : 14세
    학력 : 야탑중학교(재학)
    가족 : 부모님, 1남 3녀 중 첫째
    소속사 : 미스틱스토리 (미스틱액터스)


    민치록 / 배우 박병은

    이름 : 박병은
    출생 : 1977년 7월 14일
    나이 : 45세
    고향 : 서울특별시
    신체 : 키 181cm 몸무게 70kg, B형, 왼손잡이
    가족 : 부모님
    학력 : 안양예술고등학교 (졸업) /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 학사)
    데뷔 : 2000년 MBC 드라마 신 귀공자
    소속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특기 : 낚시




    아이다간 / 배우 구교환

    이름 : 구교환 (具敎煥)
    본관 : 능성 구씨
    출생 : 1982년 12월 14일
    나이 : 40세
    고향 : 서울특별시
    신체 : 키 174~175cm
    학력 :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 전문학사)
    데뷔 : 2008년 영화 아이들


    타합 / 배우 김뢰하

    출생 : 1965년 11월 15일
    나이 : 57세
    국적 : 대한민국
    학력 : 성남고등학교 (졸업) / 단국대학교 도예학 (학사)
    종교 : 개신교
    신체 : 키 173cm
    배우자 : 박윤경






    킹덤 아신전 줄거리 결말


    아신은 성저야인의 후계자(조선 북쪽에 귀화한 여진족 족장의 딸)로 번호부락에 살고 있으며, 성저야인은 고기와 가죽을 주로 취급하는 백정집단 입니다.




    아신은 병환으로 죽어가는 아픈 어머니를 위해 산삼을 찾으러 백년 간 사람이 들어가지 못한 출입금지 구역인 폐사군 으로 들어가게 됐는데 우연히 발견한 동굴에서 생사초와 관련된 내용의 벽화를 보게됩니다.



    마을로 돌아온 아신은 아버지에게 혼날것을 알면서도 죽은 사람을 살리는 풀에 대해 본 것을 아버지께 전달하지만 아버지는 극구 아신을 말립니다.



    그러던 중 여진족 파저위 부족 일행이 조선의 삼을 캐기 위해 폐사군 으로 향했고 의문릐 죽음을 당한 사건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당시 북부 지역을 담당하던 민치록은 여진족 무리가 왜란으로 혼란한 조선을 위협할까 호환이라는 거짓 소문을 퍼트리기 위해 아신의 아버지에게 밀정으로써 해당 사실을 퍼뜨려주길 부탁합니다. 아신의 아버지는 관직을 받기 위해 조선에 충성 하는 인물 입니다.




    민치록의 부탁을 듣고 아버지가 여진족 땅으로 향한 사이 어머니의 병세가 위독해졌고 아신은 어머니를 살리기 위해 출입금지 구역으로 들어가 동굴에서 본 생사초를 가지고 다시 마을로 향했습니다.




    마을로 향하는 아신의 눈 앞에는 파저위에게 몰살당한 부족민들의 시신과 불타 폐허가 된 마을만 남아있었는데 그 시신 중에는 아버지의 유품도 같이 있었다. 아신은 민치록을 찾아가 복수를 부탁하게 되고 딱한 사정을 들은 민치록은 아신을 거두게 됩니다.




    그렇게 군에 들어간 아신은 돼지 우리에서 생활하며 돼지우리 관리와 군졸들의 빨래, 여진 부족 염탐 밀정등 온갖 잡일과 밤마다 몹쓸짓도 당하면서 복수를 위해 틈틈히 활 연습도 합니다.


    시간이 흘러 왜란이 커져 민치록과 그 휘하들은 어명을 받들어 추파진 본영을 비우고 남쪽을 지원 하러 출발해야 했고 이에 맞춰 여진족의 동태를 보다 자세히 파악하고자 아신에게 명을 내려 조사를 하게 하는데요. 아신은 멀리서만 지켜보던 여진 부족을 월담을 하여 직접 들어가게 됩니다.


    아신은 염탐 중에 사람을 피하기 위해 한 건물로 들어가게 되고 건물 안에서 밖을 지켜보던 아신은 자신의 건물로 어떤 사내가 들어오려고 하자 급히 몸을 숨기게 됩니다. 건물로 들어온 사내는 쇠사슬에 묶여 있는 듯한 사람을 끌어당겨 강제로 식사를 먹이는 모습을 보게 되고 그 사내가 나가자 아신은 멀리서 묶여 있는 사람에게 다가갑니다.


    묶여 있는 사람은 다름아닌 죽을 줄만 알았던 아신의 아버지로 사지가 잘리고 눈이 멀어 있었습니다. 아신은 아버지와 함께 도망가자고 했지만 아버지는 아신에게 자신을 죽여달란 부탁을 하고 아신은 끝내 자신의 손으로 아버지를 죽이게 됩니다.


    그렇게 북방으로 다시 돌아온 아신은 무엇인가 잘못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민치록의 집무실에 잡입하게 되고 민치록이 중요한 서류들을 모아두는 금고의 문서들을 확인하면서 자신의 부족의 죽음에 관한 진실을 알게 됩니다. 모든 것을 알게 된 아신은 복수를 다짐하며 생사초를 사용하여 추파진에 있는 군졸들을 생사역으로 만들어 버리고 불태워 버립니다.




    그 중 자신에게 몹쓸 짓을 한 사내를 살려서 마을로 데려가는데요. 그곳에는 학살당한 아신의 부족 사람들이 생사초로 인해 되살아나 있었고 아신은 부족민들에게 그동암 자신이 제대로 돌봐주지 못한것 같다며 정말로 원하는것이 뭔지 몰랐다며 그 사내를 던져주며 자신의 부족을 죽인 조선과 여진족에 대한 복수를 다짐하며 길을 떠납니다.


    시간이 흐른 후 의주에 들린 이승희 의원을 만나 생사초를 전달하며 생사초에 관한 이야기를 털어 놓게 되는데요. 아신이 조선에 생사초 를 퍼뜨린 흑막임이 드러난 부분입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아신은 자신의 부족을 몰살한 파저위의 족장인 아이다간에게 화살을 날리면서 아신전의 결말은 마무리 됩니다.



    킹덤 아신전 넷플릭스 화보




    2021.06.15 - [연예 방송 소식] - 킹덤 아신전 공개일 7월 23일 개봉 생사초 호랑이 뜻 김시아 나이 프로필

    킹덤 아신전 공개일 7월 23일 개봉 생사초 호랑이 뜻 김시아 나이 프로필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이 포스터와 티저를 공개하고 공개일을 발표 했습니다. 조선을 피로 물들였던 생사초와 생사역의 기원을 쫓아 북방에서 다시 시작되는 거대한 이야기를 써내려갈 킹덤 아

    doitreview.tistory.com


    2021.06.03 - [연예 방송 소식] - 배우 전지현 이혼설 남편 최진혁 직업 가세연 이혼 별거 찌라시 폭로 사실무근

    배우 전지현 이혼설 남편 최진혁 직업 가세연 이혼 별거 찌라시 폭로 사실무근

    가세연 배우 전지현 이혼설, 이혼 찌라시 폭로 배우 전지현이 가세연이 퍼트린 이혼 찌라시를 통해 이혼설에 휩싸였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에서는 배우 한예슬 다음으로 전지현이 남편

    doitreview.tistory.com


    2021.07.20 - [연예 방송 소식] - 2021년 넷플릭스 라인업 기대작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비 8400억원 제작중인 신작 컨텐츠

    2021년 넷플릭스 라인업 기대작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비 8400억원 제작중인 신작 컨텐츠

    목차 올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투자금액 지난해의 두 배 이상 넷플릭스 투자규모 2016년 진출 첫해 150억원 2019년 2481억원 2020년 3331억원 2021년 8400억원 지난해 말 방영을 시작한 스위트홈은

    doitreview.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